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자동차 1] 자율주행자동차에는 어떤 기술이 필요할까? (보팅 기여도,리스팀 SBD 환급)

in #dclick6 years ago

안녕하세요. 요즘 자율주행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간단히 정리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ㅎㅎ

자율주행자동차의 주요한 기술은 이와 같습니다.

①레이더・라이다기술
전후방 레이더,레이저스캐너
∙ 주행환경 상의 대상물체 또는 장애물의 거리 및 부피 측정
∙ 물체와의 정확한 거리와 공간정보 인식 및 검출

②영상센서 기술
전방 카메라, 레이저스캐너
∙ 차선, 표지판, 차량, 이륜차 등의 형상정보 및 거리정보 인식 및 검출
∙ 주행차로 유지 및 다차선 변경, 합류로 및 분기로 합류, 주차유도 및 자동주차 등을 지원

③V2X통신 기술
V2X 단말기
∙ V2V, V2I 등의 기술과 인프라 및 차량 센서정보를 융합하는 기술
∙ 차량의 주변상황 인지, 통신기술을 활용한 주변상황 정보 등에 활용

④디지털 맵 기술
GPS 센서, 초음파센서
∙주행차로 도로구간에 대한 차선, 도로형상, 구배 등의 정보를 담고 있는 지도 기술
∙ 차선유지 및 주행도로 예측 등에 활용.

⑤측위 기술
∙ DGPS, 디지털맵, 차량 상태정보, 서라운드 센서정보 등을 융합한 측위 기술
∙ 차량의 위치, 주행방향, 속도 추정에 사용

⑥ 액추에이터 기술
조향제어ECU, 차속제어ECU
∙ 시스템 위험분석 및 고장분석을 통하여 자율주행차의 안전한 제어를 위해 중복안전(Redundancy) 및 Fail Safety 기술
∙ 안전한 제어를 위한 스마트 액추에이터 설계에 활용

⑦HVI기술
∙운전자 특성, 차량 내⋅외부 상황을 종합적으로 분석⋅판단하여 운전자별 시나리오 도출 및 최적 UI 제공 기술
∙ 주행안전성, 편의성, 수용성, 불안감 해소 향상에 필요한 기술

이처럼 많은 기술들이 필요해요. 그렇기때문에 자율주행자동차를 연구하기 위해서는 많은 인력이 필요합니다.다양한 백그라운를 가진 과학자들이 많이 필요해요. ㅎㅎ

다음시간에는 자율자동차의 기술수준에 대해 얘기해보겠습니다. ㅎㅎㅎ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오묘한 조화, 추어탕과 순대!

메인 사진은 순대이지만, 사실 오늘 소개할 음식은 추어탕입니다ㅎㅎ 최근 과도한 업무때문에 연일...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운전을 못해 자율주행차 시대를 기다리는 1인입니다.
이런 복잡하고 많은 전문 기술이 필요한만큼 자동차 가격이 엄청 비싸지겠어요 ㅠ ㅋㅋ 뭔가 달리는 첨단센서같은 기분!

ㅎㅎㅎ 맞아요. 전자제품보다 이익이 안된다고 하네요ㅠㅠㅠ 자동차회사도 골치아플거에요. 갈수록 추가해야할건 많은데ㅠㅠㅠ

자율주행...고속도로같은곳는 괜찮을듯하지만 급박한 상황은 문제가 있는것으로 압니다...예전 사고도 있었구...머든 수동이 겸해져야함~

저도 머신러닝을 하고 ai을 공부하는 입장으로 머신러닝은 아마 급박한 상황에 대처하기 힘들거 같네요. 수동 메뉴얼도 분명 필요합니다 ㅎㅎㅎ

정말 신기하네요. 어떻게 제가 할려는 사업마다 전성기를 맞는 걸까요? ㅋㅋㅋㅋㅋ ㅇ_ㅇ 당황스럽습니다. ㅎㅎㅎㅎ

오오 사업이 이쪽이신가요? ㅎㅎㅎㅎ 그럼 대박이십니다 ㅎㅎㅎㅎ 따라다녀야되는걸요?ㅎㅎㅎㅎ

예. 이쪽입니다. ^^ ㅎㅎㅎ 다행히도 좋게 봐주시니깐 힘이 나네요. 아이고 영광입니다. ㅎㅎ 아직 조그맣게 시작해서요. 앞으로 열심히 해서 대박내보겠습니다. ㅎㅎㅎ

살기좋은나라

우리나라 짱짱입니다. ㅎㅎㅎ 우리나라를 더 살기 좋게 만들겠어요.ㅎㅎㅎㅎㅎ

시대의 변혁을 몸으로 팍팍 느끼는 1인 입니다. +.+
디클릭 클릭! 클릭!!

ㅎㅎㅎ 디클릭을 클릭해주시다니 센스가 넘치시네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시대를 어서 따라잡아야할텐데. ㅎㅎㅎㅎ

예상못한 기술들이 있네요

그쵸? 자율주행자동차는 할게 많더라구요 ㅎㅎㅎㅎ

트럭이나 버스에 먼저 적용됐으면 좋겠네요. 고속도로 너무 무서워요 ㅡ.ㅡ; 디클릭 누르고가요~

그분들 장난아니죠ㅠㅠ 저도 운전하다보면 무섭습니다 그저 덩치만으로 압도하는.....

전차종이 자율주행으로 될때까지가 관건인듯 하네요. 전차종이 자율주행시대가 오면 차량간 충돌시 충격을 최소화시키게 될거에요. 에너지가 많은쪽과 부딛쳤을때 밀려나는 현상같은 장치가 들어갈테니까요.

주요 기술에 많은 과학자와 기술자 그리고 설계자가 필요하겠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549.46
ETH 2562.53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