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몬] 패자조에서 정상으로

in #dclick5 years ago (edited)

rising from hell.jpg

연초라 업무도 바쁘고 개인적인 일들도 좀 있다 보니, 스몬을 그렇게 많이(???) 하는 것 같진 않은데도 여유시간의 대부분은 스몬 토너먼트에 참여하는 것 같습니다.

시급으로 따지면 최저임금에도 한참 못 미치지만... 소소하게 상금도 좀 벌고, 승부를 즐기는 의미에서 나름 괜찮은 "취미활동" 이니까요.


최근 참여했던 토너먼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대문 사진으로 사용된 "The call of the night" 대회였습니다. 이 토너먼트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 즉 2번 패하면 탈락하는 방식입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보는 토너먼트들은 대부분 싱글 엘리미네이션, 즉 1번 패하면 탈락입니다.)

이렇게 패자부활전이 있어서 한번 져도 할만하겠구나.. 라고 생각하면 이것은 큰 착각입니다. 기회를 한번 더 주는 것은 맞지만, 두번째 기회는 훨씬 힘들거든요.

상금으로 스팀 (steem 말고, 게임 플랫폼 steam) 게임 키가 걸린 토너먼트였는데, 질 거라고 생각하지 않았던 유저에게 어이없게 1회전에서 패배합니다.

3위 안에 들어야 키를 받을 수 있는데, 딱 두 게임만 이기면 되었던 것이 이제는 네 게임을 추가로 이겨야 겨우 3위 안에 들게 되는 상황. 우울하죠.

우승을 목표로 한다면, 3번만 이기면 되었던 것이 이제는 연속으로 7게임을 이겨야 하는 상황. 암울하죠.

그러나 생각보다 근성과 함께 운도 따라줬고, 그래서 결국 우승. 이것이 게임을 향한 집념인가...

rising from hell2.jpg


시상은 1위부터 하나씩 게임을 고를 수 있는 방식이었는데, 10개 가량의 게임 리스트를 받았는데 아는 게 없었습니다.

혹시나 해서 KR 카톡방에도 올려보았으나 ... 별로 알려진 게임은 아니었던듯.

그래서 평을 찾아보고 하나 골랐습니다. 가격은 만원 조금 넘는 것에 불과했지만 3만원 넘는 게임들보다 평도 좋고 스타일도 제게 맞아서요.

다만... 할 시간이 날지는 모르겠네요.

undertale.png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ㅋㅋ.. 글로리님 토너먼트에서 휩쓰는것 보고 저까지도 기분이 좋네요 ^^ KR 스몬의 자랑스러운 분들중 한분입니다. ㅎㅎㅎㅎ

너무 많이 우려서
이제는 우릴것도 없는 게임이네요
해당 게임을 모르고 플레이 하시는거라면
하는걸 추천합니다.

아 꽤 알려진 게임이군요. 주말에 해봐야겠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게임키를 주는 것도 너무 신기하네요..
토너먼트는 넘 어려운거 같아요.. 그냥 게임하는 것보다 긴장감도 있고^^~
글로리님은 최강!!

토너먼트의 긴장감이 참 쫄깃하죠. 투럽맘님도 몇번 더 참여하시면 익숙해지실 거에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게임을 상품으로..ㅎㅎ 색다르네요 ㅋ

다양한 스폰서(?) 들이 있어서 이것저것 주는 것 같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아~~~ 상품이 게임인... ㅎㅎㅎ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스팀잇이 최저임금이 될때가 있었는데 아쉽네요 ㅠㅠ
보클하고 가요~

Hi @glory7!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758 which ranks you at #4835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88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4923).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56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69.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스몬마스터 글로리님~!! 밤새지 마시구~ 건강챙기면서 하세요 ㅋㅋ

최저임금으로라도 좀 올라줬으면 하는 바램이
ㅎㅎㅎ

게임을 상품으로 주다니 좋네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71.38
ETH 3157.43
USDT 1.00
SBD 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