상여자의 Simple Recipe (참치 양배추 덮밥 편)
안녕하세요~ 상여자 로사리아입니다~ :)
주말이면 아침, 저녁
강아지 두마리와 함께 산책을 나갑니다.
일주일 새에 마치 다른 세상에 온듯한 기분입니다.
어느새 노랗게 또는 붉게 물든 나무들이 어색하기만 합니다.
하루종일 산책시간만
기다리는 강아지들의 발걸음이
오늘따라 유난히 가벼워보입니다!~
신나게 다른 아이들이 남긴 흔적을 따라 냄새를 맡습니다.
그리곤 살랑 살랑 꼬리를 흔들기도 하고
저와 눈을 맞춰주기도 합니다.
그렇게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집으로 돌아와
일주일 내내 생일파티로 인해
어제도 과음 한 천상씨를 위한
아침을 준비해줬습니다.
물 한잔!!!
해장은 물이 최고죠!!~ ㅋㅋㅋ
전 이렇게 속 깊은 동생이에요!~ ㅋㅋ
부모님의 여행으로 인해
오늘은 여유로운 아침을 맞이합니다.
이런날에 어울릴만한 요리를 찾아 봅니다.
천상씨가 도와줄 수 없는 관계로
오늘은 정말 간단한
참치 양배추 덮밥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재료: 참치 한캔, 양배추 양껏, 양파 반개, 다진 마늘 조금
양념장: 간장 2큰술, 굴소스 2큰술, 올리고당 1큰술,
참기름 조금, 깨 조금
하나. 양배추와 양파는 채 먹기 좋은 크기로 채썰어 준비합니다.
둘. 팬에 기름을 두르고 마늘을 넣고 마늘이 노랗게 익어갈때쯤
준비한 양배추와 양파를 함께 넣고 잘 볶아줍니다.
셋. 양배추가 투명하게 익어갈때쯤 참치를 넣어줍니다.
(이때 참치 기름은 너무 많다 싶으면
조금 따라 버리시고
기름은 조금 넣어주셔야 퍽퍽하지 않아요!~ )
넷. 준비한 양념장을 넣고 잘 볶아주세요!~
(너무 세게 휘저으면 참치의 모양이 흐트러지니 살살!!)
마무리로 불을 끄고 참기름 한방울과 깨를 뿌려주세요!~
끝!!!
양배추와 양파의 단맛으로
아주 달달하고 맛있는 덮밥이 완성 됐습니다!!
고추장 양념으로 만들어도 좋지만
전 간장 양념이 더 좋네요!!~
매운걸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청양고추 하나정도 썰어
넣어도 좋아요!!~
알맞게 잘 익은 파김치 하나 올려 야무지게 앙~~
양배추와 참치의 조합이 참 좋습니다. ^^
색감이 그리 이쁘진 않지만
보기보다는 맛있는 양배추 참치 덮밥이었습니다.
참!!! 그거 아세요??
어제부터 스팀잇 최고 조각미남 @sochul님께서
일주일 내내 즐거운 Simple is best event! 를
진행하고 계신답니다!!
아직 못보신 분들이라면 어서
가보십시다~~~
오늘같은 이런날은 야야님의 손글씨를 보며
코코아 한잔 하고 싶은 날입니다!~
@sunshineyaya7님 감사합니다. ^^
산책코스 공원이아주 좋아 보입니다. 주변에 저런 공원이 있다는것이 참으로 고마운데 요즘은 살짝 눈치가 보여서 말이죠 그래도 할껀 해야 하므로 목줄 좀 평소보다 꽉잡고 댕기고 있네요 ㅋㅋ
오늘도 맛난 레시피 잘보구 갑니다.
ㅎㅎ 네네 정말 근처에 공원이 좀 많이 있어서 아이들 산책하긴 참 좋답니다.
저 역시 요즘 눈치아닌 눈치가보여서 더욱더 조심하고 있답니다. ^^
깜지는 산책하기 더 힘들텐데 그래도 좋은 아빠 만나서 행복한 아이에요!!~ ^^
오늘도 감사합니다 ^^
Cheer Up!
다행히 참치가 집에 있습니다.ㅎㅎㅎ
로사리아님 포스팅 보면, 요리를 따라 하던 안하던, 집에 재료가 있는지 부터 살펴보게 됩니다. ㅎㅎㅎ
ㅎㅎㅎ 쟈니님~~ 그렇게 말씀해주시니 감사합니다. 히힛~~
날씨가 정말 많이 추워졌네요!~ 감기 조심하시고 즐거운 한주 시작하셔요 ^^
우오간단하게 만들수있을것같아용ㅎㅎ
다응에 한번해먹어 봐야겠습니당😁
참치가 들어가면 뭐든 맛있지요~~ ^^
남은 주말도 행복하세요 ^^
생일 주간이셨군요... 이번주에도 지금에야 들어와봅니다.
남은 시간 즐거운 주말 되세요~^^
^^ 제주도 여행은 즐거우셨나요?? 감사합니다!~
@seunglimdaddy님도 남은 주말 편히 보내셔용 ^^
와우~ 간단하면서도
확실히 맛있을 덮밥이군요.
시도해 보겠습니다~~~^^
ㅎㅎ 쿠킹파파님이시라면 새로운 요리도 재탄생할것 같습니다. ^^
알려주신 방법으로 연근조림을 해먹었지요!! 정말 꿀맛이었답니다. ^^
좋은 레시피 감사합니다. ^^
아이고 양배추참치덮밥이라니.. 이 새벽에 갑자기 배고파지네요ㅜㅜㅎㅎㅎ 이건 재료돈간단하니 저도한번 도전해봐야겠어요 로사리아님!!ㅎㅎ 오늘도
좋은 레시피 감사합니다♡
"덮밥 + 참치"는 항상 진리. 더군다나 로사리아님의 요리실력까지 더해진다면.. ㅎㅎ 밥도둑이겠네요.
맞아요~ 아이작님 이번엔 참치가 있어서 저의 실력이 들어갈 필요도 없더라구요 ㅎㅎ
맛난 저녁 드셔요 ^^
오늘도 침을 아니 흘릴 수 없는 멋진 요리를 소개해 주심에 노아가 머리숙이고 갑니다. ㅎㅎ 휴일 마무리 잘하세요~
ㅋㅋㅋ 노아님~~ 어쩜 칭찬도 이리도 정중하게 해주십니까~~~ ㅎㅎㅎ
감사합니다!!~ ^^ 아름다운 밤입니다!!! ㅎㅎㅎ
마치 다른세상인듯 색깔옷을 갈아입은 가을의 하루네요! 천상씨는 생일 파티도 오래하시는군요...ㅎ 물이 최고죠~역시 로사장님^^ㅋㅋㅋ 간단히 할수 있을듯 하지만...파김지가 없어 패쓰^^ ㅋ
독거옵하!! 자꾸 이러심 파김치 보내드립니다. 그럼 해드실겁니꽈??~~ ㅎㅎㅎ
ㅋㅋㅋㅋ 파김치 좋으다~ ^________^ 즐거운 한주 열어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