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lick] 광고주가 되어본 후기

in #dclick6 years ago (edited)

"직접 돈을 걸어봐야 안다."

아직도 갈 길이 멀지만, 조금이나마 투자나 경제/금융 쪽에 있었던 사람으로서 가장 중요한 교훈으로 삼고 있는 말입니다. 입으로야 뭘 못하겠으며, 지난 데이터를 갖고 잘 끼워맞추면 워렌 버핏 뺨치는 수익률을 주는 전략은 수없이 만들 수 있죠.

그래서 디클릭 서비스가 처음 나왔을 때도, 실제로 소액이지만 임대도 해보고 사용자로서 클릭도 해보고 수치들을 확인해보기도 했습니다. 얼마 전에는 누구나 광고를 저렴하게 올릴 수 있는 기능이 생겼길래 (@forhappywomen님 소개 감사합니다), 저도 일단 시작해 보기로 했습니다. 스팀잇 외부의 광고를 유치(?)했다는 점에서 좀더 의의가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약 2주 전쯤에 20스달 넣어놓고 잊고 있었는데, 가끔 스팀잇 글들을 읽다 보면 광고가 떠 있어서 신기하고 기뻤습니다. 이제 자금이 떨어질때가 되지 않았나 싶어 오늘 체크해보니, 거의 다 썼더군요. 그래서 10스달 추가로 충전 (스샷에는 아직 추가 금액 적용된건 안보이는군요).

디클릭 광고 후기.jpg

약 18스달 써서 453클릭.. CPC가 4센트 정도. 저게 아마 4센트가 미 달러가 아니라 스달 기준이라, 지금처럼 스달 가격이 내려가 있을 때는 더 싸겠네요. 700원 기준으로 하면 700 * 0.04 = 28. 클릭당 28원이면, 그렇게 나쁘지는 않은 금액으로 보입니다. 물론 이게 실제로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를 알 수 없으니 자세한 분석은 힘들겠지만...

  • 글쓰고 보니 우연인지(?) 제가 스폰서하고 있는 광고가 뜨는군요. 혹시 저 광고 클릭해서 들어가보신 분 계시면, 간략하게 느낌이나 개선점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약소하게나마 감사의 의미로 풀봇과 1스팀(이상) 보내드릴게요.

  • 업데이트: 현 시세로 3스팀이면 대략 1달러이기에, 3스팀씩 감사의 의미로 피드백 주신 분들께 보내드렸습니다. 한국 시간 23일 오후 10시 기준이며, 이후에도 피드백 주시면 감사 표시로 스팀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증샷:
181223_베드로병원 배너 피드백 감사3스팀.jpg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너무 솔직했나요 ㅎㅎ 삭제했습니다.

이 글에 뜨는 배너 광고를 말씀하신 것인지요, 아니면 실제 웹사이트를 말씀하신 것인지요? (배너 광고는 조잡한 디자인일 수밖에 없는 것이... 디클릭에서 지원하는 사이즈 규격이랑 안 맞길래 제가 그림판에서 적당히 끼워맞춘 거라서 그렇습니다. 할말이 없네요;;)

알림창 위치라... 이 배너 광고 말씀이시지요?

마지막으로 장난같은 멘트. 혹시 어떤 부분이 장난같은지 여쭤봐도 될까요.

실제 사이트요. 저만, 유머감각 있는 의사보다는 신뢰가는 의사를 선호해서 그럴지도요. ㅎㅎㅎ 재미는 있는데 진료받고 싶진 않아요. 왠지 농담만 하실듯한 느낌.

아 그런 점이 있군요. 피드백 감사드립니다.

별 중요하지 않은데 저만 그렇게 느낄지도 모릅니다. ㅎㅎ
암튼 감사합니다. ㅎㅎ

헉... 바로 그런 피드백을 찾고 있는 것이라, 삭제하셨다니 안타깝습니다. 정말 괜찮으니 솔직한 피드백 부탁드릴게요.

