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3.js] d3-3D 라이브러리 소개

in #dclick5 years ago (edited)

[D3.js] d3-3D 라이브러리 소개



d3로 3D 차트를 표현하는 방법이 뭐가 없는가 찾다가 d3-3D.js 라이브러리 하나를 발견 했네요. 다양한 기능은 없지만 3D 공부하기용으로 괜찮아 보여서 소개합니다. "Stefan Nieke’s Blocks"의 가면 실험 예제들이 있어서 소스를 분석하셔서 응용하면 좋을 듯 싶네요. 아무튼 3D 차트 입문용으로 공부하시기에 좋을 것 같아서 post로 작성해봤네요.

1. Nieke’s github


이곳에 가시면 다운로드를 받으시던가 아니면 아래 링크를 이용하여 다이렉트로 실험 할 수 있습니다.

  • 링크 :
<script src="https://unpkg.com/d3-3d/build/d3-3d.js"></script>
<script src="https://unpkg.com/d3-3d@version/build/d3-3d.js"></script>
<script src="https://unpkg.com/d3-3d@version/build/d3-3d.min.js"></script>

그 다음 함수 래퍼런스가 간단히 소개 되어 있네요.

그런데 여기 샘풀 예제를 실행 시키면 잘 돌아가지 않네요. 아직 정확히 분석해 보지 못했지만요.

2. Stefan Nieke’s Blocks 예제


그래서 위 "Stefan Nieke’s Blocks"예제로 가셔서 몇개의 예제들이 있는데 따라서 코딩해보고 어떻게 코딩이 이루어지는지 소스를 분석하면 될 듯 싶네요.

보시면 몇개 예제가 없지만 간단한 샘풀 예제라 공부하시기 좋을 듯 싶네요.

3. 샘풀 예제 소스만 돌려 봄


"3D Surface Plot in D3.js with d3-3d" 예제를 한번 돌려봤네요. 제가 코딩한 것이 아니고 "Stefan Nieke’s Blocks" 의 예제임으로 돌아가는 장면만 소스를 메모장에서 코딩한 뒤 실행시켜서 촬영했네요. 제가 코딩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소스는 직접 가셔서 보셔야 합니다.

마무리


이 d3-3D.js 라이브러리를 좀 사용하기가 어려운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자세히 보지 않고 구글 검색을 통해서 자료를 찾은 거라서 래퍼런스를 보고 코딩하는데 잘 안되고 에러가 발생하고 해서 아직은 사용을 잘 못하네요. github에 공개된 샘풀 예제로 간단히 흉내만 정도 뿐이 안되어서 3D 차트는 좀 더 실력을 쌓은 뒤 실험을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오늘 post는 나중에 제가 공부하기 위해서 저장용 post네요.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jjm.jpeg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짱짱맨은 저자응원 프로그램입니다. 더 많은 저자 분들에게 더 큰 혜택을 드리고자 스파임대 스폰서를 받고 있습니다. 스폰서 참여방법과 짱짱맨 프로그램에 관해서는 이 글을 읽어 주세요. 기업형 예비증인 북이오(@bukio)가 짱짱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증인 보팅은 큰 힘이 됩니다. Vote for @bukio

짱짱맨 방문에 감사합니다.

오. 3D그리는 것도 프로그래밍으로 가능하군요 ㅎㅎ

찾아보면 웹상에서 3D 랜더링하는 것들이 많은 것 같아요.

모든게 프로 그래밍이군요^^:
화이팅 하세요~~ 짐도 하나 더 맞으셨고, 응원 드립니다.^^

댓글 디클릭.jpg

이런건 프로그래밍보다는 수학에 가까운 것 같아요. ^^

상당히 아름다운 모형도 만들어지는군요.

3D 차트는 어떤 데이터든 멋있는 것 같아요.

문의좀 할게여.
이미지 랜더링을 몇번씩 보았는데 못하겠어여.
다시한번 좀 알려주세요.

어떤 이미지 랜더링을 말씀하시는지요.

인어처럼 동작하는 거여

아 pixi.js 예제를 이야기 하셨군요.
저건 무료 이미지에서 png로 저장한 파일이고 그 파일을 pixi.js 코딩이 이루어지는 같은 폴더 위치에 저장해놓고 불러온 거라서요.
만약 해당 이미지가 없거나 다른 이미지 형태면 불러오지 못할거에요.

그렇군요.
기초가 없으니 알려주셔도 도통 모르겠어여.
움직이는 인어 처럼 하나 만들고 싶은데 알려주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3
TRX 0.11
JST 0.034
BTC 66407.27
ETH 3219.07
USDT 1.00
SBD 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