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보다 엄청난 큐레이션 보상(알고보면 셀봇보다 더 쌜 수도 있는 놈)

in #dclick6 years ago (edited)

저는 그동안 '큐레이션 보상 그거 받아봤자 별거 없지 않아?' 하고 무시했습니다.
근데 저의 큐레이션 목록 중에 특이하게 높은 수치들을 봤는데, 100% 셀봇보다도 수익이 더 좋은 경우가 많더군요.

한번 보세요..png

steemblockexplorer에서 찾은 자료인데 한번 보시죠. 0.072$를 보팅해서, 0.145SBD 어치의 큐레이션 보상을 얻었습니다 0.145SBD를 환산하면 0.181SP입니다. 0.072$를 댓글에 셀봇 해서 큐레이션 보상과 저자 보상 전부를 챙긴다고 해도 저의 계산으로는 저자보상은 0.027SBD, 0.033SP, 큐레이션 보상은 기본으로 받을 수 있는게, 0.0232SP 정도 됩니다. 이를 비교가 쉽게 SP로만 환산해보면 0.09SP입니다. 큐레이션 보상 잘 활용하면 단순 셀봇하는 것의 2배의 수익률이 납니다. 물론 자신의 포스팅에 셀봇을 한 다음에 그 후에 많은 보팅을 받으면 그 셀봇에서도 많은 큐레이션 보상이 나올 수 있지만, 자신이 맨날 엄청나게 보팅을 많이 받지 않는 이상 이 방법이 나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이 사례 밖에도 큐레이션 보상으로 100% 셀봇 보다 더 많은 수익을 얻은 사례가 많네요. 일일히 하나하나 따지기가 귀찮아서 더 이상 올리지는 않겠습니다.

결론은 큐레이션 보상식이 어떻게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자기 스파가 엄청나게 많거나 항상 엄청난 보팅을 받지 않는 이상 보팅을 꾸준히 많이 받는 좋은 작가한테 보팅하는게 셀봇을 많이 하는 것보다 훨씬 더 보상이 높을 수 있다는 그런 말입니다. (사실 그런 측면에서 따지면 페이백 이벤트가 최고의 작ㄱ.... 읍읍) 물론 투표를 옳은 방법으로 굉장히 잘 해야겠지요. 여기서 옳은 방법이라고 하면 큐레이션 계산식에 유리하게 보팅을 하라는 말씀입니다. 그깟 큐레이션 보상 얼마나 된다고 봇들 수백개씩 쓰면서 보팅하는지 이해가 안됐는데 생각보다 엄청나군요. 이제 저도 큐레이션 보상을 좀 전략적으로 활용해봐야겠습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마감!!제 11회 (몰아주기 이벤트)-뉴비 스달 지원해드립니다.

11회 당첨번호 23-당첨자 없어서 상금 35스달 이월됩니다^^ 참가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좋은 글 빨리 찾아서 보팅하면,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보팅하여,
큐레이션 보상이 커진다는 것은
좋은 큐레이션에 많이 보상하겠다는
스팀 큐레이션 보상의 원칙이겠지요.

남들보다 앞서 좋은 글 찾아서 보팅할 사람은 보팅하는 것이고,
그런 것은 귀찮고,
자뻑 자기글이 최고라서 셀프보팅 하는 사람은 셀프보팅하는 것이고,
각자 자기 생각대로 살면 된다고 봅니다.

다만, 자기와 생각이 다르다고,
자뻑 정의감에서 남들을 죽창질 하는 자들은

자뻑 정의감 인민재판 공산 죽창들이고,
서양에서는 컨텐츠나찌, 컨텐츠 파씨스트 들이라고 비난을 받고 있고요,

smt 가까와 오면서,
게임, 주사위, 도박, 카드게임, 운동보상, 광고보상 등등
매우 많은 다양한 글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올라오고 있으니,

자뻑 정의감 죽창들이 수많은 다양한 글들에 압도당해서
갈피를 못잡게 될 가능성이 많게될 것 같네요.

ㅎㅎ
스팀스팀님다운 말씀이네요.
댓글이 자꾸 숨겨져서 보팅으로 올립니다

Loading...

스팀헌트 상위권 보팅 클때 그랬었죠.
셀봇보다 더 큰 큐레이션 보상이
터졌습니다.

요새는 H님 포스팅이 가능한듯요


요새는
좀 쓰고 있습니다~

아 ㅎㅎㅎ
여기서 말하는 H님은 범고래 H님이죠
그분 포스팅에 잽싸게 보팅해 보세요

아~
요새 제가 포스팅이 가능하다는 것으로 알아듣고 살짝 의아했습니다

ㅋㅋㅋ
누군지 알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예 ㅎㅎㅎ
헤테로님이 그 H님은 아니져 ㅎㅎㅎ

페이백..ㅇ브ㅇ븡븡읍읍...ㅋㅋ
디클릭 클릭하고 갑니당~

감사합니다!!