와. 바로 반영됐네요. 다른 분들 것 까지 합쳐서 좀더 멋져진 느낌입니다. ㅎㅎㅎ 스팀까지 보내주시고 정말 감사합니다. ㅎㅎㅎ 1.jpg
홈페이지는 깔끔한데요. 리모컨이 너무 바짝 붙어 있어서 좀 피곤한 느낌입니다. 오른쪽 끝으로 좀 더 붙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마지막 메뉴 선택해버리면 화면이 겹칩니다. 뭐야 겹치고 이런거 확인 안 해보나 하는 느낌이 드는데요. 진료는 과연 꼼꼼하게 할까로 이미지가 연결되어 버립니다. 최소한 리모콘하고 메뉴하고 안 겹쳐야 하고요. 좀더 옆으로 당겨서 공간을 확보해주면 이미지가 좀 더 살아날 것 같습니다.

아.. 강남베드로병원이 글로리님이 스폰서하고 계신 광고였군요. 저는 사이트 깔끔하고 괜찮아 보였습니다. 제가 아직은 척추나 관절쪽에 이상이 없어서 크게 관심있게 보지는 않았지만 필요하신 분들은 정보도 많고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서브메뉴의 글씨가 작아서 어르신들이 보기 불편할 수도 있겠다.. 싶네요.^^

피드백 감사합니다. 글씨가 작아서 보기 불편할 수 있다...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글로님이 스폰하시는 곳이라니^^~
홈페이지를 살펴보니 병원치고는 홈페이지가 깔끔하게 잘 관리되고있는것 같아요..
정말 허접한 병원홈피가 많거든요..

요즘엔 예약하고 가시는 분들도 많으니 예약캘린더같은게 메인에 더 잘 보이거나 유투브도 영상이 많던데..

재활영상같은것도 같이 보이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의견 살포시 내어봅니다..
즐거운 주말되세요^^~!

피드백 감사드립니다. 예약캘린더와 재활영상 아이디어 전달해 보겠습니다.

앗.. 저의 미흡한 피드백으로 이렇게 스팀선물 주시다니 너무 과하신거 아닌가욤^^?? 감사합니다~

소중한 의견 주신 것에 대한 약소한 답례입니다.

그리고 제가 약속했으니 당연히 지켜야지요. 사실 글 쓸때는 1스팀이라고 썼는데, 이게 요즘 시세를 보니 너무 푼돈이라... 그래도 1불은 맞춰야지 하고 3스팀으로 올렸습니다.

곰돌이가 @glory7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5을 보팅해서 $0.008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2209번 $27.987을 보팅해서 $27.503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워 스폰서 하는 광고가 뙇..클릭해서 메인만 봤는데 dlick의 링크가 피씨 링크만 있는건지 아니면 해당 사이트가 모바일은 별도로 안만든건지 모르겠지만 폰으로 클릭했는데 사이트 ui가 피씨로 나오네요 그래서 먼저 말씀하신분 처럼 글씨가 너무 작게 보이네요~

Screenshot_20181222-090916_Chrome.jpg

url에서 www을 m으로 바꿨더니 모바일 버전이 있긴 하네요 이건 dclick 개발자가 현재 접근이 피씨인지 모바일인지 체크해서 url을 분리 작업 해야할것 같네요

피드백 감사드립니다. 모바일로 뜨게 하는건 디클릭측에 문의를 해봐야 할듯 하네요.

글씨 크기 문제는 전달해 보겠습니다.

디클릭광고는 정말 잘만들지 않았나합니다..홈피들가보면 너무 대문사진이 큰게 아닌가 싶은생각도 약간은 듭니다....단순하지만 비수술 치료를잘한다는 문구도 홈피에도 쓰는게 좋아보입니다..문구자체가 적을글자수지만 간결하구 함축되있거든요..저 병원은 수술만 권장하는곳이 아니고 비수술치료도 하지만 수술도 잘하는 병원이구나하는걸 홈피에도 알릴수 있어서 좀더 낫지 않을가합니다..~디스크 치료 인식이 바뀌어서 바로 수술한다거나 그런 시대는 좀 지난듯싶거든요~

피드백 감사드립니다. 문구를 홈피 대문에 삽입하는 아이디어를 전달해 봐야겠습니다.

