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다아는이야기 - 20170102

in #everyoneknowit7 years ago

북쪽을 가르키는 기준은 도북, 자북, 진북 이라는 세개의 기준점을 갖는다. 자북은 나침반이 가르키는 위치이며, 그것을 기준으로 지구의 자전 운동에 의해 변경된 위치를 환산하여 일정 각도를 변환한 값이 도북이 된다. 진북은 지구 자전축 23.5도를 다시 별자리인 북극성의 위치에 정확히 맞춘 지점이 진북이 된다.

만약 누군가가 북극을 가고자 했을때는, 지시하는 방향이 도북을 가르켰을 때에만 북극점에 다다를 수 있게된다.

우리가 원하는 기준은 다양한 조건에 의한 방향 선택이 아니라, 단지 내가 가고자 하는 방향이 어디인지와 그것을 알 수 있게 해 주는 기준의 명확성이다.

그런 기준이 있기 위해서는 자북이라는 기준점이 매우 중요 할 수 밖에 없으며, 그런 관점에서 우리는 수세기 동안 나침반이라는것을 품속에 넣아두고 아끼며 살아왔다.

기준이 있어야만 측정 할 수 있고, 측정 할 수 있어야 개선 할 수 있다. - 피터 드러커

고향에 가면 아구찜으로 유명한 집이 있다. 그 집에 들어가면 기본 1시간은 테이블에 앉은채로 주문한 아구찜을 기다려야 한다.
왜 이렇게 안나오냐고 주인장 할머니를 타박하거나 여쭈면 되려 그 할머니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신다.

"아 그라믄 니가 일찍오등가! 일찍와서 일찍 시키믄되지!"

그때 나는 별거 아닌 것에 아주 큰 것을 얻었었다.

'내가 뭔가를 조금 일찍 마주하고 싶다면, 그땐 내가 조금 일찍 나서면 된다. 그리고 그 기다림은.결국 나를 찾아오는 아주 반가운 손님이 될 것이다.'

라는 것을..

Sort:  

역시 랄프!!! 도북으로 진격하라~^.*!!!!

ㅋㅋㅋ 키키 여기서 뵈니 또 반갑네요! ㅎㅎ

Welcome! 기대합니다. :-)

앗! 반갑습니다 여기도 계셨군뇨! ㅋ

반갑습니다

반갑습니다! 앞으로 잘 부탁 드립니다! :)

오셨군요 ㅎㅎ

ㅎㅎㅎ 계셨군뇨 역시! ㅋ

반갑습니다. +_+b

반갑습니다!! :)

도둑 진북 자북
왠지 길을 물어보았을때 잘못된 "북"쪽을 가르켜 주는 사람들이 있다면
오해만 생기겠군요. 알려주는 사람은 그게 맞다고 생각할테니까요.
왜??? 이거 북쪽 맞는데..

ㅎㅎㅎ 그렇쵸 기준점을 어디에 두느냐가 명확성에 있어서 다르겠지만, 또 이게 대동소이 하다 생각하면 또 그게 그거 아니겠습니까.. ㅎㅎ

맞습니다 그러네요. 진리는 이렇게 멀리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스티밋 커뮤니티에 입장하신 것 환영합니다 앞으로 자주 뵈어요 ^^

아 넵! 감사합니다! FB만 했었는데, 앞으로 종종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

스팀에 오신걸 축하드려요!

감사합니다~! 앞으로 잘 부탁 드립니다! :)

반갑습니다. 팔로하고 갑니다~ ^^

반갑습니다 ㅎㅎ 저도 아까 팔로잉 다녀왔습니다 ㅋ 잘 부탁 드립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6182.86
ETH 2369.32
USDT 1.00
SBD 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