페이백 이벤트가 최고의 작가
ㅋㅋㅋ
좋은 글 잘 찾아서 보팅하면 큐레이션보상이 쏠쏠하긴 하죠 ㅎㅎ

쏠쏠한걸 넘어 ..
상황에 따라서는 셀봇보다 훨씬 더 클수도 있다느걸 알고 ..
충격 먹었네요 이번에. ㅎㅎ

제 기억으로 큐레이션 수익이 크려면 자신이 보팅하고 나서 다음에 그 포스팅에 큰 보팅이 들어올 수록 커지는걸로 기억합니다.

저도 그점은 알고 있었는데,
큐레이션 잘하면 보상이
셀봇보다 훨씬 더 많을 줄은 상상도 못했네요.

오~~~~! @@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네요.
역시 헤테로닥스~

감사합니다.
@rokyupjung
잘 지내고 계시죠 ??

겁나게 잘 지내고 있죠!!!

더욱 좋아졌네용~^^
디클릭 클릭 함께 응원합니당~!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네~
hf20이후로
15분 이전에
셀봇에 대한 큐레이션보상분은
전체 보상풀로 돌아가게 했나??
포스팅의 큐레이션 리워드 풀로돌아가게 했나??
자세히는 기억이 안나는데
뭔가 변경이 있었죠.
셀봇에 대해 조금 불리해지도록요.

그 이후로
남이 쓴 포스팅에 대한
큐레이션 보상이 꽤 오른 것 같습니다.
클릭 감사합니다.
저도 한번 클릭 하러 갈게요.

반가운 변화네요~!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클릭하고 왔어요.
최신에 디클릭 글을 안쓰셔서
찾느 라 힘들었네요.
보팅은 못해서 죄송해요 .
보파 아끼는 중이라
다 차면 갈게요.
^^

Congratulations @bluengel ! you got 1.150 SBD 1st prize of holdem round 102.see more info at https://steemit.com/@steemit.holdem

JOIN HOLDEM ( needs 0.100 SBD )

Congratulations @bluengel ! you got 0.230 SBD 3rd prize of holdem round 102.see more info at https://steemit.com/@steemit.holdem

JOIN HOLDEM ( needs 0.100 SBD )

Congratulations @bluengel ! you got 0.690 SBD 2nd prize of holdem round 102.see more info at https://steemit.com/@steemit.holdem

JOIN HOLDEM ( needs 0.100 SBD )

역시 이런 디테일한 거 관심많으시고 잘 아시는 것 같아요ㅎㅎ 이게 사실 많이들 모르는 부분이죠. 큐레이션보상공식에 대해서 자세하게 한번 설명할까 하다가 뭔가 너무 기계적 큐레이션이 되어버릴까봐 또 부익부빈익빈이 심화될까봐 안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ㅠㅠ 암튼 잘나가는 글에 봇들이 엄청 붙는 이유도 그렇죠. 댓글도 마찬가지. 셀봇이든 부계정으로 늘 보팅하든 암튼 댓글도 보팅 많이 받으면 봇이 붙습니다ㅎㅎ

참 그래서 큐레이션보상 1이라도 더 챙겨드리려고 곰돌이 메인포스팅도 보팅을 일부러 늦게하기도 합니다ㅎㅎ 그니까 뭐 자신의 글에 보팅하는사람에게 조금이라도 더 챙겨주고 싶으면 셀봇을 아주 천천히 해주면 됩니다ㅎㅎ

블록체인 스튜디오님이 한번 쫙 설명해주시면 좋을텐데 아쉽네요 ㅜㅠ

제가 헌트하면서 느낀건
제 뒤에 제 보팅금액보다 100배정도
보팅금액이 들어오면 거의 셀봇이상의
큐레이션 보상이 들어왔습니다.

제가 글에 올린 것도 그런 케이스입니다

스파가 적을 수록 단순히 수익률로 봤을땐 유리한 것 같습니다 어차피 남의거 빨아먹는거니깐요

헤테로님도 0.1씩 고래한테 찍어 보세요 ㅎㅎㅎ

대박사건!!

알 수 없는 알고리즘...ㅠ

저는 그냥 즐기겠습니다. ^&^

그것도 좋은 방법이십니다.
생각하면서 하면 머리 아파유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904.22
ETH 2571.38
USDT 1.00
SBD 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