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tter] 맥에서 flutter 설치하기

in #flutter5 years ago (edited)

스팀잇표지_190409.002.jpeg

1. 설치

1.1. 다운로드

  • 링크 : https://storage.googleapis.com/flutter_infra/releases/stable/macos/flutter_macos_v1.5.4-hotfix.2-stable.zip
  •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압축 해제 (압축된 파일이 약 600M)
 cd ~/development
 unzip ~/Downloads/flutter_macos_v1.5.4-hotfix.2-stable.zip
  • 환경 변수에 설치 경로 추가
 export PATH="$PATH:`pwd`/flutter/bin"
  • 미리 다운로드 받기 설정

업그레이드 등 다운로드 시 관련 파일을 미리 받도록 하여 설치 속도를 향상 시켜준다

 flutter precache

1.2. 업그레이드

이전 버전에서 업그레이드 하는 경우 멈추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럴 경우에는 이전 버전을 제거하고 신규 버전을 다시 설치한다

2. flutter doctor

플러터 개발 환경 관련 사항을 진단 해준다

2.1. flutter doctor 실행

[!] 로 마킹 된 부분을 확인하여 관련 사항의 문제를 해결해 주면 됩니다.

macui-MacBookPro:dev wonsama$ flutter doctor
Doctor summary (to see all details, run flutter doctor -v):
[✓] Flutter (Channel stable, v1.5.4-hotfix.2, on Mac OS X 10.14.4 18E226, locale ko-KR)

[✓] Android toolchain - develop for Android devices (Android SDK version 28.0.3)
[!] iOS toolchain - develop for iOS devices (Xcode 10.2.1)
    ✗ ios-deploy out of date (1.9.4 is required). To upgrade with Brew:
        brew upgrade ios-deploy
[✓] Android Studio (version 3.4)
[✓] VS Code (version 1.33.1)
[!] Connected device
    ! No devices available

! Doctor found issues in 2 categories.

3. dart 설치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같은 경우 플러그인 설치를 통해 자동으로 업그레이드 된다.

3. simple 예제 실행 (in vscode)

  • view - command pallete ( cmd + shift + p )
  • flutter flutter:New Project 선택
  • 프로젝트명 입력 후, 저장할 위치를 선택

자동으로 관련 프로젝트 정보가 생성된다

  • F5를 눌러 예제 프로젝트를 실행 (fn + F5)

Sort:  

그럼 이제 실행해보세요.ㅋ

앗! 급피곤해지네요!! ㅋㅋㅋㅋ

ㅋㅋㅋ 피곤할 땐 박카스~

전 안피곤입니다.^^

저도 오늘 개발내용을 포스팅 하즈아! ㅋㅋ

멋지십당 ~ 회사가서 정독을 ㅎㅎ

포스팅 가즈아 ㅋㅋㅋ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600K SP virus707 account.

이제 플러터로 가는 거에요~ㅋㅋ

그럴줄 알고 저도 맥을 샀습니다. ㅋㅋㅋ 아직 거의 안 쓰고 있긴 합니다만 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252.26
ETH 2662.75
USDT 1.00
SBD 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