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더리움 분석기 - 트렌젝션이 노드간 공유되는 시퀀스
로컬(private account)이나 RPC(PublicTransactionPool)을 통해 SendTrasaction함수가 호출될 경우
local tx pool에 해당 트렌젝션을 추가하고 feed로 새로운 트렌젝션을 추가를 알리면,
노드 실행시 동작하던 broadcast 루프에서 감지하여 등록된 피어중 해당 트렌젝션을 모르는 피어에게
다시 SendTransaction을 한다( p2p RLPx를 통해 인코딩 된후 TxMsg로 전송된다.)
피어들은 생성시 동작시킨 handleMsg 루프에서 해당 메시지를 읽고, pool.addRemote함수로
자신의 풀에 해당 트렌젝션을 저장한다.
Txpool로 가는 SendTranscaion 함수와 p2p레이어를 통해 트렌젝션을을 전달하는 SendTransaction함수를
혼동하기 쉬운것 같다.
peer관리 부분을 좀더 자세히 봐야할것 같다.
연결된 모든 peer의 knownTransaction정보를 관리하고 있어 보여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