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730_해운대 미포항 선상낚시steemCreated with Sketch.

in #fishing7 years ago

안녕하세요~ 나무입니다. 저번주 주말에 바쁜 일상을 보낸다고 글을 못썼네요 ㅠㅠ
토요일에는 오랜만에 농구를 하고 일요일엔 친구들과 해운대 해수욕장 끝자락에 있는 미포항에서 출발하는 선상낚시를 하고 왔습니다 ~
어제 글을 쓰고 싶었는데... 땡볕에서 낚시한 탓인지 힘들다는 생각은 안들었는데 어제 잠만 12시간 넘게 잤네요 ㅜㅜ
얼굴도 다타고 어깨도 아프고... 어깨아픈건 낚시하고 저녁먹고 스크린야구까지 달린 탓인거같네요 ㅠㅠ

주말 얘기를 시작해 보면 농구는 학교에서 농구하면서 알고 지낸 친구들끼리 가끔 유니폼 맞춰서 한게임씩 합니다~ 이번엔 부산 만덕에 백양체육관에서 아는 팀과 친선전을 하기 위해 유니폼을 맞춰서 뛰었네요 ~ 아주...농구복이라고 하기엔 화려한 색상을 맞췄네요ㅜㅜ 아마 앞으론 잠옷으로 사용할 듯 보여요
참고로 저는 농구 못하고 나머지 친구들은 잘합니다 ^^
따뽕으로 사진찍기...나이먹음을 실감하네요 ㅠㅠ

다음날은 대학교 친구들이랑 같이 선상낚시를 예약해서 갔습니다... 오전 오후 있던데 저희는 오전에 죽어도 못일어날꺼 같아서 오후로 예약했어요 ~
제가 이용한 곳은 아래 링크건 사이트고 다른곳도 NAXXX에서 검색하면 더 있는걸로 봤습니다

해운대선상낚시_영권호

저희는 오후 1~6시로 6만원짜리 해서 6명에서 갔어요 ㅋㅋㅋ 작은 배라 다른팀 없이 6명이서 한배를 다썼어요 ~ 몸만가면
된다고 해서 몸만 갔습니다 ㅠㅠ 생선잡으면 회먹을꺼라고 술도 사서 갔는데 술먹을 틈도 없었네요 ㅠㅠ
배사진은 따로 못찍었네요 ㅠㅠ 찍어놨어야 했는데 ㅠㅠ
그날 파도가 심해서 배가 많이 흔들릴꺼라고 해서 멀미할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멀미는 안했네요 ㅋㅋ 그리고 작은 배다 보니 흔들림이 꽤 심했어요 ㅋㅋㅋ 내리고 나서 저녁먹을때 맥주를 먹었는데 (제가 술이 많이 약합니다ㅠㅠ) 바닥이 흔들리더라구요... 술때문인지 배때문인지는 잘모르겠네요 ㅜㅜ
어쨋든 해운대 해변과 광안 대교가 보이는 어느 포인트에 가서 낚시를 시작했습니다 ~
할 줄 몰라서 선장님께 팁을 몇개 듣고 시작했습니다! 시크하시더라구요 ~
미끼는 새우?로 했어요ㅋㅋ 꼬리부터 끼우라 하셔서 바늘에 열심히 꼬리부터 끼워넣었습니다. 낚시는 처음이 었는데 큰 추가 달려 있고 바늘은 3개 달려 있었어요. 새우 3개를 꼬리부터 끼우고 첫 투하를 했습니다. 아무대나 던져도 추가 꽤 무게가 있어서 바닥 닿을때 까지 줄을 풀다가 줄이 그만 풀리면 잠금장치?를 하고 하염없이 기다리기만 하면 되더라구요.
5시간동안 총 포인트를 5군데 옮겨다녔는데 앞에 4군데에서는 한마리도 잡질 못했습니다ㅠㅠ 그날 오전팀은 한마리도 못잡았다고 하시더라구요 ㅠ 선장님이 약간 오기가 생기셨는지 많이 옮겨다녀주신 기분이었어요 ㅋㅋㅋ 마지막 포인트에서 입질이 오기 시작했어요 ~
저도 운좋게 한마리 잡았어요ㅜ 생선이름은 모르겠는데 좀 이상하게 생겼더라구요ㅜㅜ 손맛이... 거의 4시간만에 손맛을 느꼈네요! 처음에는 추무게가 꽤 무거워서 구분이 잘 안갔는데 한마리 잡아보니 물고기가 꽤 힘이 좋아서 당기는게 다르던데... 한번느껴서 잘모르긴해요ㅜ
선장님 말로는 바닥에 기어다니는 생선이라고 하던데 지느러미도 엄청크고 지느러미 말고도 다리?처럼 생긴게 6개 달려있더라구요. 저를 제외한 총 5명중 2명은 못잡고 나머지 3명은 2마리씩 잡았어요 ~
다른친구들은 선장님이 이쁘게 사진찍어줬네요 ㅠㅠㅋㅋ
회를 먹고 싶단 생각을 했었는데... 막바지에 잡았기도했고 저희가 따로 준비를 안해가서 못 먹었네요 ㅠㅠ 잡은건 선장님 다드렸습니다...ㅋㅋㅋ 별로 큰놈이 없어서 ㅠㅠ
선장님 말로는 9월10월에 날씨도 좋고 고기도 많이 잡힌다고 하더라구요 ! 낮시간이라 엄청 더울꺼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시원했는데 배가 계속 파도 때문에 움직이다보니 힘들었어요!
6시쯤 도착해서 바로 달맞이 언덕에 있는 목욕탕가서 샤워를 했어요.
씻고나서 배가너무고파서 바로 보이는 족발집으로 가서 배터지게먹고 놀다왔습니다~

낚시좋아하시는 분들이나 가끔 한번 해보기는 좋은거 같아요 ~ 멀미가 심하신분들은 안하시는게..
저도 한번 하고 나니 기회가 되면 가을에.. ㅋㅋㅋ 그땐 큰놈 잡아서 회 한번 먹어봐야겠네요 ~
이상 선상낚시였어요 ~

와우! 드디어 kr-fishing에도 저 말고 조행기 써주신 분이!! 감사합니다 :)
선상낚시 재미있으셨을것 같아요!! 잡으신 고기는 보리멸이랑 성대처럼 보이네요 ㅎㅎ 첫 손맛 축하드립니다~ 팔로우하고갈게요~~

와 ㅋㅋㅋㅋ 낚시고수분이 나타나셨네요 ㅎㅎ 해보니 재밌더라구요 ㅋㅋㅋ 앞으로 취미를 낚시를 해볼까 생각중입니다 ㅋㅋㅋ저도 팔로우하고 자주 구경하러가겠습니다 ~

그래도 한마리라도 잡았으니 그게 어디입니까 ㅎㅎ ;; 회를 떠먹었으면 좋겠지만 애매하니 .. 손맛 보신 것 축하드려요 !

감사합니다ㅋㅋㅋ 성대? 한마리잡은걸로만족합니다 ^^
손맛보니까 취업하고 여유좀되면 다른취미 다 접고 낚시로 전향해볼까 싶네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