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궁금] GMO 찬성? 반대?

in #dclick6 years ago

modified-1744952_1920.jpg
GMO 뜻부터 알고 가야겠죠
이 전에 기재했던 콩 농가 관련
기사 글에서도 나왔었죠.

GMO
[Genetically Modified Oraganism]

쉽게 말하면
유전자 변형 농산물

생산량을 증대하거나
맛을 극대화하기 위해 유전자를
변형하는 것이죠.

현재 상업화된 예시를 들면
해충 저항성을 가진 옥수수
[생산의 편의성 극대화]

여기까지 들으면
나쁘지 않은 것처럼 느껴지죠.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대표적으로
GMO 감자를 최초로 개발한
과학자가 본인이 개발한 것을 후회하며
책을 직접 발간하기도 했습니다.
제목 : 판도라의 감자 (최악의 유전자 조작작물)

그가 말 한 내용들
-GMO의 장기적 영향에 대한 의혹을 개발자들은 스스로 무시한다.
-GMO 감자는 수확성이나 굵기에 있어서 손상이 있을 수 있다.
-GMO 감자는 보통 감자에 없는 최소 두 가지 독소를 축적할 수 있다.
-내가 만든 대부분의 GMO 품종은 기형, 엽록소 장애, 돌연변이, 불임이었다.

개발한 본인도 이렇게 후회하며
글의 쓰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잘못된 유전자 조작으로
크기가 1/3 밖에 자라지 않는 돼지도 있다고 합니다.

식물보다 동물에 집중하면
생명을 조작한다는 게 더 눈에 보이네요.

그런데 이런 GMO에 대한 많은 정보들
어째 처음 FTA를 통해 호주산 소를
들여올 때 촛불을 들고 온 국민이
서울광장에서 반대하던 모습이 보이네요.

지금은 이렇게 문제없이
잘 사서 잘 먹고 있는데 말이죠.

그래서 과학적으로
무식한 저는 위 사실을
믿지 않아볼까 싶었습니다.

여기까지 생각하면
GMO의 찬성 쪽에 가깝습니다.

제가 그냥 안 사 먹으면 되니까요.

문제는 이겁니다.

일본에서는 GMO 상품에
표기가 되지만

우리나라에서 판매되는 GMO 상품은
어떠한 라벨 표식도 없다고 합니다.

그러니 모르고 먹는 사람
알고도 못 먹는 사람

뒤섞이겠죠.

그래서 저는 반대합니다.
알 권리가 묵살되는 것 같아서요.

마지막으로 계속 안 좋은 입장에서
글을 쓴 것 같아서

찬성하는 분들의 주장도
간략히 정리해봤습니다.

'몬산토'라는 악의적으로
유전자 조작을 하는 회사가 아닌

올바른 유전자 조작을 통해
더 달고 더 맛있는
과일을 생산하는 회사도 있다.

이미 그들은
오래전부터 상업화되었고
우리 모두가 먹고 있었다.

그들은 아마

과학자는 옳다는 것을 알고 있고
늘 그렇듯 종교, 이념으로 인해
생물을 조작하는 것을 반대하는 세력들과의
마찰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살짝 물든 단풍잎 - 대전 우암사적공원에서

안녕하세요. @jquare입니다. 오늘은 가족과 함께 병원 진료를 다녀오다가 대전 가양동 우암...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Hi @typhoon.kim, I'm @checky ! While checking the mentions made in this post I noticed that @jquare doesn't exist on Steem. Did you mean to write @jsquare ?

If you found this comment useful, consider upvoting it to help keep this bot running. You can see a list of all available commands by replying with !help.

인위적 유전자변의는 나중에 인간의 미치는 영향은 측정 불가기 때문에 좀 부정적인 생각이 드네요.

반대하는 단체가 들고있던 푯말이 생각나네요
“내 아이가 마루타 대상이냐!?”

gmo는 현세가 아니라 후세에 어떤일이 일어날지 몰라서 더 걱정인것 같아요. 콩이랑 옥수수는 이미 변형되지 않은 품종이 거의 없다고 하니 걱정이긴 합니다.

보클팔 하고 갑니다.

동감입니다
옛날 미국 임산부감기약? 이 생각나네요
쥐를 상대로 실험했는데 이상이없었고
후에 아기를 낳아보니 대부분 기형아였다고 했던거같아요

유전자와 관련은없지만
당장 안전하다해도 미래가 걱정인건 같은맥락인듯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025.78
ETH 2417.09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