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림대디의 생각] 국정감사를 보다가 속 천불이 나서 올리는 글.....
안녕하십니까?? 승림대디입니다.
제가 평소 국회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해 조금 관심이 있어 글도 몇 번 썼었는데요.
이번 국정감사를 보면서 속 천불이 나서 이렇게 유투브에 올라와 있는 동영상을 공유드립니다.
국정감사는 면박주기가 아닌 국정 운영이 잘 되고 있는지 입법기관이 점검을 하는 것인데요.
면박주기는 이제 좀 사라져야할 사항이 아닌가 싶습니다.
◎ 선동열 국가대표 감독이 나온 국정감사....
보좌관이 써준 자료를 그대로 읽고 있으며, 야구에 야자도 모르실 분들이 이렇게 이야기 하는 건 아닌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탈도 많고 말도 많은 야구 국가대표였지만, 선수 선출은 감독 고유의 권한이라고 생각합니다.
◎ 페이스북, 구글코리아 대표가 나온 국정감사....
제가 유튜브에 있는 동영상을 올리는 것 자체가 송구한 일이나 관련 동영상을 구할 수 있는 곳이 유튜브라는게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국내에서 얻는 매출, 이익을 말할 수 없다고만 말하는 것은 국내 국정감사의 메카니즘을 알고 있으며, 국내의 해외기업에 대한 저자세를 이미 알고 있기 때문에 발생하는 일입니다. 국내 기업만 주패는 정부와 국회임을 안타깝습니다. ㅠㅠ
◎ 법사위에서 발생한 오늘 일....
- 이건 짧으니 시간되시는 분은 좀 보셨으면 합니다. 그냥 말을 하기가 싫습니다. ㅠㅠ
◎ 교육부총리의 자격 논란.....
- 여기에 대해서는 각자 개인의 판단에 맡기겠습니다.
◎ 이런 동영상은 못 보셨을거 같아 올려봅니다.
- 아래 동영상은 11:38초부터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전후 사정을 알기 위해서는 많은 동영상을 보셔야 합니다.
- 이렇게 서로 호통치고 싸우는 동영상은 많습니다. ㅠㅠ
◎ 써준 것을 그대로 읽는 국회의원들....
밥을 먹다가 관련 동영상을 보고 있는데, 기본적인 용어도 모르고 나온 국회의원분들이 다수 있으셨습니다. 피감기관을 국정감사하시겠다는 분들이 관련 부처에서 관장하는 담당 사업의 용어도 모르시고 보좌관들이 써준 질문만 읽고 있는 모습이 참으로 우스웠는데요.
이하 말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 피감기관을 갑과 을의 관계로 대하는 국회의원
- 번외편도 공유드립니다. 피감기관은 말 그대로 피감기관이지 을이 아닙니다.
- 잘못한 부분이 있으면 윽박지르기 보다는 날까로운 사실 확인 및 개선 조치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윽박지르기만 하다보면 자기의 주장이 본인들의 발등을 찍을 수 있습니다. ^^;;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Tasty life#5. 강릉짬뽕순두부 동화본점
안녕하세요~ 10월 9일 쉬는 날!ㅎㅎ 강릉에 놀러갔다 왔어요 전날 퇴근하고 먼저 출발해서 자...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정말 국X의원 이란 말이 괜히 생긴게 아니네요ㅜㅜ
피같은 내 세금이 OTL
선동열 감독에... 배그에... 엔씨소프트에......;;;
저만 국정 감사에 뜻을 잘못 알고 있는건 아니죠?
'국정감사란 국회가 국정 전반에 관한 조사를 행하는 것'이라고
네이버에 찾아보니 나오는데 도데체 어디다 뭘 어떻게
엮어야 국정의 범주에 되는거죠??????
국정감사라 쓰고, 전국민이 보는데서 국회의원을 어떻게든 띄워보려는 것이라고 읽습니다. ㅠㅠ
쓸만한 국회의원이 없습니다.
생각 같아선 확 갈아버렸으면 좋겠어요 ㅋㅋ
^^ 그렇지요?? 그들도 알고 있겠지요??
정말 난리네요... 애초에 특정한 결과를 도출해낼 마음이 없는것 처럼 보이기도 하네요. 참...
안타까운 마음만 드네요... ㅠㅠ 도대체 뭘하자는건지....
뭐 하루이틀 격는 일인가요? 시간이 지나면서 차츰 변화되길 바래봐야죠^^
하루이틀이 이제 몇십년이 될 수 있어서 그냥 막 공개하려구요... ^^;;
한심스러운 분들이 많죠 밥그릇에만 관심있는 분들이니...
넵... 그런 분들이 많지요.... ㅠㅠ
정말 잘 뽑아야 합니다.
나라를 위해서...
잘 뽑은 대통령이 얼마나 많은 일을 할 수 있는지 실감하고 있네요.
Dclick 광고가 스팀잇 포스팅으로 바뀌었네요. 꾸욱 누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잘뽑은 대통령도 같이 누구랑 일을 하냐에 따라 많은 생각이 드는 요즘입니다.
모든 일은 혼자 할 수 있는게 아닌데, 같이 일하는 사람도 중요한거 같습니다.
국감은 볼때마다 어휴 ㅋㅋㅋ
말씀처럼 볼때마다 어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