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 기반 방치형 RPG게임 제작 #7

in eos •  last year  (edited)

오늘 오후 1시 베타가 종료되었습니다.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여러 버그들을 발견했고, 밸런스를 검증할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베타 테스트를 같이 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많은 문제점들을 발견하고 메인넷으로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글넷 트랜잭션 로그가 아름답네요.

베타 테스트 시작과 끝

베타 테스트는 7월 22일 안드로드이 버전을 시작으로 순조롭게 시작했습니다. 베타 시작과 동시에 eosapps.net에 소개되면서 이용자가 순식간에 늘었습니다. 대화방에 참가 인원도 꾸준히 늘었습니다. 스캐터를 만든 nsjames아저씨도 와서 하트를 날려주고 가셨구요. 프렉탈에서도 연락을 주셔서 잠시 뵙고 많은 팁과 준비해야할 것 들을 듣고 왔습니다. 매번 도움 감사합니다 :)

하지만 그것도 잠시, Junglent이 베타 둘째날부터 삐걱거리더니 셋째날부터는 아예 다운되서 거의 일주일간 멈춰버렸습니다. 엉엉 ㅠㅠ 일주일 뒤에 다행이 복구가 되었고 저희는 그동안 웹버전을 같이 준비해서 복구가 될때쯤 웹버전 베타도 같이 베타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유저들이 영영 떠나서 안돌아오지 않을까 걱정이 많았는데, 다행이 기다려주시고 복구 후에도 열심히 플레이 해주셨습니다. 대화방에서 피드백도 활발하게 전해주셨습니다. 그 즈음 cryptobitgames을 비롯한 다른 곳에도 소개가 되에 해외 분들도 꾸준히 들어와 주셨습니다.

앱은 768분이 설치해주셨고 334분이 활성 사용자로 남아 있습니다. 초반에 eosapps.net에 리뷰가 되어 관심을 받던 시점에 정글넷이 멈춰 있던 영향으로 많은 분들이 떠나가셨습니다. 엉엉 ㅠㅠ



키를 발급받고 정글넷 id를 만드는 복잡한 과정을 뚫고, 254분께서 게임으로 진입하셨습니다.

게임 통계

플레이 해주신 분들이 아주 많지는 않지만, 베타 버전임에도 저희 예상보다 훨씬 더 열심히 플레이 해주셨습니다. 아래 통게는 오늘 12시 30분 (한국시간) 기준입니다.

높은 층 랭킹


선두권이 굉장히 치열했는데, holcoinkorea 님께서 800층까지 가셨네요. 대단하십니다!

판매액 랭킹

정글넷에서 다들 공짜 EOS를 1만개씩 받아서 플레이한거라 아래 수익이 크게 의미는 없겠지만 그냥 재미로 봐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ildomoon1112 님께서 286개의 아이템과 재료를 팔아서 26319 EOS를 획득하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기사 정보


messcomp님께서 전체 36만 킬을 하셔서 1등이네요. 축하드립니다!

로우 데이터는 여기서 볼수 있습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cAbIY90DY1WWF5E2HQ16jZK5T1EINw1CYyZGYysXqbw/edit?usp=sharing

메인넷에서 변경될 것들

재료

열심히 테스트 해주신 덕에 여러가지를 검증 할 수 있었습니다. 우선 재료의 드랍 확율에 대한 조정이 조금 있을 예정입니다. 저희가 의도했던 것보다 고대 재료들이 너무 많이 떨어졌습니다. 635명의 기사들가 600만 마리의 고블린을 처치했는데, 저희가 예상한것의 6배 이상 되었습니다. 고대 재료는 정말정말 얻기 힘들어서 매우 고가에 거래가 되게 하려는 목적이여서, 드랍 확율을 1/8로 떨어뜨리기로 했습니다. 그외에도 레전드와 유니크 재료도 좀더 드랍이 어렵게 조정했습니다. 이 변경과 관련해서 아이템의 제작 난이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아이템의 스탯들도 제작난이도에 비례하게 모두 조금씩 조정했습니다.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또, 유니크, 전설, 고대 재료에 대한 최소 등장 층수가 새로 생겼습니다. 층수별 보너스 드랍레이트가 있지만, 자주 부활하면 얻는 재료가 좀더 많으니 (등급은 낮겠지만) 자주 부활을 하는 유저가 많았었습니다. 이런 스펙이 CPU의 과소비를 불러 스테이킹이 많은 유저에게 유리할 수 있겠다고 판단이 되었고, 저층부에서 좋은 재료를 얻는 유저에 대한 괜한 오해를 일으키는 것 같았습니다. 과하지 않은 최소 층수를 둬서 유저가 좋은 재료를 포기하고 좀더 빨리 부활할지, 좋은 재료를 얻기 위해 좀더 기다릴지 선택할 수 있게 했습니다.

