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리안의 일기 #105 - 스팀잇, WEKU, 직장, 개발, 음악

in #dclick6 years ago

20181104-imrahelk.jpeg

Illustrated by @imrahelk


image-1541530062928.png

2018년 11월 9일 (금)

벌써 금요일이네요. 평일에 미처 하지 못했던 것들은 주말에 할 수 있기를 바래 봅니다.


image-1541530062928.png

스팀잇 일기 : Partiko 앱 설치

그 동안 미뤄왔던 Partiko 앱을 드디어 설치. 잠깐 써보니 사용자 편의성은 이스팀보다 낫지 않나 생각됨. 투박했던 이스팀에 비해 UI는 깔끔해 보였다. 피드 외에 사용자가 관심가질만한 포스트를 보여주는 DISCOVER 탭도 괜찮아 보인다. 피드에만 머무르지 않고 다른 내용들도 볼 수 있게 해준 점은 인정해 주고 싶다. 포인트가 있는 점도 눈에 띄는데 이게 괜찮은지는 좀 더 써보고 이야기할 수 있을 듯. 불편하다는 사람들도 간혹 있지만, 이스팀 앱을 써봤던 나로서는 나쁘지 않은 앱.


image-1541530062928.png

WEKU 일기

새로운 메뉴가 눈에 띄었다. Buy Weku. Weku 코인을 사서 파워업을 할 수 있는데, 스팀으로도 구입이 가능하다. 1스팀에 10 Weku. 가치가 스팀의 1/10이라고 이해하면 될 듯. 가입 사용자가 처음에 100 Weku 파워를 받으니 10스팀을 받은 셈이다.


image-1541530062928.png

직장 일기

직원과 사장님 마인드의 차이. 둘의 입장이 같을 수 없는 것만은 확실하다. 이에 대해 한번 정리해보는 것도 괜찮을 듯.


image-1541530062928.png

개발 일기

개발하면서 진행한 내용들을 매일 정리하려 한다. 일을 하기는 많이 했는데, 그 동안 내가 뭘 했는지 정리가 잘 안되고 있는 거 같다. 무엇을 했는지 하루하루 적어두면 도움이 많이 될 거 같다. 이게 아직 습관이 되지 않아 중간에 까먹을 때가 있다. 가능한 그때그때 적고, 늦더라도 잊지 말고 계속해서 적어두도록 하자.


image-1541530062928.png

음악 일기

랩 하면 절대 빼놓고 생각할 수 없는 가수 중 하나는 싸이가 아닐까… 싸이의 첫 히트곡인 새. 지금 들어도 명곡일세. 싸이만의 유머 코드라고 해야 할까… 그게 1집 때부터 있었던 거 같으다. 지금 싱스팀 2차 컨테스트가 진행 중인데, 내가 이걸 부르면 그 재미를 살릴 수 있을지… 몇몇 후보곡들이 있고, 그 중 하나를 골라 월요일이나 화요일에 부를 예정.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Steemmonsters] No abilities Game

오늘부터 마나제한 20에 No abilities Game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런데 이건 더 심...

Sort:  

와쿠는 디앱도 아닌것이 ㅋㅋ 스팀을 받는게 재밌네...
나도 한곡 하고 싶어서 마이크도 샀는데 ㅋㅋ
랩 할 줄 아는게 없어서.. 고민 중이야..흠

오오오오오 마이크까지 구입...ㅋㅋㅋ
기대할께 형아!!!ㅎㅎㅎ

설마 스팀 먹고 튀지는 않겠지.. 가까이에 있으면 같이 부르는 것도 방법이었을텐데...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파티코는 다 좋은데 댓글 확인하는게 너무 어려워서 걍 지워뿜
댓글 알림와서 눌러보면 댓글 달린 글로 들어가서 한참 내려서 내 댓글 찾아야됨 ㅜㅜ 그것만 고치면 딱 좋은데 ㅜㅜ
참. 기준은 모르겠는데 어느정도 파티코 포인트 있으면 파티코로 포스팅 업뎃해도 파티코에서 보팅 준다 형아 ㅋㅋ

웨쿠가 스팀을 받는다고???ㅋㅋㅋㅋ 웃기는 놈들일세 ㅋㅋㅋ

나코다 기대할께 형아 ㅋㅋㅋ

댓글 정렬 기능이 없구나. 이거는 개선이 필요한 부분.

웨쿠야 스팀 갖고 있는 스티미언들을 끌어들이는게 현실적인 방법이라 생각한 듯. 보상형 SNS 안쓰는 사람들은 관심 안 가질 가능성이 높은 듯.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디클릭 + 보팅 투척하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나중에 Partiko 앱 설치를 한번 해 봐야겠네요.

보팅+디클 응원왔습니다. ~~
즐거운 주말 하세용~~

감사합니다. ^^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형 왜 비지는 안써? 보팅 아깝자나~ㅎ
싸이의 새는 부를수있을것도 같기한데 저것도 랍이었구낭ㅎ

랩이 곧 힙합은 아니니... ㅎㅎㅎ 비지도 종종 쓰고 있음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고마해라 왜쿠.ㅋㅋㅋㅋ

이미 반 접은 듯. ㅎ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438.65
ETH 2632.46
USDT 1.00
SBD 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