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민간기업 FRB 중앙은행

in #federal4 years ago (edited)

흔히 미국의 중앙은행을 정부기관으로 잘못 알고 있는분들이 많은데, 미국의 중앙은행 Federal Reserve Bank 는 민간기업 입니다. Fedex 가 Federal Express 란 이름으로 영업하고 있지만 사실은 일반 사기업 이듯, Federal Reserve Bank 도 웰스파고 처럼 민간기업 입니다.

미국 재무부가 돈이 필요하면 채권을 발행하고 FRB 가 check 을 써주면 재무부가 달러를 프린트 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FRB 에게 이자와 함께 갚아야 합니다.

FRB 의 주주들은 배당금을 받게 됩니다.
그들은 아무것도 가지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달러를 발행할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FRB 를 소유하고 있는 그룹은 JP Morgan, Citi, 로스차일드 가문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그들이 발행한 달러는 금융권으로 흘러들어가게 되고, 여기서 부터 Fractional Reserve Ratio 라는 공식을 통해서 화폐가 급격하게 불어나게 됩니다. 한국말로는 지급준비율.
실제로 존재하는 달러양 보다 화폐는 급격하게 불어나게 되고, 여기서 화폐의 유통량이 시장에 많이 공급됩니다.
복잡한거 다 Cut 하고 쉽게 설명하자면, 엄밀히 말하자면 합법화된 사기 입니다.
이거뿐만 아니라 각종 파생상품으로 인해서 화폐의 양은 더 뻥튀기 되어지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경제는 팽창하게 되고 부자들이 생겨나게 되고 우리는 점점 잘 살아지게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거품을 생성하게 되고 금융위기를 초래하게 되고 인플레이션을 만들어서 부자는 더 부자가 되고 가난한 사람은 더 가난하게 되는 결과를 가져 옵니다.
설명하자면 너무 길어져서 다 생략하도록 하고 하나하나씩 다음기회에 왜 그렇게 되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미국의 7대 대통령 앤드류 잭슨은 민간 자본들이 움직이는 중앙은행을 없앨려고 노력한 사람입니다.
앤드류 잭슨이야 말로 오늘날 미국이 전 세계에서 신뢰를 갖도록 가장 큰 공헌을 한 사람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영국과의 독립전쟁에서 수많은 빚을 만들었는데, 다른 정치인들이 우리 빼짜라 하자고 주장하고 빚 갚어버리지 말자 라고 주장할때 그래선 안되고 빚 그리고 이자까지 다 갚아야 한다라고 주장한 인물입니다.

앤드류 잭슨은 은행가들이 화폐와 은행 시스템을 이용해서 큰 돈을 벌어드리는것을 알고 중앙은행을 폐지하기 결심합니다. 1982년 재선 한 후에 중앙은행을 없앨려 했습니다.
그리고 1835년 미국의 모든 빚을 다 갚아버리고 민간은행이 미국 정부로 부터 돈을 벌어먹는 행위를 끊어 버렸습니다. 이것이 1835년 1월8일 이었고, 1월30일날 리처드 로렌스 라는 사람에게 저격을 당합니다만 다행이 총에 맞지는 않았습니다. 리처드 로렌스는 누군가의 도움(?)으로 무죄를 선고받고 풀려납니다.

중앙은행은 금융위기가 오면 우리를 구원해 주는 구원투수로 보이지만 사실 금융위기때 양적완화 정책의 최대 수혜자는 FRB 입니다.
양적완화 정책은 쉽게말해서 시장에 돈을 풀어 버린단 이야기 이고, 시장에 돈을 푸는 방법은 FRB 가 미국 국채를 시장에서 돈을 주고 사오게 됩니다. 그럼 국채에 대한 이자를 받게 되므로 앉아서 이자를 고스란히 받게 됩니다.

