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문어삼합 문 어 집

in #food7 years ago

20171230_184120.jpg

동탄에는 정말 맛집이 많습니다. 신도시라서 그런걸까요? 음식점들이 전부 깔끔하고 트렌디한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주변에 사는 친구말로는 동탄에서 대충대충 장사하다간 바로 망한다고 합니다. Survival of the Fittest 아니 Survival of the Tastiest?? 맛있는 식당 만이 사라남는 그런 동네인가 봅니다. 그래서 그렇게 저는 그 매력에 끌려 또 맛짐 탐방을 하러 동탄으로 향합니다. 이번에는 오랫동안 안 먹어본게 땡기네요. 그게 무엇일까 무엇일까 고민끝에 문어를 선택! 하게 되었습니다.

문어집

주소: 경기 화성시 동탄중심상가2길 35

20171230_184218.jpg

매장안은 고독한 미식가가 구석탱이에 앉아 어두운 불빛 아래 혼자 라면 국물을 음미하고 있을 그런 인테리어와 분위기 입니다. 작은 일본식 꼬치집? 그런정도 사이즈입니다. 메뉴도 아주 간결하네요. 문어숙회, 고기수육, 문어라면 이렇게 3가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희는 3명이 갔기때문에 문어 삼합 3인분 이렇게 주문 하였습니다.

20171230_184613.jpg
기본찬입니다. 싱싱한 굴이 들어간 김치, 두부전, 콩나물국 그리고 각종 찬이 곁들여져 있네요. 그리고 소스도 3가지를 주네요. 그 중에서 다진마늘과 참기름 콤보가 제일 맛있습니다. 문어는 원래 참기름에 찍어먹어야지 제맛인것 같습니다.

20171230_185424.jpg
문어숙회는 이렇게 나옵니다. 예쁘지 않나요? ㅎㅎ 보통 문어집보다 살짝 얇게 썰은듯한 느낌이 듭니다. 각자의 취향이 있겠지만 저는 문어를 참기름마늘 소스에 찍고 와사비를 살짝 얹어준다음에 김에 돌돌말아서 먹는게 제일 맛있더라고요!

20171230_185427.jpg
기름기 좔좔 삼겹살 보쌈~

오늘도 동탄은 저를 실망 시키지 않았네요. 예전에 '지로의 꿈'이라는 다큐멘터리를 보고 인상깊게 남은 장면이 있었는데, 바로 문어의 식감을 살리기 위해서 매일매일 손으로 문어를 45분간 마사지 해준다는 부분이 였습니다. 그만큼 좋은 문어를 내기 위해선 많은 노력이 들어간다는 의미입니다. 이곳은 그런 노력이 엿보이는 곳인 것 같네요. 문어를 45분간 주무르는 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맛있는 문어를 삶는 집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문 어 집.

Sort:  

제가 제일 좋아하는 문어네요.동탄가게되면 꼭 들려야겠어요.

Nyaan cap 👍 from aceh people

wow is 동탄 a new 송도? so many good looking restaurants!

송도 is pretty good too. Thinking about visiting soon.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 경기 화성시 동탄중심상가2길 35]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항상 감사합니다~

동탄신도시가 주변에 공단밀집지역이고, 젊은 직장인층이 많다보니 새로운 신메뉴를 앞세운 음식점들이 아주 많을 거에요.

오호 그런거였군요. 다 이유가 있었네요. yangmok701님고 동탄 자주 오시나요?

크 내일 점심에 문어먹어야겠습니다

레스토랑은 매우 고급스럽고 요리는 매우 맛있습니다. 나는 그것을 정말로 맛보고 싶다. ..
@crawfish37

우와~~ 정말 맛나겠어요!!추릅

돌문어 흠... 탐나는데요?!
아 초장에 찍어먹고 싶다.

동탄에 맛집이 많군요. 한 번 가 봐야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4
TRX 0.12
JST 0.025
BTC 52752.07
ETH 2324.76
USDT 1.00
SBD 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