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주식] 그래프 분석에 대해 고수님들의 의견을 구합니다: Short ETF 분석방법입니다.

in #dclick6 years ago (edited)

댓글에 보팅 안하셔도 되는데... 감사히 받겠습니다. 사실 기본적인 거래가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25년 넘게 트레이딩을 하면서 별의별 방법을 다 써 보았지만 항상 기본적인것으로 돌아오게 되더라구요 ㅎㅎ. 제가 아는 몇몇의 큰손 투자 그룹들은 일년에 몇번만 트레이딩 하고도 큰 수익을 얻더라구요. 아주 기본적인 방법을 이용해서요. 그대신 자기들이 원하는 set up 이 나오면 들어가고 절대로 chase 는 안하죠.
성투 바랍니다!!!

Sort:  

아닙니다. 제가 이런 조언을 어디에서 받을 수 있겠어요. 님이 말씀하신 것을 기준으로 그래프를 찬찬히 읽어보니, 정말 말이 되는 것을 알겠습니다. 제가 투자로 큰 몫을 얻으려는 것도 아니고 은행이자보다 조금이라도 거둬보자...이 정도로 생각하는 식인데, 그것도 쉽지 않더라구요.
그리고, 님 말씀대로 FXP (PROSHARES ULTRASHORT FTSE CHINA 50)를 보고 있는데, 들어가기에 나쁜 시기가 아니라는 것이 눈에 확 보이네요.

그렇게 해서 더 찾은 것이 IIPR.... 그리고 PM은 좀더 기다려 봐야 할 것 같고, S는 ... 저점에서 들어갔으니 좀 봐야 할 것 같고, TMUS와 XLP가 살짝 눈에 들어오긴 하네요. 모두 지켜보면서 님께서 말씀하신대로 계속 분석해봐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종종 궁금한 것이 있으면 여쭈어도 될지 모르겠습니다 :)

언제든지 물어보셔도 됩니다. 제가 아는 한도내에서 말씀드리는게 뭐 힘들겠습니까.
사실 다 아느것이지만 감정이 개입 되어서 실천을 못하거나 망치는거죠 ㅎㅎ.
트레이딩 할때는 로보트처럼 감정없이, 그게 힘들지만.
그리고 또 중요한것은 방법을 자꾸 바꾸는것보다 1 ~ 2 가지 방법으로 계속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확률게임이니까요. 어떨때는 똑 같은 방법으로 계속 하다가 7-8번씩 연속으로 깨질때가 있지만 그 다음의 1-2번 트레이딩으로 다 만회하고도 수익을 볼때도 있으니까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566.25
ETH 2542.89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