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트에 관한 모든 것
*코인판에서 활동할때 정보탭에 썻던 글로써 추천을 나름대로 많이받아 정리한 글입니다.
덴트코인에 대한 배경이해
덴트코인의 가치를 이해하기 위해선 외국과 우리나라의 통신인프라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세계 최고수준의 통신 인프라를 갖춘 우리나라는 데이터를 손쉽게 사고팔고 이를 통해 어디서든 자유롭게 데이터를 사용한다는게
어떤 의미인지 체감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외국 여행만 가더라도 많은 분들이 느끼실겁니다. 와이파이를 잡거나 데이터를 구해서 사용하기가 어렵다는걸. 이건 어디 후진국 얘기가 아닌 선진국이라 불리는 유럽에 가더라도 당장에 데이터를 잡기위해 어디상점에 간다던가, 와이파이사용 비용을 지불한다던가, 이런 여러 불편함이 굉장히 큽니다. 사실 유럽정도의 국가가 이정도라면, 다른 국가들은 얘기할 필요도 없구요.
여기서 덴트가 출발하게 됩니다.
"전세계 어디서든 손쉽게 데이터를 구매해 사용할순 없을까?"
이러한 생각을 통해, 덴트는 출발하게 되며 덴트 홈페이지에 가서 그 비전을 보면, 전세계가 나아가 모든 후진국에서도 적정 가격에 좋은 품질의 데이터를 구매사용할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싶다고 합니다. 후에 덴트가 많이 퍼지면, 후진국을 중심으로 덴트 기부를 통한 데이터 보급도 할 계획이 있구요.
혹시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 계신지 모르겠지만, 사업의 목적은 돈벌기가 되선 안됩니다. 물론 돈 벌어야죠 그리고 이윤추구해야죠 하지만, 그 사업의 방향을 결정할때는 그 회사와 오너가 가진 확실한 비전이 있어야 일관된 의사결정을 하며, 궁극적으론 막연히 돈을 많이벌자는 목표를 가진 기업보다 훨씬 큰 이윤을 갖게 됩니다.
이런점에서 저는 덴트의 가치와 비전을 봤습니다.
덴트의 진정한 가치
덴트는 우리가 기술력이 좋습니다. 이런곳에 적용될겁니다. 이런 기업과 협약을 했습니다.
를 뛰어넘는 최고의 가치 "상용화" 가 이미 된 코인입니다.
IOS에 어플리케이션으로 출시가 된 상태이며, 멕시코 등에서 이미 실제 사용자들이 덴트를 이용해 데이터를 사고팔고 있습니다. IOS 어플리케이션 리뷰에 가보면 이미 수많은 외국인들이 정말 최고의 어플이다. 이 어플을 통해 데이터의 사용이 자유로워져서 자신의 삶의 질이 올라갔다는 글을 정말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구글에 Dent Coin이라고 치시고 트위터에 들어가서 애플 링크에 따라 들어가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는 점차 확산될 것이고, 1월중에 안드로이드 마켓에도 출범이 예정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실 IOS의 어플 올리는 것이 훨씬 까다롭기 때문에 안드로이드는 손쉽게 올라가겠죠)
- 저는 확산의 척도를 간단한 지표로만 봐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바로 트위터 팔로우수 입니다. 덴트가 뭐지, 그리고 기존 사용자들이 엄청 좋다고 퍼트리면서 정보를 찾기위해 한번 들어가보라고 권하면 많이들 가서 보고 공감하면 팔로우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덴트화 협약된 기업들을 보면 각 국가의 최고의 통신사들과 이미 협약이 모두 끝난 상태입니다. 그 국가안에서의 법률과 이해 등을 조율하느라 기다리고 있지만, 각 통신사들과의 협약은 대부분 이뤄졌습니다. 이는 전세계적으로 덴트 사용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이란 반증이라 생각합니다.
전 이제 반대로 묻고싶습니다. 우리가 기술이 좋다, 전망이 좋다. 하는 그 어느코인이 현재 정말 상용화되어, 수많은 기업의 협약을 통해 실제 소비자가 소비하고있는지 묻고싶습니다.
근래에 수없이 오른 코인들의 많은 로드맵을 제시하고 뭐 어플이 나온다 월렛이 나온다 했지만, 누가 사용하고있습니까? 그래서 그 어플,월렛, 프로그램 등 실생활에서 누군가 사용하며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지 묻고싶습니다.
전 이런점에서 덴트의 가치가 현재로선 최고의 가치를 지닌 코인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덴트에 대한 오해
- 이미 데이터로 팔던데, 그럼 가격고정되는거 아닌가요?
- 트위터에 들어가시면, 벌써 1주일전에 비교된 가격으로 사진이 올라왔습니다. 덴트의 가치가 상승함에 따라 1덴트에 더많은 데이터를 주며 팔고 있습니다. 이는 덴트의 가치가 올라갈수록 1덴트로 더 많은 데이터를 받으면 해결되는 문제이며, 덴트의 성장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합니다.
-> 덴트 코인 1주일전 가격비교 사진이며 링크를 타고 들어가 확인하시면 더 적은 덴트로 같은 양의 데이터를 구매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통신사가 손해보는걸 왜할까요?
-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통신사와 협약이 끝났습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통신사도 기업이죠, 손해보는 행동 안합니다. 자기들 비지니스 모델상 덴트를 이용할때 더많은 이윤이 날 것이라 판단되기 때문에 협약한 겁니다. 통신사입장에서도, 특정가격에 내놓고 다시 회수하거나 하기 힘든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소비될 새로운 모델이 나왔으니 반긴거죠.
덴트의 미래
전 덴트가 미래엔 어떤 모바일의 기축통화 역할을 할수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데이터를 사고팔지만, 조금만 응용하면, 모바일 세계에서 소비되는 다양한 컨텐츠를 사고팔고할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런점에서 덴트는 실제 소비자에게 가장 빠르고 확실하게 다가가는 코인이며, 이미 다가왔습니다. 덴트에 투자하셨고, 아이폰을 사용하신다면 덴트 어플을 깔아보시고 직접 확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글을 마치며
덴트에 다양한 수식어가 따라다닙니다. 제2의 트론이다. 뭐 동전주니까 얼른 줍자. 그냥 미래가 밝다더라. 뭐 이런거 말고
덴트의 진짜 비전과 가치를 보고 투자하시면 좋겠고, 또 덴트를 통해 많은 분들이 돈을 벌어 부자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전 조금 지나면 제2의 트론이 덴트가 아니고 제2의 덴트가 트론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들 성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