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로서 자기 소개

in #dclick6 years ago (edited)



Illustrated by @newbijohn



개발 관련 포스트를 쓰기 전에 자기 소개를 먼저 해볼까 합니다. 저는 현재 자바 개발자로 일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 앱과 스프링 서버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앱은 2014년부터 만들고 있고, 스프링 서버는 작년부터 시작했습니다. 서버를 맡으면서 MySQL 데이터베이스도 같이 하고 있습니다. 관리자 페이지도 맡아서 JSP도 배워가고 있습니다. 좋게 말하면 전천후 개발자, 나쁘게 말하면 잡부(?) 개발자라고 말할 수 있죠.

이전에는 피처폰 소프트웨어(C언어), 윈도우 모바일의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C++언어)도 개발했습니다. 지금 보니 여러가지 언어를 사용했었네요.

개발 포스트는 자바와 Steemit rest API를 메인으로 시작하려 하고요. 틈틈이 자바스크립트나 다른 걸 주제로도 올려보려 합니다. 이상 개발자로서 짧은 자기소개를 마칩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순천만 국가정원 나들이..

지난 휴일에 순천만 국가정원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단체로 다녀오는 일정이라 오래간만에 관광버...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도리안형 멋져! 👍🏼

감사감사. 열심히 할께.

이전에는 c 하셨군요 저는 자바 코더 수준의 개발자인데 mysql 서버 맡는건 디비관리도 하시는건가요? 돈 많이 받으셔야할듯요 ㄷㄷ

저도 SI개발하면서 이것 저것 다 해봤는데, 받는 돈은 동일했어요.ㅜ 저의 경우에는 DBA가 따로 없어서 DB를 서버 개발자가 담당했을뿐입니다.ㅋ 그리고 퍼블리셔가 없으면 서버 개발자가 퍼블을 하기도 합니다.ㅋ 모바일앱 개발자가 없으면 서버 개발자가 모바일앱 개발할때도 있구요.ㅋ 이렇게 되면 제가 정말 서버 개발자인지도 잘 모르겠어요.ㅋㅋ

퍼블은 그래도 해주는데 서버 관리는..전 프리랜서라 저런 일이 있으면 회사에 말해서 금액을 올리던지 나간다고 말합니다 ㅋㅋ dba 일은 원래 단가가 훨씬 높은데..물론 정직일때는 군소리 없이 다했지만 서버 관리 하는 일은 없었어요 한편으로는 다양하게 해보고 싶기도 한 마음?? 이네요 ㅋㅋ

그런면에서는 거절할수 있는 프리랜서가 좋네요. 원래 맡은 본업무 외에 다른 업무는 하지 않는게 좋아요. 잘하지도 못하는 서버 관리 업무를 괜히 맡았다가 사고라도 생기면.. 힘들어지죠.ㅋ

맞아요 일은 일대로 하고 욕은 욕대로 ㅠ 본 업무만 잘하는게 최고입니다 ㅋㅋ

곰돌이가 @hjh0827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4을 보팅해서 $0.009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943번 $14.019을 보팅해서 $12.360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경력이 길어지면 정체성이 모호해지죠. 공통사항인듯...

IT기술과 트랜드가 계속 바뀌면서 제 정체성도 모호해지는것 같아요.ㅋ

아직은 초보라서 실력 좀 갖추면 요구해야죠. ㅎㅎㅎ

서버, 클라이언크, DB를 모두 다루시는 풀스택 개발자 포지션이군요. 축구를 예를 들면 미드필더, 와우를 예를들면 하면 드루이드~! 안좋게 말하면 도리안님 말대로 "잡부"죠. 사실 저도 잡부에요. 저는 아직 C언어는 안해봤어요.

저는 작년까지만 해도 스프링으로 서버를 개발했었는데, 최근에는 nodejs로 백엔드, 프론트엔드를 구현하고 있어요.

하여튼 다음 포스팅이 기대됩니다.~😀

node.js 할줄 알면 좋은데, 스프링을 하고 있으니 일단 그걸로 파야죠. 포스팅 열심히 할께요.

스프링을 손 놓은지 오래되서 요즘은 어떻게 개발하는지 궁금합니다.재미있을것 같습니다.ㅋㅋ

개발자는 아니지만, 포스팅이 기대 됩니다~^^
Steemit rest API 배우면 저도 스팀에서 뭔가 만들 수 있나요? ㅎㅎ
@wonsama님처럼 https://steemit.com/steemit/@steemit.holdem/holdem-round-96 만들고 싶어요~(10년쯤 걸리겠죠? ㅎㅎㅎ)

API는 배워야 하는 거라 배우면서 포스팅을 하려구요. 생각보다 기대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열심히 해야 해요.

그렇군요, 열심히 하는것은 좋지만 스트레스는 안 받으셨으면 좋겠네요~^^

Congratulations @thrufore ! you got 0.690 SBD 2nd prize of holdem round 100.see more info at https://steemit.com/@steemit.holdem

JOIN HOLDEM ( needs 0.100 SBD )

Congratulations @thrufore ! you got 1.150 SBD 1st prize of holdem round 98.see more info at https://steemit.com/@steemit.holdem

JOIN HOLDEM ( needs 0.100 SBD )

Congratulations @thrufore ! you got 0.230 SBD 3rd prize of holdem round 98.see more info at https://steemit.com/@steemit.holdem

JOIN HOLDEM ( needs 0.100 SBD )

역시 도리안님 슈퍼개발자!!! 많이 가르켜주세요~!!

감사합니다. 저보다 대표님이 훨씬 잘 하실 듯... ㅠㅠ

C , C++ , java 도하시고~ 다양한 언어하셨네요~
스팀잇은 역시 개발자분들도 많군요~
다음 포스팅도 기대됩니다.

잘하시는 개발자분들 많으셔서... 제가 도움이 될지 모르겠어요. 열심히 해봐야지요. ㅎㅎㅎ

도리안님, 스팀 관련 개발을 하려는 사람입니다. 개발 관련 논의드리고 싶은게 있습니다. 메일 [email protected] 으로 연락 좀 부탁드립니다.

에고.. 제가 오해의 여지를 남긴 거 같습니다. 스팀잇 rest API는 사용경험이 없어 공부하며 포스트를 만들려고 합니다. 스팀 관련 개발에 대해서는 제가 아직 도와드릴 수 있는 게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선배님~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겠습니다. ㅋㅋ

도움이 될지 모르겠어요. ㅎㅎㅎ

풀스텍 개발자!
흥해랏! 형님 최고에영~

풀스택~~
정리할 자료들이 너무 많아요~~~. ㅎㅎㅎㅎㅎ

Hi @dorian-lee!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727 which ranks you at #13045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32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3077).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516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240.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734.46
ETH 2636.20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