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 LG는 스마트폰의 선구자였다, 그러나 이제는 스마트폰 사업을 접는다

in #ebp3 years ago (edited)

LG was a smartphone pioneer. Now it's quitting the business

98764.PNG

요약

LG 전자가 스마트폰 사업을 접는다고 2021년 4월 5일 밝혔다. 과거 LG는 세계 최고의 스마트폰 제조사였지만 점차 주류 제조사에서 밀려나게 되었다. 그리고 LG의 빈자리는 삼성이 차지하게 되었다. 그리고 샤오미나 오포 같은 중국 제조사들도 급증하면서 LG의 설자리가 점차 줄게 되었다. LG는 신선한 디자인과 아이디어의 스마트폰을 출시하면서 돌파구를 찾으려 했으나 스마트폰 산업의 전반적인 흐름을 거스를 순 없었다. 여러 전문가들은 이 결정이 향후 회사에 더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한다. 스마트폰을 포기하면서 다른 부문 사업에서 더 큰 성장을 할 가능성이 커졌기 때문이다.

내용

LG가 스마트폰 사업을 접은 것이 오히려 LG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스마트폰 사업은 오랜 기간 LG 전자에게 적자 사업이었으며 개선될 가능성이 보이지 않았다. 물론 IoT, LG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스마트폰은 가장 핵심적인 요소이긴 하지만 현재 상황에서 필수적인 요소라고는 보기 힘들다. 그래서 더 경쟁력 있는 가전 사업에 음성인식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의 전략을 취하는 것이 좋아보인다. 그리고 최근 마그나와 함께 전기차 사업에도 진출하는 등의 과감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언제나 도전하는 LG 전자의 미래가 밝을 것이라 생각한다.

https://edition.cnn.com/2021/04/05/tech/lg-electronics-exiting-smartphone-business-intl-hnk/index.html

Coin Marketplace

STEEM 0.33
TRX 0.11
JST 0.035
BTC 67020.94
ETH 3270.13
USDT 1.00
SBD 4.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