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NEWS CLIP] "내린 빗물도 다시 보자"... 서울시, '물순환 도시' 만든다.

in #dtube7 years ago


Dtube 에는 첫 포스팅이군요.
제가 살던 집과 어머니께서 YTN 뉴스에 출연하신적이 있어서 ㅎㅎ 동영상을 찾아보니 클립으로 있드라구요. 그래서 여기에 한번 업로드해봅니다.
지난해 돌아가신 아버지께서 지휘하셔서 15년전에 온가족이 약 1년간 매달려 집을 지었었거든요. 저는 1년반 학교도 휴학했었습니다 ㅋ
지금도 주말이나 가끔씩 어머니뵈러 집에 가면 그 편안함이 느껴지더군요. 지금 살고 있는 집이 객관적으로 더 좋지만, 저는 부모님과 동생과 함께 지은 집이 그립습니다.(와이프님께서 별로 싫어할수도 ㅋ)
이 동네가, 원래 북한산 자락 아래의 조용한 마을이거든요. 근데 최근 몇년간 마을사람들이 여러가지 행사와 일을 많이 하시기 시작하더니 여기저기 매스컴에도 나오고, 서울시에서 모범 마을로도 지정이 되었습니다.
아, 그리고 최근에는 "맨홀"이라는 드라마를 이 동네에서 촬영한다고 합니다. 저희집도 그 드라마 배경으로 나왔다던데 ㅎㅎ 그 드라마가 소위 망해버려서 ㅠ.ㅠ 저도 한번도 보지도 않았네요 ㅋ
다음 Dtube 포스팅은 드라마속의 우리집을 찾아서 클립으로 만들어서 한번 올려봐야겠습니다 ㅋㅋ 어머니 보여드려야겠네요 ㅋ
► 감시 DTube
► 소스보기(IPFS)

Sort:  

컴이 느린건지...동영상이 왜 재생이 안될까요...ㅠ,ㅠ
어머님이 YTN나오셨다니까 너무 보고 싶은데요...
저희 어머니도 자전거 타는 장면이 뉴스에 나온적이 있어 KBS뉴스를 헤집고 다녔던 기억이 납니다 ㅎㅎㅎ

Congratulations @lighthil!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오오..가족이 다함께 직접 집을 짓다니...굉장히 의미있는 일이었겠네요.
아버님이 정말 멋진 분이셨을 것 같습니다.

네 울고웃고화내고즐거웠던 시간이었습니다. 비전문가가 집을 짓는다는게 참 힘들더라구요. 저라면 못했을거 같아요. 저희 아버지의 추진력은 아무도 못말리셨거든요 ㅋㅋ 그래서 완공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어머님이 YTN에 나오셨군요 ㅋ

방송출현-0-!
온가족이 집을 지었다면 진짜 엄청난 추억이겠네요
그리고 그게 TV에 -ㅅ- 정말 다이나믹한 경험이 될거 같습니다
저같음 녹화를..

저도 재생이 안되네요.
그런데 이 사진속의 집을 지은신건가요?
전 외국인 줄 알았어요.

전 스팀 포스팅과 로인도 잘 않됐써요. 우리 동네는 물순환 아주 잘되요 ^^

좋은 동네시군요 ^^ 도시는 자연적인 물순환이 어려울 수 밖에 없죠. 자연친화적인 발전은 필수적인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잘 봤습니다 ^^

Congratulations @lighthil!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total payout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라이트힐 님 경매 낙찰 되셨어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211.44
ETH 2631.43
USDT 1.00
SBD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