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후오비에서 HUSD라는 일종의 선물카드(?)를 선보인다네요. 네가지 스테이블 코인으로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in #dclick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시골사람입니다.

조금전에 올라온 소식이네요.

출처는 One [Stable]coin to Rule Them All? Huobi’s New Program Lets Users Swap Between Tokens입니다.

싱가폴에 본사를 두고 있는 암호화폐교환소 Huobi Global은 HUSD라고 하는 Stable Coin 프로그램을 발표했습니다. 이게 좀 특이한데, 소위 all-in-one이라고 하는 Stable Coin 입니다.

그리고 이것을 위해서 같이 사용되는 코인은 네가지 Stable Coin으로 모두 미국의 달러에 고정된 것들입니다.

그럼, 이 HUSD라는 것은 뭘까요? HUSD 솔루션은 여려개의 Stable Coin들 중에서 선택해야할 필요성을 줄여줌과 동시에 미국달러에 고정된 자산간에 서로 교환시 그 거래비용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스테이블 코인으로 후오비 플랫폼에 예금을 하게 되면, 자동으로 그 모든 스테이블 코인이 후오비에서 출시하는 HUSD라는 토큰으로 변환된다고 합니다. 이 HUSD라는 코인은 후오비의 네이티브 코인으로 교환소 내에서 사용이 가능하지만 후오비 교환소 밖으로는 출금이 안된다고 하네요. 그러나, 이 후오비 네이티브 코인인 HUSD를 이용하여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등 후오비 글로벌에 리스트된 코인들로 거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신 출금할 때는 HUSD가 다른 스테이블 코인으로 변환이 되어서 출금할 수 있다고 합니다.

후오비에 따르면, HUSD는 미국달러 자체에 고정된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대신 안정화된 경화예금으로 고정된다고 합니다. 이는 마치 선물카드에 돈을 충전하여 그 선물카드를 특정 백화점에서 거래하는 것과 같은 것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후오비의 HUSD의 경우를 생각해보면, HUSD를 사기 위해서 스테이블 코인으로 결제를 하고, HUSD로 거래를 한다음, HUSD를 다시 돈으로 바꾸고 싶다면 원하는 스테이블코인을 선택하여 바꿀 수 있다고 하네요. 일종의 지갑서비스에 가까운 것입니다.

후오비는 스테이블코인의 불안정성이 HUSD의 기능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것을 고려하여, 후오비 글로벌은 자신들의 플랫폼에서 사용되기 이전에 각각의 스테이블코인을 평가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며칠 연속 같은 이야기를 해서 좀 그렇지만.....

후오비는 HUSD솔루션 포트폴리오에 Paxos Standard (PAX), USD Coin (USDC), TrueUSD (TUSD) 및 Gemini Dollar (GUSD) 등 네가지 stablecoin을 추가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Tether는 지금의 사태에서 회복된다 하더라도 추가할 생각이 없다는군요.

.....

뭐, 후오비에서 Store Card같은 것을 발행한다는 소식인데, 괜찮을 것 같네요.

특별히 평할 말은 없고...불쌍한 테더 ㅎㅎ

여기까지입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My Actifit Report Card: 10월 18 2018

오늘은 겨우 2천번 넘었네요.오늘도 1만번 도전은 실패입니다. 그래도 내일은 성공하길 소망해 ...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오늘은 디클릭도 한번 클릭합니다. ㅋㅋ

하양이 아빠를 따라서 저도 해봤습니다 ㅎㅎㅎ 이거 좋은 것 같네요 :)

먼지 잘 모르겠지만 좋겠죠? 글 보면 디클릭 링크 한번 누르는게 보팅보다 좋다네요. ㅋ

그러게요...괜히 숫자보고 설레이게 만드네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569.64
ETH 3235.92
USDT 1.00
SBD 4.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