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Docker를 이용하여 멀티플랫폼에서 MSSQL + Laravel을 개발해보자.

in #docker6 years ago

docker와 php 조합은 예전 학교에서 징그럽게 연구한 적이 있죠. 교장선생님께서 추진 중인 프로젝트를 구동하기 위함과 라이브러리 관리와 도메인 별로 아파치를 할당할려고 한적이 있죠.

그 놈의 예전 버젼 떄문에 개고생해가지고 너무 힘들었죠. 요구사항이 php5.2~3를 요구하지 않나 ram도 남아돌겠다. redis session을 구성하니까 코드에서 파일 생성시간을 알아내서 로그인 시간을 구하는 file io에 의존하는 방식이라서 나중에 로드밸런싱을 물리기도 힘든 환경입니다. ㅠㅠㅠ 클라우드 환경에도 애초애 도커에 맞지는 않았지만 일단은 테스트니까는 한번 해보자는 생각으로 했는데 점점 커지면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문제는 제가 아직도 그 프로젝트를 가끔식 수정해야 할 게 발생한다는 것인데 나중가면 안정적으로 큰 nfs 서버 올려놓고 docker로 데이터 마운트하도록 작업해야 할 것 같네요. ㅠㅠㅠ

Sort:  

다음번엔 Docker로 Ethereum Wallet를 구성하거나 Smart Contract를 개발하는 환경을 구축하는 부분에 대해서 다룰 예정입니다.

왠만한 운영체제에서도 돌아가는 호환성이 있는데 도커까지 필요하나는 생각은 들지만 일단은 흥미롭네요. 팔로우하고 기대하겠습니다.

도커를 이용해서 컨테이너로 만들어놓으면 어떤 운영체제에서든지 손쉽게 배포 및 개발할 수가 있습니다.
내가 사용하는 운영체제를 여러 설치파일들로 지저분하게 되지도 않고 개념적으로도 나뉘어져 논리적으로 구성하기가 좋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3047.55
ETH 2690.45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