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자동차 8] 자율주행자동차에는 어떤 기술이 필요할까?,OpenCV (보팅 기여도,리스팀 SBD 50% 환급)

in #dclick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오늘은 나머지 코드에 대한 설명을 해보려고 합니다.~

위의 코드는 전체 코드입니다.

저번시간은 11라인까지 설명했네요.

이어서 설명하겠습니다.

14번 줄은 while문을 사용하여서 while문 안의 코드를 반복하게 됩니다. 괄호안에 Ttue라고 적은 것은 while문 안의 특별한 일이 생기기 않으면 항상 반복되게 하라는 뜻입니다. 멈추게 하려면 break나 exit()를 쓸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레드벨벳의 동영상을 cv2.read() 함수를 이용하여 이미지 파일을 읽습니다.

우리는 cv2.cvtColor(frame, cv2.COLOR_BGR2GRAY)함수를 이용하여서 칼라 영상을 흑백 영상으로 바꾸어 줍니다.

이작업은 얼굴 인식을 할때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바꿔주는 것이죠.

faces = face_cascade.detectMultiScale(grayframe, 1.1, 3, 0, (10, 10))

우리가 본 동영상의 프레임 하나에 얼굴이 있다면 faces에 좌표가 저장됩니다.

얼굴을 찾았으니 레드벨벳 뮤비에 네모를 그려야겠죠? ㅎㅎ 위의 코드가 네모를 그려줍니다. ㅎㅎ

for문을 통해 faces 갯수만큼 반복되고, 네모를 쳐주는 것입니다.

드디어 imshow함수로 동영상이 나타납니다. ㅎㅎ

위의 코드는 키입력을 대기합니다. 만약 중간에 아무키를 누르면 중간에 멈추게 되죠. ㅎㅎ

결과물은 저번처럼 나오는데 이번에는 트와이즈 뮤비를 보여드릴게요. 혹시나 해보고 싶은 동영상이 있으시면 동영상 이름만 바꿔서 해보시길 바래요. ㅎㅎ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스팀몬스터] 현재 순위 1등.

10월 말까지 season 2 진행 중입니다. Season 2에서 여러가지 실험을 하면서 최종...

Sort:  

디클릭 +_+ 보팅으로 응원 드리구 갑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디클릭 만세~~~ㅋㅋㅋ

openCV에 관심이 있었지만 저같은 아마추어는 어디에 딱히 쓸데가 없더라구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opencv는 여러군데 쓰일수있죠. 저도 실용적으로 어디에 써야할지 모르겠네요 ㅎㅎㅎㅎ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ㅎㅎ
보팅 꾹 누르구 가용~^^

감사합니다.^^

잘봤습니다.

다음주제는 좀더 실용적인걸로 가져올게요 ㅎㅎㅎ

저작권 문제로 동영상 재생이 안되네요~
(보클 꾹~~)

하하... 노래를 넣었더니 걸려버리네요.. 다음엔 주의해야겠네요 ;;;;

디클릭은 사랑입니다. 후원차 왔습니다.

ㅎㅎㅎ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
트와이스라... ㅎ
클릭 디하구 갑니다 ~

디클릭은 사랑입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저작권 문제로 예제가 차단됐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094.36
ETH 2436.39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