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초보의 골프일기 : 백스윙의 시작은 어께

in #dclick6 years ago

골프 5개월차 입니다. 5개월차이면 초보딱지를 땔 시기인것 같지만 아직 드라이버를 잡으면 어색한 것을 보니 초보가 맞는가 봅니다.

이제 어느정도 풀스윙까지 다 배웠다고 생각하지만 아직도 슬라이스가 많이 나고 몸에는 힘이 많이 들어갑니다. 여전히 배울게 많고 고칠게 많아보입니다.

골프치면서 느꼈던 것 중 하나는 나는 나의 스윙자세를 모른다는 것입니다. 다른사람이 말해주기 전이나 내가 카메라로 직접 찌어서 보기 전에는 나의 포즈가 좋은지 나쁜지, 어디가 틀렸는지 모른다는 것입니다.

골프스윙을 할 때 가장 먼저 시작하는 백스윙. 이 백스윙 때 어께를 먼저 움직여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지만 내가 정말 어께가 먼저 움직이는지 거울을 계속 보면서 하지 않는 이상은 알 수 없죠. 그렇다고 스윙하는데 계속 거울만 볼 수는 없구요.

그래서 저는 요즘 저의 스윙을 스로우 모션 동영상으로 찍고 프로의 포즈와 비교해 봅니다. 프로와 비교하니 중대한 결함들 몇가지를 발견했습니다.

3.png

저의 허접한 백스윙 시작포즈입니다. 어디가 문제인지 아시겠나요? 어께가 많이 돌아가지 않았습니다.

4.png

비교해보면 어께가 많이 돌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비교해보지 않으면 내가 어께가 많이 돌았는지 안돌았는지 모르는데 동영상, 사진을 찍으면 문제점이 뭔지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그립이랑 다른 문제들도 한번 비교해봐야겠네요.

아래 dclick눌러주시고 댓글 남겨주시면 풀보티 해드립니다 ^^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 An Incentivized Ad platform by Proof of Click - 스팀 기반 애드센스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오늘 여러분께 스팀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을 소개...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저는 어깨를 많이 돌리려고하면 공을 정확하게 못 때리더군요. 부드럽게 백스윙하다가 임팩트 순간에 집중하는게 너무나 어려운것 같아요. 가장 어려운 운동 골프. ^^ 예전에 시작하실 때 포스팅 본 것 같은데 꾸준하게 하시네요.

넵 감사합니다ㅎㅎ

자세 좋으신거 같은데요~

감사합니다ㅎㅎ

체격도 좋으시구,,,금방 느시겠습니다..~~어느정도 자리잡으시면 인도어에서 치는걸 권해드려요 실내도 좋지만 인도어에서 일주일에 한번치면 비거리도 정확히 알구 실내보단 느낌이 살아남~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확실이 어깨와 힙이 교정이 필요해 보이네요.
초반이시면 버릇이 들기 전에 빨리 교정하면 쉽게 자세를 잡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답변감사합니다ㅎ

사실 다른 글에 달린 디클릭 광고를 클릭했더니 스팀잇 포스트가 나왔네요. 아직은 디클릭에서 외부 회사로부터 광고 의뢰를 받지 못했나요? 스팀잇 포스트를 광고하는 것을 보니까...
제가 골프를 치고 있지 않지만, 그래도 읽어보았어요. 유익한 글입니다. 다른 운동을 하더라도 자세가 중요한 것이니까요.

디클릭 클릭 파도타고 왔어용~!
보팅과 클릭 함께 응원합니당~!
디클릭 클릭 함께 응원합니당~!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102.06
ETH 2415.08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