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과 아내를 위한 십계, 샤오산보다 더 독한 것
한 계명: 타인 앞에서 다투지 말라
남편과 아내는 필연적으로 인생에 굴곡이 있지만 대중 앞에서 다투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오. 일부 문제는 모든 사람 앞에서 논쟁을 벌이며 문제를 해결하는 데 실패할 뿐만 아니라 불에 연료를 추가합니다. 모두 앞에서 서로 얼굴을 원하고, 약점을 드러내는 것을 절대 거부하고, 최후의 상황까지 대처하기 힘든 상황이기 때문이다. 혼자 논쟁할 수 있다면 몇 가지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어떤 부부는 대중 앞에서 싸우는 것을 좋아하며 가족 스캔들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둘째 계명: 자녀 앞에서 다투지 말라
아이들이 다툼을 할 때는 피해야 합니다. 미성년자 꽃은 순수합니다. 남편과 아내 사이의 싸움은 두 사람의 일입니다. 부모가 다투는 모습을 아이들이 보게 하는 것은 어린 자녀들의 마음에 그림자를 남기지만, 자녀의 학습과 성장 후 결혼에 대한 긴장과 두려움까지도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부모의 관계는 자녀의 안정감이 있는 곳이며 물질적 삶으로 대신할 수 없으며, 자녀가 가정의 분위기와 사랑의 감정을 즐기지 못하면 부모의 행동은 무의식적으로 다음 세대를 해칠 것입니다. 따라서 부부는 자녀의 롤 모델이 되어야 합니다.
성서는 이렇게 말합니다.
삼계: 상대방이 아플 때 다투지 말라
다툼에도 일정한 시간이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부부는 서로 아플 때 다투고, 어떤 부부는 서로의 감정이 가장 낮을 때 말다툼을 하고, 어떤 부부는 서로의 일이 잘 안 될 때 다투기도 한다. 이것은 남편과 아내 사이의 갈등을 심화시킬 것입니다.
사계: 상대방의 구좌를 넘겨주지 말라
어떤 부부는 다툼의 강도를 높일 이전의 많은 실수 또는 상대방의 이전 연인과 같이 서로의 오래된 계정을 넘기는 것을 좋아합니다. 모순은 점점 깊어지고 있다. 이것은 부부싸움의 가장 어리석은 행동이기도 하다. 1야드가 1야드다, 다툴 때 진구자에게서 썩은 참깨를 모두 털어낼 수는 없다. 사소한 일이었지만 시끄러울수록 복잡해졌다.
오계(五戒): 다툼으로 상대방의 부모와 가족을 해치지 말라
부부가 다툴 때 서로의 부모와 가족에게 상처를 주지 마십시오. 다툼은 양 당사자의 노인은 물론이고 서로를 모욕할 수 없습니다. 다른 사람의 가족을 모욕하는 것은 가장 심각한 것이며 피해야 합니다. 배우자의 가족을 존중하십시오. 마음을 마음으로 비유하면 모든 사람은 부모에게서 태어나고 자라며, 부모가 연로하신 분은 평등하게 존경해야 합니다. "집과 흑인을 사랑"하고 "사랑하는 사랑"의 마음이 있어야합니다. 서로의 친척을 진심으로 대하면 진심으로 감사하고 더 사랑할 것입니다.
육계(六戒): 다툴 때 물건을 부수지 말라
다툼으로 물건을 던지지 말고 만졌을 때 물건을 던지지 마십시오. 말다툼은 본래 큰 소리로, 기구 부딪치는 소리와 함께라면 너무 극적이어서 이웃에게 시끄럽게 하고 아이들을 겁먹게 할 것입니다. 게다가 넘어지면 다 자기 돈이고, 엉망진창을 스스로 치워야 하고, 논쟁할 때 절대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정말로 베개를 부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두 사람의 사랑하는 마음이 충돌의 날카로운 소리에 부서지지 않도록하십시오.
칠계, 남에게 상처주는 말 하지마
어떤 부부는 결과에 관계없이 다투고 모든 것을 말합니다. 어떤 부부가 말다툼을 하면 아내는 그를 다른 남편과 비교하며 불평합니다. "다른 남편들이 집에서 요리하고 요리하는 데 얼마나 유능한지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은 어떻습니까, 당신은 정말 쓸모가 없습니다. 아닙니다." 남편의 자신감과 상처. 다른 사람들은 "나는 당신과 8년을 함께 했습니다", "나는 처음에는 정말 눈이 멀었어요" 등의 말을 할 수 있습니다.
Ba Jie, 죽음으로 서로 위협하지 마십시오
어떤 커플은 싸우고 매번 "죽었다"고 말합니다. 특히 아내들은 "살아남는 게 무슨 소용이야", "더 이상 살고 싶지 않다", "죽으면 보자" 등의 말을 자주 하며 서로를 "죽음"으로 위협한다. 이 속임수는 여자들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남편이 아내와 다투는 것을 보았고 "내일 죽는다"고 아내를 위협했다. 이것은 매우 어리석은 일입니다.
성서에서는 이렇게 알려 줍니다.
아홉 가지 계명: 손으로 사람을 때리지 말라
여기서 말하는 구타는 남자가 여자를 대적하는 것뿐만 아니라 여자가 남자를 대적하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화를 내더라도 가장 기본적인 통제가 있어야 한다 손을 때리면 오랜 세월의 친절이 무너지고 양측의 참을 수 없는 마음이 생길 수 있다. 피부와 살은 손으로 닿아도 영혼은 상하고 피부와 살의 상처는 고칠 수 있어도 마음의 갈라진 틈은 메우기 어렵다.
십계명: 이혼에 대해 가볍게 말하지 마십시오
두 사람이 모여 한 가족이 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니, 서로를 용납하고 '이혼'이라는 말을 가볍게 해서는 안 된다. 특히 이혼에 대해 말다툼을 할 때 충동으로 인해 잘못된 선택을 하고 평생 후회하게 되는 것은 필연적이다. 부부에게 '이혼'은 매우 민감한 단어인데, 이 단어를 가볍게 거론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