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글보글~내가 만든 갈치탕 COOK

in #food7 years ago (edited)

보글보글~내가 만든 갈치탕 COOK

안녕하세요
@jiahn이에요

IMG_0181.JPG

평소에도 어머니를 도와 요리를 같이 만드는데요~오늘은 어머니 생일이 다가오기도 하구 힘드실까바 저 혼자 요리를 해봤어요!

사실 어제도 만들었는데 어머님이 만드신걸 기억해서 따라해본 요리인데요~생각보다 만들고 나니 너무 맛있어서 자랑겸 포스팅으로 올리고 싶었어요ㅎㅎ

IMG_0178.JPG

위에 사진은 갈치찜을 하기위해 손질을 끝낸 갈치들인데요~저렴하게 구매했는데 살도 통통하고 양도 많아서 기분 좋았어요!

안에 내장과 핏줄을 일일이 다 빼내고~비릿맛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서 지느러미를 잘라내고 비늘도 칼로 쓱쓱 긁어서 벗겨냈어요

IMG_0179.JPG

남는 몇개의 갈치들은 따로 빼내서 소주에 담가놓았는데요~주황색 바가지에 담아져 있는건 좀있다 따로 갈치구이를 해먹을거에요ㅎㅎ

사실 혼자서는 처음 해보는거라 많이 어색하고 잘될까 걱정도 되고 떨렸는데 막상 해보니 재밌고 이렇게 도전해보면서 실력도 느는거니 뿌듯했어요~!

IMG_0183.JPG

갈치찜이 먼저 완성되었는데요~양념 간도 잘맞고 국물도 얼큰하니 맛있어서 아주아주 만족스러웠어요!
어머님이 드셔보시고 이제부터 갈치요리는 저한테 맡기시겠다구ㅎㅎㅎ그래서 앞으로 저한테 맡기시라구 자신있게 말했죠! 정말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IMG_0180.JPG

갈치구이도 해봤는데요~생선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언니가 맛있다며 혼자 다 먹었어요ㅋㅋㅋ
제가 당황해서 그만먹으라구 같이 먹자구 했는데도 맛있다구 또 해달라네요~!

오늘 요리는 둘다 성공적이였어요~!
어머니한테 칭찬도 받고 언니 입맛도 사로 잡으니 기분이 너무 좋네요!! 앞으로 혼자서도 요리 종종 해야겠어요~맛있다는 말을 들으니 자신감이 생기네요

저는 내일 아침 일어나 제가 만든 갈치찜을 맛있게 먹으려구용~어머니도 반찬 걱정 안하셔두되고 너무 뿌듯하네요~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여러분의 보팅이 힘이됩니다 Your voting gives me strength. Thank you.

IMG_8403.GIF

Sort:  

엄마 생일에 요리하는 걸보고 반가워요. 정말 좋은 일. 좋은 하루 되세요. 네 생일 축하해.

해석도 해주시고~축하도 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기쁘네용~ㅎㅎ @dinsha 님~좋은 하루되세요^^

갈치라니~~~~~~ 요리도 잘하시네요^^ 저도 한수 배워야겠어요!!

ㅎㅎㅎ가끔 요리스팀도 올려야겠네요~다들 칭찬해주시니 기분 넘 좋네요^^감사합니다!

갈치탕을 비닐벗겨내고 하는 이유가 있나용?

먹을때도 편하고~비릿맛도 조금이라도 덜내게 하려고 적당히 제거해서 했어요~ㅎㅎㅎ

메인 사진을 보며 나도 모르게 클릭해버렸다.

ㅎㅎㅎ감사합니다!

우왓 너무 맛있어보여요
저는 해산물 요리는 젬병;;이라 부럽습니다

ㅎㅎㅎ예전에 갈치 손질은 어머니가 도와주셨는데 손질부터 끝까지 혼자 다해보는건 처음이라 너무 떨렸는데요~막상 순서대로 해보니 재밌고 결과도 맛있더라구요^^용기가 생겨서 여러 요리에도 도전해 보려구요!! 감사합니다~!!

정말 대단하시네요~~ 진짜 수준급 요리실력이시라는..
애 셋 딸린 주부도 아직 갈치찜까지는 못 해 봤는데...갈치조림은 아직 범접할 수 없는 단계라...ㅋㅋ

ㅎㅎ과찬이세용~감사합니다!! 오늘도 기분좋은 하루되세요^^

Looks really tasty and a little bit spicy!

I like spicy food! It's so delicious~thank u :)

I am the same way, I really love just about anything spicy.

Wow..really? I like spicy food, too! Thank u for replying my post :)

지안님 요리실력이 수준급인데요???ㅎㅎㅎㅎㅎ 저보다훨씬 잘하세요ㅎㅎㅎ전 27이지만 매일 엉망인 요리를해요ㅠㅋㅋㅋ

에이~저보다 훨씬 잘하실거 같은데요~ㅎㅎㅎ그래도 요리실력 좋다는 말들으니 여자로써 너무 기분좋네요~헤헤>< 감사합니다!!

I like eated this fish, in my place we called Fish belt

I like fish, too! Thank u for inviting :)

제 코인도 갈치인데, 몇 토막인지 ㅎㅎㅎ......

저도 그렇습니다..흑 슬프네용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340.70
ETH 3072.28
USDT 1.00
SBD 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