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몬 캐릭터의 숨겨진 이야기 10

in #dclick6 years ago

2018-11-08-20-32-57.jpg

형들 나 켄스타야.오늘도 잘들 지내고 있지?. 오늘 소개할 캐릭터는 중립덱에서 그리고 다른덱과 연합하면 민첩한 기동성을 발휘하는 Elven Cutthroat야.
Elven의 의미는 일단 사전적 의미를 찾아보면 중세영어로 요정(Elf)를 의미해. 스몬이 판타지 성격의 게임이잖아. 아마도 J.R.R. Tolkien이 자주쓰는 ‘Elvenking king of the Elves’ 에서 모티브를 얻은 것 같아.

그리고 Cutthroat의 사전적 의미를 살펴 보자면 “competing in a strong and unfair way, without considering any harm caused to others” 경쟁을 위해서는 상대가 배려하지 않고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다는 의미야. 또다른 의미는 단어 그대로 상대의 기도를 베어 죽인다는 의미도 있어.

즉 Eleven Cutthroat는 귀엽게 생겼지만 ‘철면피의 잔인한 요정’으로 풀이가되.

그리고 WOW (World of Warcraft)에도 Void Elf Cutthroat가 있는 걸 알거야.
판타지 게임류에선 요정은 필수 캐릭터이니까.

이 캐릭터에서 내가 발견한 사실은 2가지야.

첫번째는 Elven이란 단어에서야. 내가 이 단어를 흘핏보면 Eleven와 유사해.
사람들은 본능적으로 생소한 것보다는 익숙함을 찾는 법이야 그래서 Elven이 Eleven이라도 착각을 하게되는 거야. Embedded Command라는 말이있어, 이것은 흔한 문장에 나도 모르게 몰래 명령어를 집어넣어 사람들이 무의식적으로 그명령에 따라 움직이게 하는 거야. NPL 테크닉이라고 불리고 광고나, 마케팅에서는 잠재하 마케팅 (Subliminal 마케팅) 이라고 불리기도 해.

예를 들면, by라는 단어를 자주 쓰는 영업사원은 실적이 높다고해 Buy라는 단어와 동음어라서 고객들이 무의식적으로 이단어를 인식하게되고, 또 한글로 예를 들자면 ‘전주’ 라는 단어을 들을때 음악가와 비빔밥 애호가는 서로 다른 의미를 갖게되.

그래서 스몬 캐릭터에서 말하는 Elven은 Eleven을 연상시켜 즉, $11로 이 카드의 기대치를 만들었다는 거지.

그리고 두번째 발견은 정말 우연하게 발견한 일종의 유레카! 야.

게임을 하는 형들은 알겠지만 이 캐릭터는 정말 선빵의 귀재잖아, 그래서 왜 그런가 생각하다가, 그 이름에서 비밀을 알아냈어. Cutthroat를 한글 자판으로 치면 첫번째 나오는 단어가 바로
“쳣소” 그래 그래서 이 캐릭터는 첫빵을 치는 거지. 정말 우연치고는 신기하지 않아?

다음에 더 흥미스러운 이야기로 찾아올께 형들. 안녕!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advertising for advertising

Today I try to use dclick.io they make advertising o...

logo

This posting was written via
dclick the Ads platform based on Steem Blockchain.

Sort:  

보팅과 디클릭으로 응원한다!

켄스타형 ㅋㅋㅋㅋㅋ 내가 젓소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 나도 이생각했는데 ㅋㅋㅋㅋㅋ

뭐야..ㅋㅋ

쳣소 ㅎㅎㅎㅎㅎㅎㅎ
켄작가형 최고~!!!!

고마워.

오늘 박수 첫소!~~~짝ㅈ짝

ㅋㅋㅋㅋㅋ 쳣소 ㅋㅋㅋㅋㅋ
푸하하 ㅋㅋ

선빵의 귀재.ㅋㅋ

ㅋㅋㅋㅋ 쳣소 ㅋㅋㅋㅋㅋㅋㅋ

의미를 아나봐 스몬팀에서.ㅋㅋ

보클 응원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스몬계의 알쓸신잡이네~ ㅋㅋ

Hi @hersnz!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429 which ranks you at #6820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8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6812).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425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73.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635.72
ETH 2597.20
USDT 1.00
SBD 2.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