요즘은 디스크 수술 덜하고 비수술 치료를 선호하는 분위기인가요?

예전엔 무조건 디스크 수술로만 치료할수 있다는 생각들이 많았는데..지금은 운동이나 근육 강화등 아님 병원서 비수술 치료를 먼저 생각하는 분위기이지 않을까합니다..물론 나이가 있으신분들은 수술을 고려해야겠지만요~..그리고 알게모르게 인터넷상에서 유명한 영상도 있습니다..ebs인가 거기서 나온 원장님 인터뷰 같은것도 돌아당기죠..수술없이도 자연적 치유되는 환자들도 많다구,,,수술이 디스크환자에 최선은 아니다라는 영상입니다~어쨌든 수술만 고집하는 병원과 비수술을 같이 고려하는 쪽이있다면 후자가 더 경쟁력이 있지않을까합니다~

디클릭 광고배너는 위치랑 설명이 좋은거같아요 근데 오른쪽 위에 강남베드로병원이 좀더 크게 보였으면 좋겠어요~ 영어글씨는 작아서 안보여요, 홈페이지는 처음에 보이는 대문이 너무 커서 다른것은 보이지가 않네요~ 대문사이즈를 줄이고 나머지 정보를 좀더 보이게 하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피드백 감사드립니다. 역시 대문전문가 답게 예리한 지적들!

디클릭 외부광고 너무 감사드립니다. 스팀을 사랑하는 사람으로써 너무 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청하신데로 광고에 대한 약간의 의견을 드려보자면, 전체적으로 잘 제작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하단 문구에 "수술 잘하는 병원이 비수술 치료도 잘합니다" 이 문구는 다른 것으로 바꿔보는게 어떨지 의견을 드려봅니다. 수술 잘하는 병원은 수술을 잘하지.. 라는게 일반적인 생각이다보니 뭔가 어색하게 읽히는것 같습니다. 의견입니다.^^

항상감사합니다! 광고 클릭해서 병원도 둘러보겠습니다^^

피드백 감사드립니다. 사실 이 문구가.. 호불호가 꽤 갈리더라구요. 소중한 의견 전달하겠습니다.

안그래도 이광고 궁금했었는데 글로리님께서 하시는 거였군요. 역시 대단하십니다. 트렌드를 주도하는^^ 디자인이야 폰트같은 더 더 다음을 수는 있겠지만 이게 플랫폼마다 또 조금씩 나오는 것 같고 솔직히 약간 엉성해야 뭔가 더 신뢰가 가는 점도 있긴합니다. 성형외과 광고가 아니니까요^^ 유로보틱스님께서 말씀하신 장난스럽게 보일 수 있다는 부분은 "허리 업"이려나요. 재밌는 표현이네요ㅎㅎ 그게 부정적으로 느껴질지는 사람마다 다를 것 같아요. 느낌표가 두 번 들어가는 것도 가볍게 볼 사람은 가볍게 보일 수 있을거고요. 취향의 문제라 딱히 말씀드리기가 어렵네요. 홈페이지 자체는 무난하고 광고 슬라이드 스크롤되는게 있던데 너무 빨리 넘어가서 정신 없는 거 빼곤 깔끔하고 무난하네요.

피드백 감사드립니다. 광고 슬라이드 스크롤 속도 검토를 전달해 보겠습니다.

곰돌이가 @glory7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7을 보팅해서 $0.006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2210번 $28.004을 보팅해서 $27.509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독감백신이 이주가 지나야 효과가 난다는 걸 이제 알았네요.
병원이름이 강남베드로병원인걸 보면
기독교인이신가봐요?
저도 믿음은 약하지만 크리스찬입니다.

저는 아니지만.. 병원 대표원장님이 크리스천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좋은 정보였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8391.36
ETH 2348.06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