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내가 비트코인 캐쉬 하드포크를 싫어하는 이유

in dclick •  7 months ago  (edited)

시골사람입니다.

CCN을 읽어보니, 저의 마음이 그대로 전해진 글이 하나 있더군요. 전체를 다 읽어야 할 필요는 없고, 그 부분만 전하겠습니다.

제가 하드포크가 진행중인 상황에서 그래프를 보려했는데, 이게 정말....그래프가 안떠요. Tradingview에서 그래프가 안떠요.

이게 뭐야 하면서, 글을 읽어보니 더 화가 나려고 하네요.

출처는 Bitcoin Cash: ABC Futures Cross $300 in Hard Fork Aftermath입니다.


BCH 소지자는 향후 24시간 동안 거친 변동을 볼 수 있습니다. Wright는 SV가 네트워크에서 해시 율의 대부분을 얻으면 Bitcoin ABC블록 체인에 대해 51 %의 공격을 시작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ABC는 BitMain의 비트코인 해시 풀에서 해시 전력을 끌어낼 것으로 예상하지만, 상황의 극으로 달하면 BCH를 새로운 최저수준으로 이끌내릴 수 있으며, '비트코인'의 가치도 위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Bitcoin SV의 Wright가 Bitcoin Cash 네트워크를 확보하게 된다면, SV를 다른 누구보다 더 해롭게 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사람의 행동으로 볼 때, SV체인은 더 이상 분권화되어있지 않습니다. 이는 단순히 사용자들만을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 경우 비트코인의 이름을 딴 모든 동전에서 투자자와 사용자들은 멀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장 좋은 시나리오라면, ABC와 SV 두 체인은 피를 흘리지 않고 함께 공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BCH는 모든 부정적인 영향에서 벗어나기 힘들겠지만, 회복할 가능성은 높습니다.


완역을 해봤습니다.

Craig Wright나 지난 해 Roger Ver라는 놈이나 똑같습니다. 그런데, 이들의 싸움이 정말 '철학'적인 싸움이라고 보이십니까?

크레이그 라이트라는 놈은 비트코인 초창기에 자신이 1백만개의 비트코인을 마이닝했다는 놈입니다. 현재의 가격으로 얼마인가요? 로저 버라는 놈은 지가 '비트코인 지저스'라고 불리우는 것을 즐겼던 놈입니다.

이 자식들은, 정말 'ㄱㅅㄲ'들입니다. 왜냐구요? 결국, 자신들이 갖고 있는 비트코인 내에서의 파워를 이런식으로 쓰잖아요. 결국 자신들이 많은 금전적인 파워를 갖고 있으니까 이런 짓도 할 수 있다는 것 아닙니까?

비트코인이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운영이 된다면, 커뮤니티의 모든 참여자가 동등하게 접근하고 동긍하게 개발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한두파가 튀어나와서 '나를 따르라'라고 하면서 총탄에 맞아 죽을 짓을 하는 것이 아니구요. 이런 행위는 절대로 분산화되어 있는 것이라고 말할 수가 없어요.

둘다 왜 이런 짓을 시작했는지는 알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원칙대로 해야한다와 탈바꿈을 해야한다...이 두가지의 싸움이라고 저는 말하고 싶습니다. 한놈은 칼막스이고 다른 놈은 스탈린....뭐가 달라요? 그래서, 이들 싸움에 희생된 것은 누구입니까?

즉, 이들은 자신들이 '우월'하다는 입장을 이용하여 사상논쟁을 벌이고 있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 모든 피는 투자자들과 이용자들이 흘리는 것이죠. 자기네들이 돈을 잃습니까? 천만에요 잃을 수가 없어요. 초창기에 1백만개의 비트코인을 갖고 있다는 놈의 지갑에서 비트코인이 마를 것 같으세요? 그 가치가 0으로 떨어지면 가능하죠. 하지만, 최소한 1달러만 된다 하더라도, 저들은 잃어버릴 것이 없습니다. 여전히, 여전히 부자에요.

저들의 지꺼리는 현재 월스트릿에서 세계경제를 흔드는 놈들과 전혀 다르지 않습니다. 저들이 말하는 비트코인을 통한 경제적 자유는 가식입니다. 자기들만의 자유이지 평등한 자유가 아닙니다. 자기들만의 경제적 독립이지, 참여자들이 모두 누릴 수 있는 온전한 경제적 독립이 아닙니다.

저 횡포가 작년, 올해...그럼 내년에는 괜찮다고 누가 말할 수 있죠?

작년에도 똑같았어요. 비트코인 커뮤니티 내에서 이 희괴한 전쟁을 하면서 1월에는 비트코인 가격이 1,173 달러에서 821 달러로; 2월은 1,066 달러에서 962 달러로; 3월은 1,271 달러에서 911 달러....

그럼, 이들이 이렇게 전쟁할 때마다, 우리는 숨죽이고 봐야합니까?

아니, 24시간만에 "2백60억 달러"를 날려먹은 이 두 인간들을 지켜봐야 하나요?

마치, 고등학교때, 교실 내에서 두명의 짱들이 서로 피튀기게 싸우면서 소리 지르면 자습하다가도 깜짝깜짝 놀라듯, 그렇게 숨죽이고 봐야하나요?

저 ㄱㅅㄲ들을 정말 죽여버릴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좀 생각해 봤는데, 그게 없어요.

정말 분하네요...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이게 무슨 탈중앙화인지 의문이 드네요....

·

비트코인 캐쉬는 더이상 기대 안하렵니다...

분하네요. 휴....저도. ㄱㅆㄲ

·

투자자들을 거지로 보고 있는 것 같아요 --;;;

이번 크레이그 ㅁㅊㄴ은 다신 안 보고 싶네요.

·

이번 기회에 좀 봐서 손 놓으렵니다. 그냥, 오르거나 말거나.... 어차피 얼마 있지도 않은 비트코인캐쉬이니....죽거나 말거나...

·
·

뻔히 이럴게 보이는데.. 사전에 못팔아 지금 못 잡는게 안타깝네요.

·
·
·

제가 관상용으로 갖고 있던 코인이 하나만 있었는데, 이제 두개로 늘었다고 생각하면서 마음접으렵니다 ....

하..정리된 글 잘읽었습니다 읽으면서 욕이 ㅠ

·

감사합니다. 갑자기 전투력이 상승되죠? ㅎㅎ

진정한 사토시의 비전은 묵묵히 일하고 있는 다른 팀들이 이뤄 줄 것 같네요. 이젠 비캐팀이 어떤 말을 해도 신뢰가 안가네요. 잠시 음모론 적인 상상이 떠올랐으나 이내 가치가 없다고 느껴 그만 둡니다.

·

모든 사람들이 다 저들같지는 않을꺼라고 믿습니다. 그러니 아직도 HODL하고 있는 것이겠죠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