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damf’ essay, winterbear] 겨울곰이 되고 싶다.

in #essay5 years ago




아무 것도 하지 않아도 되는 인간이 되고 싶다.
아무 일도
아무 생각도
아무 것도 하지 않아도
살 수 있는 인간,
돈이 아주 많아서
모든 것을 대신 해주는 사람을 부릴 정도가 되면 가능할까.




그러나 아무 의지도 없고
아무 사고도 하지 않는 인간은
실격 당할 것이다.
인간실격 ! 이라는 판결을 받고
이방인 ! 이라는 죄목으로
사형당하고 만다.




그렇더라도,
아, 진짜,
아무 것도 하기 싫다.
아무 것도 하기 싫다는 생각도
이렇게 이 생각을 끼적거리는 짓도
모조리 집어치우고 싶다.
생각이 피부처럼 거칠어진 까닭은
겨울이기 때문이다.
겨울잠을 자는 곰처럼 잠만 잤으면.......
정말 정말
아무 것도 하기 싫을 땐 겨울곰이 되었으면 좋겠다.

5D5CFD0B-1586-4C13-A61A-2B53E6B0B123.jpeg
사진 출처 _ tumblr
그런데,
북극곰도 겨울잠을 잘까?








written by @madamf MadamFlaurt


[madamf’ essay]


누군가를 몹시 증오하면 에너지가 생기는 법!
여자에게는 한남자가 있다.
Right Scars are Right.
명동성당, 평화롭자
불안한 사랑
첫영성체의 순간, 나는 어떤 기도를 했을까?
나는 잘 버리는 사람이다.
푸른하늘 vs 미세먼지
자라고 있는 숲
경험의 값
산딸기를 따며...
숲 속의 작은 집, 2 평이면 충분하다.
터지기 쉬운 존재를 위하여... 보리수열매 효소를 만들며...
완벽하지 못하거나 완전하지 못하거나
붉은 책
관능적인 주홍색 꽃, 하늘나리 Scarlet Lily
배롱나무꽃이 백일홍이라구? 꽃과 낙엽 사진
이방인이 되기 위해 외국으로 나갈 필요는 없다.
해야만 하는 일, 할 수 있는 일, 하고 싶은 일
나비바늘꽃 _ 떠나간 사람을 그리워하다
의리에 대하여, 모과의 의리
가을, 에디트 피아프가 어울리는
층층나무 물듦에 매혹되다



A878D0F8-9247-4278-974E-0838CB2A2B46.gif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어 글고보니 저도 궁금.. 원래 곰이라하면 꿀로 배를 불룩하게 채우고 겨울잠을 자는거 아니었나요 흐음..
아무것도 하기 싫을 땐 저도 걍 누어있구 싶은데 이제 등이 결리더군요 ㅠㅠ
겨울이라도 눈 감았다 뜨니 지나갔으면 ㅎ

누워있기도 힘든 나이ㅎㅎ
제가 미동님을 위해서 찾아봤어요.아무것도 하기 싫지만ㅋ
북극곰은 겨울잠을 안 잔대요.
북극엔 겨울에 먹이가 많아서 잘 필요가 없다는 ㅎㅎ
겨울은 좋기도 하고 싫기도 한 매력적인 계절이에요.
미술관님, 아름다운 겨울 추억 만드세요.
감기 조심하시구요.^^

오~~ 직접 찾아봐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제가 찾아보고 댓글을 달아야했던 거 같은데 ^^
겨울이 매력적인 계절이라는 거 ....동으.....의합니다.ㅋ
사실 추은 게 싫은거지 겨울이 싫었던 적은 없는거 같아요.ㅎ 똑같은 건가요?ㅋㅋㅋ
가을을 안타니 겨울을 타다가 봄에 폭발하는 사람인지도.
대구에 살면서 항상 생각했던 건데..
여름에 열라 더우면 겨울이라도 따뜻해야하는데 겨울은 또 춥더라구요.ㅎㅎㅎ
플로르님도 감기 조심하시구 아름다운 겨울 추억 만드세요~~~
겨울잠을 자면 꿈만 꾸고 꿈은 일어나면 잊혀지니
생각이 뽀송뽀송해 질 때까지 김이 아지랑이 올라오는 따근하고 맛난 거라도 많이 드시길~~

미동님의 글에 하루종일 따뜻한 기분에 휩싸여 있었어요 ㅎㅎ 히터열기인가?ㅎㅎ
미술관님 댓글, 넘 예쁘고 보드라워요 ㅎㅎ
거친 남자는 언제 보여주시려나 ㅋㅋㅋ

제가 봄에 폭발했던 이유가 그거였군요.
그랬던 거였어ㅎㅎ
대구는 여름이 열라 더워서 겨울이 더 춥게 느껴지나 봐요.
위쪽에 살다 다시 내려오니 대구 추위 우습네요 ㅎㅎ
사람들 춥다고 난리인데ㅎ

스팀잇의 겨울은 언제까지일지ㅠㅠ
어서 다시 후끈해졌으면 좋을텐데 말이죠.
스팀잇의 봄이 오면 함께 봄~ 씐나게 타도록 해요.^^

미동님도
맛있고 의미있는 주말 보내시구요.^^

플로르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건강하시구요 ^^
한해 이런 저런 이야기 많이 해주시고 챙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내년에는 얼굴 한번 뵐 수 있길 ㅎㅎㅎㅎ 노래방가요!!! ㅋ

Congratulations @madamf!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마담님, 아직 겨울잠 주무시고 계신가요?^^
저도 동면하다가 문득 들른 김에 생각이 나서 마담님께도 안부 전합니다. 2년 전, 감성을 적시던 수많은 글이 넘쳐날 때 교류하던 이웃들이 늘 그립습니다. 마담님도요.
어디 계시든 늘, 기쁨 가운데 지내시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106.00
ETH 3129.71
USDT 1.00
SBD 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