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주식] 그래프 분석에 대해 고수님들의 의견을 구합니다: Short ETF 분석방법입니다.

in #dclick6 years ago

저는 고수는 아니고 그냥 트레이딩을 하고 있습니다.
SDS 에서 300ma 를 쓰는것은 너무 긴것 아닌가요?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렇지만 300ma 가 편하시면 300ma 를 사용하시면 되죠. 중요한것은 자기만의 방법으로 꾸준히 하시는것이 제일 맞는 정답이죠. 개인마다 자금 사정과 목표, 단기투자, 장기 투자 각각 다를테니까요.
저는 개인적으로는 150 & 50ma 를 선호합니다. 너무 길지도 너무 짧지도 않은것 같아서요. 그리고 거기에다 ichimoku cloud를 apply 해서 구름위에 있을때는 long 쪽으로 더 신경쓰고 구름밑에 있을때는 short 쪽으로 더 신경쓰고. 최대한 간략하게 indicator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너무 간단한것 같지만 제 경험으로는 simple is better.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저렇게 하는 사람도 있구나 하는 정도로만 보시길.
sds.JPG

Sort:  

시골사람님과 @rtytf님 덕에 많이 배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사람들을 만나가면서 배운 것이 아니라서 많이 부족해요. 혼자 하다보니 실수도 많이하고... 그러다보니 고수분들의 의견이 필요하죠. 저는 사실 60MA를 이용했었어요. 그러다보니, SDS에 중기도 보기 힘들더라구요. 특히 요즘과 같이 volatility가 높을 경우는, 완전히 눈이 돌아가죠.

그렇다면, entry point를 일목구름대 위 150일 위로 올라갈 때로 잡고, exit point를 언제로 잡는 것이 조금이라도 수익을 거두고 나올까요? SDS에서 50일 이하로 떨어질 때?

그리고 위의 저의 글을 읽어보니, 제가 Hull Moving Average 300일이라고 적어야 할 것을 모두 MA라고 해서 잘못적은 것입니다. MA는 5/10/20/60으로 잡고 Hull Moving Average 300일로 잡았습니다. 죄송합니다. 다시 한번만 더 봐주시겠어요?

네. 제가 하던일 마치고 보겠습니다.

곰돌이가 @rtytf님의 소중한 댓글에 $0.004을 보팅해서 $0.019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1471번 $20.230을 보팅해서 $18.286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sds h.JPG

300 hma 를 차트에다 apply 해보았습니다. 트레이딩을 하면서 300 hma를 사용해본적이 없어서 제가 판단할수가 없지만 개인적으로 비교해서 볼때 150ma 나 50ma 가 좀 나은것 같습니다.

저는 50ma를 치고 올라간 다음에 다시 조금 내려와서 50ma 근처에서 다시 올라가서 봉이 끝났을때 (retest 성공) 매수 들어가는것을 선호하고 매수되고 나서는 주식마다 stop loss가 다르겠죠.

차트상으로보니 50 ma 를 이용하여 매수했을경우 200 이나 300 hma를 stop loss 로 써도 될것 같습니다. 한번 여러 주식 차트를 보면서 분석해보십시요. 저도 한번 공부해보겠습니다.

그리고 매도 포인트는 저는 1:1 risk reward ratio 는 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쉽게 예를 들어 보면 어떤 주식을 $35에 샀는데 initial stop loss 가 $33 이라면 $37 정도까지는 올라가야 1/2 이나 1/3 는 먹고 정리하고 나머지는 entry 가격으로 stop loss (stop limit 이나 stop market)을 trailing 해서 올리는거죠. 그냥 저의 트레이딩 스타일입니다.

오...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간결하게 만드는 것이 좋겠군요. 그리고 님이 말씀하신대로 한번 다시 적용하고 분석해보겠습니다. 저는 사실 상당히 기본적인 거래만 했거든요. 60일선을 기준으로 매수하고, 매도는 거의 안하다가 원하는 가격정도가 나오면 매도하는 방식이고, 기본적으로 장기를 목표로 하고 있죠.
SDS는, 하지만, 좀 다른 방식으로 접근해야할 것 같더라구요. SDS를 장기로 보유한다는 것이 말이 안되서, 이걸 어떻게 다뤄야 하나...고민했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제가 님의 답변에 모두 vote up합니다 :)

댓글에 보팅 안하셔도 되는데... 감사히 받겠습니다. 사실 기본적인 거래가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25년 넘게 트레이딩을 하면서 별의별 방법을 다 써 보았지만 항상 기본적인것으로 돌아오게 되더라구요 ㅎㅎ. 제가 아는 몇몇의 큰손 투자 그룹들은 일년에 몇번만 트레이딩 하고도 큰 수익을 얻더라구요. 아주 기본적인 방법을 이용해서요. 그대신 자기들이 원하는 set up 이 나오면 들어가고 절대로 chase 는 안하죠.
성투 바랍니다!!!

아닙니다. 제가 이런 조언을 어디에서 받을 수 있겠어요. 님이 말씀하신 것을 기준으로 그래프를 찬찬히 읽어보니, 정말 말이 되는 것을 알겠습니다. 제가 투자로 큰 몫을 얻으려는 것도 아니고 은행이자보다 조금이라도 거둬보자...이 정도로 생각하는 식인데, 그것도 쉽지 않더라구요.
그리고, 님 말씀대로 FXP (PROSHARES ULTRASHORT FTSE CHINA 50)를 보고 있는데, 들어가기에 나쁜 시기가 아니라는 것이 눈에 확 보이네요.

그렇게 해서 더 찾은 것이 IIPR.... 그리고 PM은 좀더 기다려 봐야 할 것 같고, S는 ... 저점에서 들어갔으니 좀 봐야 할 것 같고, TMUS와 XLP가 살짝 눈에 들어오긴 하네요. 모두 지켜보면서 님께서 말씀하신대로 계속 분석해봐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종종 궁금한 것이 있으면 여쭈어도 될지 모르겠습니다 :)

언제든지 물어보셔도 됩니다. 제가 아는 한도내에서 말씀드리는게 뭐 힘들겠습니까.
사실 다 아느것이지만 감정이 개입 되어서 실천을 못하거나 망치는거죠 ㅎㅎ.
트레이딩 할때는 로보트처럼 감정없이, 그게 힘들지만.
그리고 또 중요한것은 방법을 자꾸 바꾸는것보다 1 ~ 2 가지 방법으로 계속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확률게임이니까요. 어떨때는 똑 같은 방법으로 계속 하다가 7-8번씩 연속으로 깨질때가 있지만 그 다음의 1-2번 트레이딩으로 다 만회하고도 수익을 볼때도 있으니까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8615.18
ETH 2559.55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