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를 키운다는것은...

in #dog7 years ago

라떼_펜션.jpg

요사진에 반해서 개를 처음 키우기 시작한지 벌써 2년 반이 되었네요.

개를 키우는게 힘들면 얼마나 힘들라나 싶었는데....

첨에 낯가릴 때는 전세집 벽지를 뜯어놓았더랍니다.

라떼_집도착2.jpeg

왜 자꾸 벽지를 뜯나 고민끝에 스트레스 푸는데는 산책이 좋다고 하여 가끔 시켜주었더니

실외배변만을 고집하시어 비가오나 눈이 오나 번개가치나

하루에 2번, 20분씩 산책을 해주는 신세가 되었습니다.

솔직한 심정으로는 1년정도 지났을무렵 파양도 진지하게 와이프와 생각한적이 있었습니다.

지금생각해보면 하루에 고작 40분인데... 그땐 왜그렇게 힘들던지...

앞으로 15년이상 '내가 얘를 잘 키워줄수 있을까...'란 생각은

'나보다 더 잘 돌봐줄 사람을 만나면 얘도 행복하지 않을까' 라는 형태로 합리화 되어갔고

행동으로 옮기기 전 후회할까봐 차마 그럴수 없었습니다.

키운지 2년반이 지나고 난 지금은 '식구' 라는 단어로 표현하는게 가장 적합할듯 합니다.

20170518_021409.jpg

제가 새벽에 공부하고 있는데 아래를 보니 어느덧 이렇게 자고 있더라고요.

저희 부부는 아직 애가 없는데 만약 애가 자는 모습을 보면 이런 느낌과 비슷할것 같습니다.

개를 키우려 고민하시는분이 있다면 꼭 20년 이상 가족으로

지낼수 있는지에 대한 답을 하신후 기르시길 바랍니다.

몇년지나고 나면 너무 좋은 가족으로 느껴지만 성숙하지 않은 보호자로써 그전까지의 과정이

저는 꽤 힘들었습니다.

내가 한생명체의 보호자가 될 자격이 되는지... 다양한면에서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Sort:  

아 잠자는 모습이 너무 귀엽네요^^

눈뜨면 힘들게 할때도 있는데 자고 있으면 아주그냥 천사네요

ㅎㅎ 세상 편해보입니다.
반려를 들인다는게 생각보다 일상적인 고충이 많은가보더라구요.
저도 고양이 한마리를 들이고 싶지만, 감당할 수 없을것 같아서 망설이고만 있네요 ..
그래도 알콩달콜 함께 살아가시는 것 같아 보기 좋네요.

우선 주변분들중 고양이 있으신분들 여행가실때 하루 이틀 정보 돌봐주시고

충분히 고충도 느끼신 다음에 결정하셔도 괜찮으실것 같아요

아아아...
너무나 사랑스러운 시바견이네요..
종종 포스팅해주실거죠
저 이전에 네일아트로 시바견도 그린적 있답니다.
그리고 태그는 항상 #kr #kr-newbie 잊지마세요!!
우리를 지켜주는 힘입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태그 다는걸 뭘 달아야하나 했는데^^

크든 작든 생명을 책임진다는 게 보통 일이 아니죠. 귀여운 식구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주 뵈어요.

네 감사합니다~ 앞으로 자주뵈어요

세상 이쁘네요 ~ㅎㅎ
이렇게 귀여운 강아지 키우신다니 부럽습니다~
반려견에 대한 사랑이 느껴지는 것 같네요!

@bae602 님 혹시 7DAY BLACK & WHITE PHOTO CHALLENGE 참여중이라 반려견 흑백사진을 남기면 좋을 것 같아서
bae602님을 지목을 했는데 혹시 글 작성 해주실 수 있나요?^^

보니까 7일동안 매일 흑백사진을 남기는 챌린지인가요?^^ 간단한 방법 알려주시면 참여해볼께요

안 반할 수 가 없겠는걸요. 너무 너무 너무 너무 예뻐요~~~~~~!!
이제는 성인개가 되서 큰데도 집에서 키우시나 봐요.^_^
너무 예쁩니다. 앞으로도 쭉 많은 사랑 해주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4349.20
ETH 2673.53
USDT 1.00
SBD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