남북 전쟁 당시에 프랑스의 살로몬 로스차일드는 남부를 지원했고 영국의 로스차일드 가문은 북부를 지원했습니다.
누군가 이기든 로스차일드 가문은 미국 정부가 전쟁하기 위해서 발행한 채권에 대한 높은 이자를 받게 되었습니다.

링컨 대통령은 돈이 더 필요하게 되자, 더 이상 로스차일드에게 의존하지 않고 직접 화페를 발행하게 됩니다.
그랜백 이란 화폐를 발행합니다. 그것만으로 모자르게 되자 러시아에 도움을 요청하고 러시아는 군대를 파견해 줍니다. 전쟁이 끝나고 러시아에 720만불을 줘야 하는데, 미국 헌방상 대통령은 외국 정부의 전쟁 비용에 대한 지불 승인권한이 없어서, 아무 쓸모없는 땅 알라스카를 720만불에 구입해서 타협합니다..

전쟁에 이기기 위해서 링컨 대통령은 어쩔수 없이 국립은행법 이란거에 서명하게 됩니다.
다 Cut 하고 쉽게 말하면, 은행들이 어마한 돈을 벌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 있고, 미국 정부는 영원히 채무를 상환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남북 전쟁에서 승리한 후에 링컨은 남부가 진 빚은 난 갚을 수 없다고 선포했습니다.
그리고 연임에 성공한 후에 국립은행법을 폐지 할려 계획하고 있었습니다.
1835년 재선에 성공하고 41일만에 암살 당해 버립니다.

케네디 대통령은 민간기업이 미국 돈을 프린트 하는게 아니라, 미국 정부가 해야 한다고 주장해서 1963 년에 Executive Orders EO-11, EO-110 에 싸인하게 됩니다. 그해 11월달에 암살 당하게 됩니다.
오스왈드란 사람이 단독범행으로 밝혀지고, 오스왈드란 사람을 한 나이트 클럽 사장이 재판이 열리기도 전에 죽여 버리고 그냥 끝나게 됩니다.

Sort:  

좋은 글 감사합니다. 저도 미국에 거주하는 Data Scientist 이고 저희 연구소에는 정말 똑똑하다는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는데도 불구하고 FRB 가 사기업이라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이 많다는데 깜짝 놀란 적이 있습니다. 흔히 암호화폐 이야기가 나오면 현행 화폐와 비교하여 암호화폐의 모순점을 비판하는 글들이 많은데 세계의 기축통화 역할을 하는 달러의 심각한 모순과 문제점에 대하여서는 다들 모르는건지 아니면 모르는 척 하는 것인지 입을 닫는 경우를 참 많이 봐왔습니다.

그동안 뜨문 뜨문 알고 있던 지식들이 이렇게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으니 참 좋군요. 좋은 글 감사드리고 보팅드립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와... 소름이 돋네요. 나누어주셔서 장말 감사드립니다

Congratulations @getrichusa!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지난번 경제 공부 어디서 할까요 라는 질문에 최진기씨 youtube강의 스치듯 언급하신적이 있어서 열심히 보고 있는 중입니다. 그분이 경제흐름을 이해하려면 정치에서 무슨 일들이 일어나는지 같이 보고 따라가야 한다고 했는데 한편의 영화보다 더 드라마틱 한 이야기를 알려 주셨습니다.
경제, 주식 공부 때문에 netflex 들어가 본지 가 언제인지 모르겠는데 오늘 밤에는 Oliver Stone 영화 한편 찾아 보아야 겠네요
글 감사 드립니다. 언제나 저에게 공부해야 겠다는 자극을 주시네요

좋은 글 항상 감사합니다.

언제나 좋은글 감사합니다. FRB에 대해 대충만 알고있었지 이런 역사적 배경이 있는줄은 몰랐습니다. 정말 소름돋네요. 오늘도 많이 배워갑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오늘도 배우고 갑니다.

오늘도 배우고갑니다. 배운내용도 다시 복습하니 좋네요 감사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59
TRX 0.09
JST 0.071
BTC 53598.25
ETH 4220.71
BNB 595.16
SBD 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