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여자의 Simple Recipe (참치 양배추 덮밥 편)

in #food9 years ago

IMG_4369.JPG

안녕하세요~ 상여자 로사리아입니다~ :)

주말이면 아침, 저녁

강아지 두마리와 함께 산책을 나갑니다.

일주일 새에 마치 다른 세상에 온듯한 기분입니다.

IMG_4639.JPG

어느새 노랗게 또는 붉게 물든 나무들이 어색하기만 합니다.

하루종일 산책시간만

기다리는 강아지들의 발걸음이

오늘따라 유난히 가벼워보입니다!~

신나게 다른 아이들이 남긴 흔적을 따라 냄새를 맡습니다.

IMG_4246.JPG

그리곤 살랑 살랑 꼬리를 흔들기도 하고

저와 눈을 맞춰주기도 합니다.

그렇게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집으로 돌아와

일주일 내내 생일파티로 인해

어제도 과음 한 천상씨를 위한

아침을 준비해줬습니다.

물 한잔!!!

해장은 물이 최고죠!!~ ㅋㅋㅋ

전 이렇게 속 깊은 동생이에요!~ ㅋㅋ

부모님의 여행으로 인해

오늘은 여유로운 아침을 맞이합니다.

이런날에 어울릴만한 요리를 찾아 봅니다.

천상씨가 도와줄 수 없는 관계로

오늘은 정말 간단한

참치 양배추 덮밥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IMG_4362.JPG

재료: 참치 한캔, 양배추 양껏, 양파 반개, 다진 마늘 조금

IMG_4364.JPG

양념장: 간장 2큰술, 굴소스 2큰술, 올리고당 1큰술,

참기름 조금, 깨 조금

IMG_4359.JPG

하나. 양배추와 양파는 채 먹기 좋은 크기로 채썰어 준비합니다.

IMG_4371.JPG

둘. 팬에 기름을 두르고 마늘을 넣고 마늘이 노랗게 익어갈때쯤

IMG_4367.JPG

준비한 양배추와 양파를 함께 넣고 잘 볶아줍니다.

IMG_4358.JPG

셋. 양배추가 투명하게 익어갈때쯤 참치를 넣어줍니다.

(이때 참치 기름은 너무 많다 싶으면

조금 따라 버리시고

기름은 조금 넣어주셔야 퍽퍽하지 않아요!~ )

IMG_4361.JPG

넷. 준비한 양념장을 넣고 잘 볶아주세요!~

(너무 세게 휘저으면 참치의 모양이 흐트러지니 살살!!)

마무리로 불을 끄고 참기름 한방울과 깨를 뿌려주세요!~

끝!!!

IMG_4368.JPG

양배추와 양파의 단맛으로

아주 달달하고 맛있는 덮밥이 완성 됐습니다!!

IMG_4366.JPG

고추장 양념으로 만들어도 좋지만

전 간장 양념이 더 좋네요!!~

IMG_4360.JPG

매운걸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청양고추 하나정도 썰어

넣어도 좋아요!!~

IMG_4365.JPG

알맞게 잘 익은 파김치 하나 올려 야무지게 앙~~

양배추와 참치의 조합이 참 좋습니다. ^^

색감이 그리 이쁘진 않지만

보기보다는 맛있는 양배추 참치 덮밥이었습니다.

참!!! 그거 아세요??

어제부터 스팀잇 최고 조각미남 @sochul님께서

일주일 내내 즐거운 Simple is best event!

진행하고 계신답니다!!

아직 못보신 분들이라면 어서

가보십시다~~~

IMG_2456.PNG

오늘같은 이런날은 야야님의 손글씨를 보며

코코아 한잔 하고 싶은 날입니다!~

@sunshineyaya7님 감사합니다. ^^

Sort:  

산책코스 공원이아주 좋아 보입니다. 주변에 저런 공원이 있다는것이 참으로 고마운데 요즘은 살짝 눈치가 보여서 말이죠 그래도 할껀 해야 하므로 목줄 좀 평소보다 꽉잡고 댕기고 있네요 ㅋㅋ
오늘도 맛난 레시피 잘보구 갑니다.

ㅎㅎ 네네 정말 근처에 공원이 좀 많이 있어서 아이들 산책하긴 참 좋답니다.
저 역시 요즘 눈치아닌 눈치가보여서 더욱더 조심하고 있답니다. ^^
깜지는 산책하기 더 힘들텐데 그래도 좋은 아빠 만나서 행복한 아이에요!!~ ^^
오늘도 감사합니다 ^^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다행히 참치가 집에 있습니다.ㅎㅎㅎ
로사리아님 포스팅 보면, 요리를 따라 하던 안하던, 집에 재료가 있는지 부터 살펴보게 됩니다. ㅎㅎㅎ

ㅎㅎㅎ 쟈니님~~ 그렇게 말씀해주시니 감사합니다. 히힛~~
날씨가 정말 많이 추워졌네요!~ 감기 조심하시고 즐거운 한주 시작하셔요 ^^

우오간단하게 만들수있을것같아용ㅎㅎ
다응에 한번해먹어 봐야겠습니당😁

참치가 들어가면 뭐든 맛있지요~~ ^^
남은 주말도 행복하세요 ^^

생일 주간이셨군요... 이번주에도 지금에야 들어와봅니다.
남은 시간 즐거운 주말 되세요~^^

^^ 제주도 여행은 즐거우셨나요?? 감사합니다!~
@seunglimdaddy님도 남은 주말 편히 보내셔용 ^^

와우~ 간단하면서도
확실히 맛있을 덮밥이군요.
시도해 보겠습니다~~~^^

ㅎㅎ 쿠킹파파님이시라면 새로운 요리도 재탄생할것 같습니다. ^^
알려주신 방법으로 연근조림을 해먹었지요!! 정말 꿀맛이었답니다. ^^
좋은 레시피 감사합니다. ^^

아이고 양배추참치덮밥이라니.. 이 새벽에 갑자기 배고파지네요ㅜㅜㅎㅎㅎ 이건 재료돈간단하니 저도한번 도전해봐야겠어요 로사리아님!!ㅎㅎ 오늘도

좋은 레시피 감사합니다♡

"덮밥 + 참치"는 항상 진리. 더군다나 로사리아님의 요리실력까지 더해진다면.. ㅎㅎ 밥도둑이겠네요.

맞아요~ 아이작님 이번엔 참치가 있어서 저의 실력이 들어갈 필요도 없더라구요 ㅎㅎ
맛난 저녁 드셔요 ^^

오늘도 침을 아니 흘릴 수 없는 멋진 요리를 소개해 주심에 노아가 머리숙이고 갑니다. ㅎㅎ 휴일 마무리 잘하세요~

ㅋㅋㅋ 노아님~~ 어쩜 칭찬도 이리도 정중하게 해주십니까~~~ ㅎㅎㅎ
감사합니다!!~ ^^ 아름다운 밤입니다!!! ㅎㅎㅎ

마치 다른세상인듯 색깔옷을 갈아입은 가을의 하루네요! 천상씨는 생일 파티도 오래하시는군요...ㅎ 물이 최고죠~역시 로사장님^^ㅋㅋㅋ 간단히 할수 있을듯 하지만...파김지가 없어 패쓰^^ ㅋ

독거옵하!! 자꾸 이러심 파김치 보내드립니다. 그럼 해드실겁니꽈??~~ ㅎㅎㅎ

ㅋㅋㅋㅋ 파김치 좋으다~ ^________^ 즐거운 한주 열어가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3
BTC 60213.83
ETH 1578.35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