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ow Cooker Brown rice :: 슬로우 쿠커 현미 보리밥은 건강을 지켜줘요

in #food7 years ago

현미 보리밥

​며칠 전에 참먹거리 농부님으로부터 선물 받은 흑찰보리에 현미를 섞어서 현미 보리밥을 지었어요.

재료
현미 3컵, 현미 찹쌀 1/2, 흑미찰보리 1/2

평소에 현미 잡곡밥을 지을 때 압력솥을 사용하지 않아요. 슬로우 쿠커를 사용하면 영양소 파괴가 적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흑찰보리는 이번에 처음 접해봐요.

슬로우 쿠커에 현미, 현미찹쌀, 흑찰보리를 넣어서 잘 씻은 후에 다시마 한 장을 넣어 줍니다.

저온으로 온도를 맞춰서 6시간 후에 보온으로 하거나 끄면 됩니다. 보통 잠자기 전에 켜놓고 아침에 일어나서 끄면 편리해요.

6시간 후에 뚜껑을 열어보니 현미 보리밥이 잘 되었어요. 현미색이 누렇고 보리도 흑색이라 밥 색깔이 누런 편이에요.

6시간 이상 슬로우 쿠커로 밥을 지으면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해서 현미와 잡곡의 풍성한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어요. 이때 중요한 것은 현미 잡곡밥을 먹을 때는 ​천천히 30회~50회 이상 씹어 먹어야 합니다.
탄수화물이 침속의 아밀라아제 효소에 의해서 분해가 잘 되어야 대장에 부담을 주지 않기 때문이에요.

건강해지는 비결은 건강한 밥상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아리에뜰 건강밥상-

건강먹거리

Sort:  

밥이 보약이네요. 밥이랑 그 지난번 깍두기만 있으면 다 필요없겠네요

현미 보리밥 사장님 여기서 이러시면 안됩니다.

무슨 소리죠? 보리 농사지은 농부님으로터 보리선물을 받아서 보리밥 요리을 한게 무슨 문제가 되나요?

정색을 하시니 당황스럽군요.

개그인데 죄송해요 ㅠㅠ

ㅋㅋ. funny.

Coin Marketplace

STEEM 0.24
TRX 0.11
JST 0.032
BTC 61572.53
ETH 2995.53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