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팀 위기 ] 네드 " 스팀 직원 70%해고 "

in #dclick6 years ago

불행하게도 이번소식은 도무지 긍정적으로 받아들일수가 없네요.

@ned가 약 4시간전 게시한 글입니다.
https://steemit.com/steem/@ned/2fajh9-steemit-update

핵심내용

  • 스팀 직원 70% 해고
  • 나머지30%직원들도 비용 절감 솔루션을 모색

STEEM노드운용비용 증가 및 스팀자동판매가 감소 등을 이유로 들었습니다.

여기까지는 악재이지만 대형악재로 볼수는 없습니다. 어떠한 기업이든 사정이 안좋아지면 구조조정을 통해 비용을 절감하고 다시 사업을 확장할 기회를 노리는것이 정상이니까요.

하지만 여기서 스트미언 @wadepaterson 이 지적한부분이 걸립니다.

스팀잇.png

그는 불과 일주일전 스팀가격이 약 440원일때에는 네드스캇이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스팀잇 팀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더많은 엔지니어들을 찾고 있다. 지원해달라"며 구인 링크까지 남겼는데, 일주일도채 되지않아 스팀가격이 360원수준으로 하락하니 직원 70%를 자른것이 어떻게 된일이냐고 지적하였습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불안한 뉴스인데 잘 켜봐야겠네요~

2가지 다른 관점에서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스팀蟲: 위험] Steemit Inc 부도 위험? steemit.com과 Steem 블록체인 위험?
( https://steemit.com/kr/@steamsteem/-steemit-inc-steemitcom-steem--1543446759852 )
2018.11.29.목.08:00, by @SteamSteem,

[스팀蟲: 미래] Steemit Inc 부도 위험? 염려 또는 기대
( https://steemit.com/kr/@steamsteem/-steemit-inc--1543450744949 )
2018.11.29.목.09:14, by @SteamSteem,

이해하기 힘든 내용입니다! 사실 확인을 더 해야할것 같습니다!

넵! 링크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잉여 인력을 내보냈다고 좋게 생각하면 흑우일까요? ㅠㅠ 성과를 못 내는 직원 자르고 유능한 직원으로 갈아버리는 경우도 있거든요. 내보내기 좋은 핑계는 경영악화고요.

그러면 좋겠지만 아직까지는 새 인재 영입소식은 들리질 않고 있네요

비용절감으로 다시 사업을 살리는 경우도 있지만... 아무튼 현재 상황이 좋지 않다는 반증이라서 답답하네요.

그러게말입니다. 70%감원은 극단적인 결정같아보이네요

허허 네드 ... ㅡㅡ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네드 혼자만의 결정인건지, 누구와 상의하는지 궁금하네요

그러게요 일주일 사이에 너무 반대되는 액션이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네... 참 이상하죠

저게 사실이라면...직원 모집은 그냥 언플이었다는 얘기네요;;

일주일 사이에 지분을 뺸것 같지도않고 의문점이 한둘이 아닙니다.

저도 잠깐 읽어보았는데 영어가 모자라서인지 네드가 하는 말의 의미를 잘 모르겠습니다.
회사는 어려워 감원을 하는데 업데이트는 열심히 하겠다는 건가요?

감원하고 나머지 직원들도 추가적인 비용절감을 위해 노력한다~
스팀잇 운영에는 문제없다 이런내용입니다.

에구구구
또르르...ㅜ.ㅜ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8551.10
ETH 2514.90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