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이슈?] 다른 분이 제 글을 무단으로 스팀잇에 올렸네요.

in #economy6 years ago (edited)

일단 무단전제된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오늘이 2018년 8월 18일(한국시간 기준)인데,
해당 글은 5개월전 작성된 것으로 나옵니다.
그렇다면 2018년 3월경에 올라온 것입니다.

그런데,
저는 같은 내용의 글을 2017년 9월경에
페이스북과 네이버 투자카페에 올렸습니다.

관련 링크는 아래와 같으나
콘텐츠를 독점하는 네이버의 특성상 링크로 직접 연결은 안되고
네이버에서 "암호화폐를 보는 시각과 현실의 차이"라는
제목으로 검색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용으로 보면 네이버 카페글은 아니고 페북의 글을 퍼가신 것 같습니다.
(읽는 분들이 다소 다른 관점을 가지신 분들이라
제가 약간 다르게 글을 썼습니다.)

결론적으로는 무단전제인데...

뭐 그럴 수 있지요.

아쉬운 점은,
좋은 글이 있어 소개하겠다고 밝히고
출처를 명시해 주시면 좋았을텐데요.

어짜피 스팀잇 보상은 글을 올린 분이 받아가는 것이므로
그렇게만 해주셨으면 무방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

저는...그닥 글 재주도 없고,
또 스팀잇 보상시스템에 최적화된 글쓰기도 할 자신도 없습니다.
(그러니 스팀잇 보상으로 돈벌기는 이미 글렀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여...

스팀잇을
저작권 관리도구(?)로 활용할까 생각중이였습니다.
블록체인의 특성상 삭제가 어려우니

생각나는대로 저만의 개똥철학(?) 적어놓았다가
시간이 지나서
"사실 난 그런 생각을 이미 오래전에 했었다"라며
잘난척(쿨럭 -_-;;;)하는 용도로 쓰겠다는 유치한 발상이죠.

아무튼,
오늘 새로 글을 쓰려다보니
이미 제 글을 다른 분이 무단전제해 가셨는데...

(이 내용을 기반으로 다른 글을 쓰려다보니)
마치 제가 다른 사람의 저작권을 침해하며
글을 쓰는 것처럼 보여...

하는 수 없이
제 글에 대한 원문을 밝히게 되었습니다.

널리 양해주시기 바랍니다.

  • 글을 퍼 가신 분은 일부러가 아니라
    인용을 하시다 실수로 출처를 안쓰셨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아무튼 오해의 소지를 없애기위해 글을 올립니다.

저작권.JPG

Sort:  

Congratulations @fineapple!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
지금 활동 안하시는 분이니 이의 제기도 어렵고....
저작권은 꼭 지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뭐 제 글이 읽을만하다 생각해서 '소개'해 주신 것으로 이해하고 있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3851.10
ETH 3059.36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