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lick의 레퍼럴 링크를 빼내다- 워드프레스

in #dclick6 years ago (edited)

logo

개인적인 기록의 내용이라 자세한 설명이 없지만, 간략하게 설명드리면, dclick의 링크를 외부로 빼내서 스팀잇이 아닌 다른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클릭할 수 있도록 만드는 과정입니다.문제의 소지가 있다면 지워야겠죠? ㅎㅎㅎ

내 홈페이지에 있는 글 내부에서만 사람들이 보는 것도 좋지만 외부로 링크를 보내고 싶을 때가 있었다. 특히 STEEMIT 에서 Dclick 이라는 광고 Dapp(?)이 나오면서 링크로서 외부로 보내겠다는 결심이 들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중에서 이런 기능이 있지 않을까 싶어서 구글 search를 해보았다. 역시 구글형님은 모르는 게 없었고, 이미 업로드된 내용이 있었다. 나는 추후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정리의 목적으로 포스팅으로 남긴다.

ScreenClip [2].png

설치형 워드프레스를 운영할 정도의 부지런함과 똑똑함이 없기에 가입형 워드프레스를 운영하고 있다. 가입형 워드프레스는 wordpress.com에서 가입할 수 있는데, 자유도가 조금 더 높은 네이버 블로그라고 보면 될 것이다.(물론 과금이... 난 과금 유저이다 ㅠㅠ)

ScreenClip [1].png

플러그 설치함에는 전혀 어려움이 없었고, 별점 5개, 최근 업데이트 3개월 전에 되어있는 것으로 보았을 때 충분히 사용해도 괜찮음을 느낄 수 있었다.

ScreenClip [4].png

특별히 셋팅할 것은 없었고, 글 쓰는 곳으로 갔더니 하단부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어있었다.

"Page Links to "

이 곳에 나의 Dclick 레퍼럴(?)링크를 넣으면 되리라 생각했다. 내가 가져오고 싶었던 내용은 바로 아래의 내용. 글도 좋고, 대문 사진도 좋았기 때문이다. 작업을 시작해본다.

ScreenClip [5].png

https://api.dclick.io/v1/c?x=eyJhbGciOiJIUzI1NiIsInR5cCI6IkpXVCJ9.eyJjIjoiZm9yaGFwcHl3b21lbiIsInMiOiJkY2xpY2t0ZXN0LS0xNTM5NzYwNzAyMDU3IiwiYSI6Wzg5XSwidXJsIjoiaHR0cHM6Ly9zdGVlbWl0LmNvbS9rci9Aa3l1bmdhLzY3NGs3eiIsImlhdCI6MTUzOTc2MDcwMiwiZXhwIjoxODU1MTIwNzAyfQ.q1-0ORpsi6m4-7IldbqQinBCD6haH7GqnDJlYw6zWPI

위의 링크가 경아님 글을 호출하면서 나에게 수익을 넣어줄 링크이다.

@ukk 님이 수정요청을 올렸던 내용을 악용(?)한 것이다. 그래도 dclick의 링크를 외부로 보내는 방법과 steemit으로 외부 유입을 만드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니 충분히 이해해주시리라 믿는다.

관련 글 : https://steemit.com/dclick/@ukk/--1539682634395

ScreenClip [6].png

글을 하나 작성하면서 레퍼럴 링크를 넣는다. 그럼 이 포스팅을 읽기 위해 클릭하는 순간 "스팀잇내 경아님의 글"로 페이지가 전환되게 될 것이다.

포스팅을 뺏은 것일까? 경아님의 이미지를 이용하였고, 1-2문장을 무단 인용하였다. 하지만 저 이미지를 클릭하면 steemit 내에 있는 경아님의 글로 연결된다. Dclick의 보상도 늘면서 말이다.

사실 이렇게 포스트로 만들어 놓으면 워드프레스에서는 하단부에 관련글로 연결할 수 있게 된다.

ps 1. 워드프레스.com은 현재 구텐베르크(?) 편집기로 변경 예정 중에 있다. 구텐베르크 편집기로 변경한 경우에는 아직 호환이 안되는 것 같으니 예전 편집기를 사용해야한다.

ps 2. 어뷰징의 요소가 다소 있는 것 같아서, dclick 운영자님이 하지 말라고 하면 글을 내리겠습니다.

ps 3. @kyunga 갓경아 님의 글을 무단 링크한 것은 개인적인 팬심입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서울의 이방인 - 나의 집을 찾아서

01 Essay 서 울 의 이 방 인 미대입시 할 때 올라왔으니까 서울에 온지 벌써 10년이 ...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쓰시는 글은 잠시 뒤로 하고
일단 디클릭 클립합니다 ㅎㅎㅎ

ㅎㅎㅎ 늘 감사드립니다^^

반님 사진 볼때마다 충격의 연속입니다. 작품들이던데요 !!

^^ dclick 입문하셨나 보네요.

보클(보팅 & 디클릭 클릭)하고 갑니다~

ㅎㅎㅎ 보클 !! 신조어인가보네요 :) 감사합니다

어머 제 글..!ㅋㅋ 누르고 갑니당ㅎㅎ

이 포스팅은 경아님 허락 받고 올렸어야했는데 ㅋㅋㅋ 대문사진의 매력에 마법처럼 홀리면서 ㅠㅡㅠ 이런 일을 벌였답니다 ㅠ

아 이런내용을 전해주시려고 그러셨었군요!ㅋ 실험의 대상(?)이 되어 영광입니다!!ㅎㅎ 외부와의 연결고리는 많아질수록 좋은 것 같아요 😊

브런치에도 넣어봤습니다 ㅋㅋ

클릭클릭

호호 클릭클릭 감사합니다 :)

디클릭 쿡 누르고 갑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ㅎㅎㅎ 클릭 눌러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런 방법도 좋네요 ㅎ
저는 보통 예전글 링크 하잖아요?
[ ](url)
이 url에 디클릭 링크를 넣는것도 좋은것 같다는 생각 했습니다 ㅎ
자연스럽게 클릭도 되고~ 이동도 하고 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098.06
ETH 2563.30
USDT 1.00
SBD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