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가장 가치가 있는 것은? [event] Which is the most valuable?

in #event6 years ago (edited)

여기에 3개의 사진이 있습니다.

Here are 3 photos.

2달러짜리 미화, 1천 원짜리 한화 그리고 1조 원짜리 장난감 수표입니다.

They are a US currency to 2 USD, a Korean currency to 1 thousand won and a toy check to 1 trillion won.

Number 1

image

Number 2

image

Mumber 3

image

어느 것이 당신에게 가장 가치가 있는 것입니까?

Which is the most valuable to you?

잊지 말고 이 글에 보팅을 하시고 댓글에 당신이 생각하는 정답과 이유를 적어 주세요. 여러분의 답은 반드시 수가 아니어도 좋아요.

Please remember to upvote this post and give me a comment with the right answer you think and the reason. Your answer should not necessarily be a number.

내가 생각하기에 가장 옳은 답을 7일 이내에 가장 빨리 주신 분에게 1 스팀달러를 보내드리겠습니다.

I will transfer 1 SBD to the account of the first person who post, within 7 days, the most correct answer I think.

@a-0-0

Sort:  

the account of the first person who posted, within 7 days, the most correct answer I thought is @qlfxkdla.

I will transfer 1 sbd to @qlfxkdla.

Have a nice day, you all.

#quiz #kr-quiz

장난감이기에 쓸 수 없으니 천원과 2달러가 낫고, 한국에 거주한다면 화폐의 유동성을 고려한다면 천원이 낫겠죠? 물론 달러 사용하는 나라에서는 천원보다는 2달러가 낫습니다!

응모에 감사해요. 팔로우했어요.

1조원짜리 장난감 수표의 디테일이 뛰어나다면
전 1조원짜리 장난감 수표에 가치를 더 주고 싶습니다.

1천원이나 2달러(약2천2백원) 현물로 가치는 있지만
현물 가치외에 다른 가치,기분의 가치도 존재한다고 생각됩니다.

1조원을 코팅해서 잘보이는 곳에 붙여두고
볼때마다 어떤 목표의식이나 좋은기분을 받는다면
1천원이나 2달러화폐보다 더 좋은 가치가 될거라 생각됩니다.^^

어떤 풍수쟁이가 책에서 장난감 수표를 지갑에 넣어 다니라고 하더라구요. 분명한 목표 의식이 생긴다고요.

풍수쟁이도 저랑 같은 생각이었네요;;ㄷㄷ

저는 미화 2달러를 선택하겠습니다
원래 미화 2달러가 행운을 불러온다는 얘기가 있죠? ㅎㅎ 실제 금액적 가치도 크지만 상징적인 의미까지 2달러가 최고인듯합니다 :)

저도 행운을 상징하는 미화 2달러를 선택하겠습니다.

2가지 관점에서 생각해보았습니다.

  • 현물의 실제 가치
    물건이 가진 실제가치를 따진다면 1조원 장난감지폐의 가치는 0 입니다. 천원짜리 지폐는 천원의 가치가 있고 2달러짜리 지폐는 환율을 고려해봐야하지만 2천원 이상의 가치가 있기에 2달러 지폐에게 가장 높은 가치를 매길것입니다.

  • 상징적 가치.
    상징적가치 측면에서 보자면 천원ㅋ자리는 그저 천원의 실제적 가치만 가지고 있습니다. 그에 반해 1조원장난감짜리는 실제가치는 없지만 장난감이라도 1조원이라는 큰 액수를 한번 가져본다는 기쁨을 잠시나마 느낄수있습니다. 마찬가지로 2달러 지폐 또한 흔히 행운의 지폐라고 알려져있으며 실질적 가치 이상의 상징적 가치 또한 지니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현물의 실제적 가치와 상징적 가치 모두를 고려해봤을때 상위에 랭크할 수 있는 2달러짜리 지폐가 가장 가치있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지극히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예, 저마다 생각하는 가치는 다를 수 있죠.

사용하지못하는 화폐는 가치가없죠.
1조원 장난감지폐가 그만큼의 가치를 한다면 거침없이 1조원지폐를 고르겠으나 대한민국에서 사용이 가능한 천원을 고르겠습니다.
천원으로 복권을 사서 대박을 노릴수 있고 더위에 아이스크림을 사서 더위를 식힐수 있으니말이죠.ㅋ

응모해 줘서 감사해요.

멋진 이벤트네요^^
저는 당근 2달러 지폐 - 가장 가치가 높으니까 ㅋㅋ
너무 우스운 답변이군요.
아마도 정답은 1조 수표일텐데... 답을 모르겠네요 ㅎㅎ

자기가 생각하는걸 소신것 말하는 이벤트 아닐까요 ㅎㅎ 정답이란건 없을거같습니다.

칭찬 고마워요. ^-^

셋다 저에겐 큰 의미는 없지만, 굳이 따지자면 2달러나 가짜수표가 아닐까 싶습니다.
천원은 흔히보이니까요.

전 의미부여를 통해서 가치를 높여보자면, 장난감 1조원 수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자녀분과의 추억이 담겨있지 않을까 살짝 유추해 보았네요^^

저는 Number2. 1천원짜리 한장으로 할께요~
얼마전 늦잠자는 바람에 급히 나오느라 지갑을 두고 출근을 했는데,
버스를 타고나서 알았어요;;
기사님께서 다음날 출근할때 꼭 내라고 하시면서 그냥 태워주시긴했는데,
저 천원짜리 한장이 없던게 그렇게 아쉽더라고요.
그때를 생각하니 저 1천원짜리 한화가 제일 가치있어 보이네요. ㅎㅎ

인사겸왔다가 참여하고 갑니다. ^^
[감사 풀보팅 인사 왔습니다~ 5/5]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3441.26
ETH 2477.91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