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AcroEOS 커뮤니티 활동 보고

in #eos5 years ago (edited)

썸네일.png

안녕하세요, EOS 커뮤니티 여러분. 대한민국 블록프로듀서 후보 AcroEOS입니다. AcroEOS는 EOS 생태계가 지속적으로 발전하려면 무엇보다도 커뮤니티에 대한 지원이 최우선시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동안 저희는 EOS 커뮤니티 진흥 및 DApp 지원을 중점적으로 활동해 왔습니다.

메인넷 초기, EOS 생태계의 안정화를 위해 메인넷 런칭 현황과 운영 사항을 신속하게 전달하고, BP 활동에 대해 커뮤니티에 알리는 와치독 역할을 하였습니다. 또한 커뮤니티 구성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세션과 밋업을 주최하고, EOS 생태계 구성원 간 정보의 불균형을 줄이기 위한 EOS관련 소식 및 컬럼 등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활동 내역

1. 프록시 캠페인 운영 (Vote to Change)

votetochange.png

AcroEOS는 지난 8월 ‘더 나은 EOS생태계를 위한 소액주주의 투표 운동’이라는 슬로건으로 Vote to Change 캠페인을 시작하였습니다. 이 캠페인은 BP EOSeoul과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다음과 같은 3가지 항목을 기반으로 EOS 생태계를 위해 진정으로 기여하는 BP를 선출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테크니컬 및 인프라스트럭쳐
- 커뮤니티, 거버넌스 기여
- BP로서의 청렴성

현재 29개 BP팀이 Vote to change에 참여하여 커뮤니티 여러분의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2. 교육 세션 및 밋업 주최

AcroEOS는 지난 6개월 동안, 커뮤니티를 위한 교육세션과 밋업을 주최했습니다.
(※ AcroEOS가 주최-주관하는 모든 행사는 AcroEOS의 블록체인 밋업 공간이자 카페인 Debunk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 EOS Hardware Wallet Class

메인넷 런칭 전, EOS 토큰 마이그레이션을 대비하기 위해 하드웨어 지갑 사용법 클래스를 진행하였습니다. 이 클래스는 40여분 이상의 커뮤니티 멤버가 참석하여, 다가오는 메인넷을 원활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EOS Arbitration Class

EOS Pacific과 EOS Governance 교육 세션을 기획하였습니다. 본 Class는 EOS Consensus Mechanism, EOS Arbitration & EMAC소개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EOS URI Class

댄 라리머가 제안한 Univesal Resources Inheritance에 대해 한국 커뮤니티 구성원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밋업을 주최하였습니다. URI와 EOS 생태계 전반적인 이슈에 관심있는 커뮤니티 구성원들이 참석하여 열띤 토론과 질의응답이 이어진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 EOS Development One Day Class

블록체인 교육 플랫폼 devEOS와 함께, EOS 개발자 원데이 클래스를 주최하였습니다. 본 클래스는 EOS DApp 현업 개발자가 진행하여, 블록체인 개발 현장에서의 생생한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블록체인 산업의 트렌드를 반영하는 EOS 개발 실전 교육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담없이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였습니다. EOS 개발(개발 기초, dApp 실전 개발)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분야의 전반적인 비즈니스에 대해서도 폭 넓게 다루어 참석자로부터 높은 만족도 점수를 기록하였습니다.

- 2018 EOS World Tour Seoul 공동 주최

양질의 EOS dApp 프로젝트를 널리 알리고 지원하기 위해 WhaleEX 거래소와 함께 EOS World Tour Seoul을 공동 주최하였습니다. AcroEOS는 본 행사의 메인 호스트로서 기획부터 장소 제공, 각 DApp 프로젝트 주선을 진행하였습니다. 국내외 총 7개팀이 참가하여 커뮤니티에 자신의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비전을 공유 하였습니다.

3. 지속적인 EOS 관련 콘텐츠 발행

AcroEOS는 EOS 커뮤니티를 위해 EOS 관련 정보/소식과 컬럼 콘텐츠(블로그 포스팅, 영상)를 Medium, Steemit, 비후, KOREOS, Youtube 등의 소셜 미디어에 지속적으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총 200여건의 콘텐츠를 발행 하였고, 대부분의 콘텐츠를 한국어/중국어/영어로 번역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중 일부는 한국 BP로서는 처음으로 BP eosDublin의 교육 플랫폼 EOS Bootcamp에 게시 되었습니다. 지난 2018년 동안은 매주 공유하는 주간 보고/메인넷 모니터링 자료를 비롯하여 EOS 생태계 정보 제공 목적의 포스팅을 주로 작성하였습니다.


<2018 AcroEOS 콘텐츠 포스팅 현황>

BP 인터뷰 콘텐츠

AcroEOS는 EOS 커뮤니티를 위해 다양한 블록 프로듀서들을 비디오 인터뷰 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각 BP가 지닌 강점과 특징, 비전 등을 공유하여 커뮤니티 구성원의 BP선정 투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공유하였습니다. KOREOS와 중국의 Moran팀과 함께 총 18팀의 BP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영문-중문 인터뷰 진행, 번역, 검수 진행)

- EOS Bootcamp BP 콘텐츠 제공

- STEEMIT, MEDIUM 블로그 운영


앞으로의 계획

Community + Real world usage

- EOS Real World Project
AcroEOS는 앞으로도 EOS 커뮤니티를 위한 활동을 메인으로 지속해 나아갈 것입니다. 또한 추가로 EOS를 실 생활에 접목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준비 중입니다. 아직 크립토는 실 생활에서의 활용보다는 투자, 자산 증식의 수단으로 통용되고 있습니다. AcroEOS는 이런 고정관념을 타파하고 기존 활용에만 한정되지 않은, 실 생활에서도 크립토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이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할 것입니다.

현재, EOS결제 관련하여 카페 DEBUNK에 샌드박스를 구축하였으며, 이번 달 내로 시범운영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와 같은 서비스를 널리 보급하기 위해, 여러 실물경제 기반의 프로젝트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EOS 기반 핀테크 솔루션을 통한 on-chain과 off-chain의 연결)

- DApp 엑셀러레이션 지원
EOS 생태계의 가치를 향상하기 위해 DApp 프로젝트 육성은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저희는 전 세계 EOS기반 DApp의 활성화를 위해 잠재력 있는 DApp프로젝트를 발굴하여 투자 유치를 지원할 것입니다. 현재 함께할 파트너 모집을 마무리하였고, 이를 통해 DApp프로젝트와 투자자의 사이에서 브릿지 역할을 할 것입니다. 세부 내용은 내년 초에 발표 예정입니다.


다사다난한 2018년을 이렇게 마무리하게 되었네요.
2019년 새해에도 AcroEOS 잘 부탁드립니다.

항상 건강 하시고, 행복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ntact

EOS producer name : acroeos12345
Email : [email protected]
Steemit : https://steemit.com/@acroeos
Medium : https://medium.com/acroeos
Twitter : https://twitter.com/acroeos
Telegram : https://t.me/AcroEOS
Wechat : AcroEOS信息站!
proxyname : votetochange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6
BTC 65930.92
ETH 3387.67
USDT 1.00
SBD 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