펫 관련해서도 조금 변경됩니다. 최대 레벨을 등급별로 차등을 뒀습니다. 현재 최고등급의 전설펫은 기존 7랩에서 4랩으로 최고 레벨을 줄였습니다. 전체적으로 등급에 따라 8 / 7 / 6 / 4 레벨까지 성장 가능합니다. 풀 성장 시 스탯은 비슷한 수준입니다.

마일스톤

다음주 한주간은 위에서 말씀드린 변경 사항들에 대해 좀더 개발 및 점검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메인넷 오픈은 웹버전이 먼저 될 것 같습니다. 그후 안드로이드 아이폰 순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오픈 시점에 베타 테스트를 위한 리워드가 지급될 예정입니다. 리워드에 대한 내용은 다음 글에서 말씀드릴꼐요.

8/12 ~ 8/18: 메인넷 준비
8/19 ~ 8/25: 웹버전 출시
8/27 ~ 9/1: 안드로이드 출시
9/1~ : 아이폰 출시

그동안 베타 테스트에 참가해주셔서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곧 메인넷 소식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이전글

개발기 6편
개발기 5편
개발기 4편
개발기 3편
개발기 2편
개발기 1편

텔레그램

텔레그램방에서 좀더 빠르게 소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https://t.me/joinchat/IAL3EwvtSVMml_qkYPXbrw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정식출시가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 곧 찾아뵐께요 :)

메인넷 오픈 너무 기대가 됩니다.~
시간이 없어서 게임을 많이 즐기진 못했지만,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재밌게 즐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메인넷에서 또 뵈요!

I just started playing yesterday and came to see the testnet is over...

Waiting for it on mainnet... Well done

Haha Sorry about that. See you at the Mainnet

수고 많으셨어요. ㅎㅎㅎ ^^

감사합니다 열심히 해주시는 분들 때문에 즐거웠어요~

베타테스트 참여 못한게 참 아쉽네요.
giftomon 게임에 빠져 있어서 이 게임을 몰랐었군요.
정시출시를 기대해 봅니다.
베타 때 요령을 터득했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어렵지 않아서 금방 익숙해지실꺼에요 ㅎㅎ
메인넷에서 뵙겠습니다.

대박사건!!

상상이 현실화되는군요!!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정시 출시 너무 기대됩니다. ^&^

저희가 홍보력이 모잘라서 ㅠ
응원 감사합니다.
메인넷에서 뵐께요~

오오오... 미리 알았으면 베타테스트 저도 참여 할 수 있었을텐데...ㅜㅜ
아쉽네요... ㅜㅜ
정식 출시 되는데로 바로!!!ㅋㅋ
근데 eos 계정은 없는데... 있어야 하는건가요??
팔로우 하고 갑니다!! :)

네 저희 게임은 EOS홀더를 대상으로 하는 게임입니다.
계정 생성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ㅠ
외부 서비스를 이용하셔야 하는데

여기 링크에 몇개를 정리해뒀습니다.
http://eosknights.io/new/account/ko/

국대 최대 EOS커뮤니티인 코리오스에 계정 생성에 관련된 글이 많으니 그곳의 글을 참고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http://koreos.io/

앗!! 감사합니다~~!!! :)
스팀잇에 eos 이야기가 꽤나 많이 올라오는데 저는 스팀잇도 처음, 가상화폐도 처음이라 아직 아무것도 몰라서... 그냥 궁금해만 하고 있습니다. ㅋㅋ
천천히 공부하면서 eos에도 입문해 봐야겠습니다. :)

선보팅^^ 테스트 완료 축하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