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돌이 250스파 달성!! - feat. 스파 임대시 잔액이 0.001 스파는 남아 있어야 함^^

in #dclick6 years ago (edited)

드디어 곰돌이가 본인 250스파를 달성하였습니다.

이쯤에서 한번 정리해보는 후원자 목록

저는 103.4 스팀 간식비 지원했습니다^^

또한 귀엽고 멋진 대문 커버디자인해주신 @kiwifi님께도 늘 감사드립니다!

또 최근에 곰돌이 그려주신 @danbirang님께도 감사드립니다. 곰돌이 그림은 언제든 환영입니다~ 적절히 번갈아가면서 쓰겠습니다. 물론 곰돌이의 남는 힘으로 보팅도 해드립니다.

많이들 후원해주신 덕분에 초고속으로 250 스팀달성하였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미리 말씀드린대로 현금 후원의 경우 반대의사가 없는 경우 제가 버는대로 되돌려 드리려고 합니다.

단, 또 하나의 다른 옵션으로 보팅지원으로 돌려 받는 것을 선택할 수 있게 해드리겠습니다. 보팅파워가 남아돌기 때문에 이 방법이 어떨까 싶습니다. 여기 댓글로 선택해주셔도 되고 제가 개별적으로도 여쭤보겠습니다. 의사를 밝히지 않는 경우 보팅으로 해드리겠습니다. 이를 위한 가계부 기능을 구현 예정입니다ㅎㅎ

참 250스파를 굳이 모은게 다 steem-ua 보팅을 위한 최대치인 250 스파 임대 때문이었는데 바로 임대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알게된 재밌는 사실이 원래는 3.399가 모자라는 상황이어서 제가 5스팀을 줘서 마무리하려다가 어차피 저도 5가 안되어서 곰돌이의 소수점 세째 자리까지의 정확한 계산능력에도 걸맞게 딱 맞춰보냈거든요.

그리고 임대를 하려니 고놈의 마나가 부족하다는 거에요. 사실 이게 뭐 mana라는게 일반적으로 쓸수는 있지만 그냥 스파가 부족하다고 해주면 참 좋을텐데 물론 곰돌이가 RC가 부족할 수는 없기에 스파 부족인건 바로 알아차렸지만ㅎㅎ

암튼 그래서 혹시 0.001이라도 남아있어야하나? 하고 해보니 잘 되네요ㅎㅎ

스파 임대시 최소 0.001은 남아있어야한다

사실 스파0인 계정도 기본 RC가 주어져서 약간은 작업을 할 수가 있거든요 (물론 보팅은 되지만 무의미). 왜냐하면 그래야 파워업이라도 할테니ㅎㅎ 기껏 송금받았는데 스파가 0이라 RC도 0이면 본인스스로는 파워업도 못한다는 이야기니까요. 물론 남이 파워업해 줄 수는 있겠지만.

아무튼 이런 극단적인 임대 상황은 잘 없겠지만 또 꼭 그렇지많은 않은게 임대/임차 막 섞이면 곰돌이도 보다시피 받고 있는게 4000이 넘거든요. 그러니 250다 줄 수 있겠지 생각할 수도 있고 하는데 왜 안되지 생각하실 수도 있을거에요. 특히나 이미 자신이 임대를 준게 있는 상황이면 더더욱 계산이 헷갈릴 수가 있는거죠.

아무튼 자기가 얼마를 임대를 받았나와는 무관하게 임대를 줄 수 있는 것은 본인 스파 - 0.001이 최대 한도입니다.

ps. 처음으로 제 계정으로 dclick 써봅니다. 어떤 광고가 나올 것인가ㅎㅎ 어라 제목만 봐도 기억나는 곰돌이 스파임대후원자 @mooring님의 글이 나왔네요ㅎㅎ 근데 저거 payout지난건데ㅋㅋㅋ @dclick관계자님???

ps2. 곰돌이 관련 글 읽어오셨으면 아시겠지만 사실은 스파가 너무 남는 것에 대한 고민이 조금 되기는 합니다. 저와 그림작가님 지원 이외에는 사실 곰돌이 본 목적으로는 임대가 추가로 필요가 없는 상황인데 회수를 요청드리는게 맞는 것 같다는 생각도 종종 합니다. 물론 반면에 이런 서비스가 커뮤니티가 합심하여 나오면 좋겠다 해서 애초에 임대를 받은것이니만큼 임대를 유지하면서 곰돌이의 보다 객관적인 운영과 또 다른 좋은 서비스를 생각하는 심리적 압박의 도구로 쓸 것인가ㅎㅎ싶은 생각도 들고요. (몇가지 정도 생각해보고 있는게 있긴한데 문제는 시간인 것 같네요) 당장 회수를 요청드리진 않겠지만 요새 dclick도 있고 스파가 부족한 개인유저들 임대에도 쓰실 수 있으실테니 필요하신 분은 정말 부담 없이 회수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명성도가 50이 되었네요.

댓글 달고 보팅하고 하다보니 왠지 모를 위화감이 있었 는데 뭔가하고 봤더니 명성도가 50이 되...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디클릭 좋은습관
곰돌이 250스팀에서 2500스팀까지~~ 궈~~~궈
곰돌이형 항상 땡큐입니다.

감사합니다ㅎㅎ 진짜 이러다 2500도 금방이겠어요. 계정두개 바꾸고 싶네요ㅋㅋ

곰돌이가 @kibumh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9을 보팅해서 $0.004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1001번 $14.804을 보팅해서 $12.909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1001번째 댓글 아차상드려야겠네요ㅎㅎ

제 디자인은 100스달에 상응하는 지원인데 서운하네요...ㅋㅋ

ㅎㅎ빠뜨려서 죄송합니다. 방금 추가했습니다ㅎㅎ 너무 늘 감사드리고 매일 쓰고 있다보니 오히려 감사드리는 걸 까먹게 되네요ㅠㅠ

다시한번 빠뜨렸던 거 정말 죄송합니다. 사실 임대받은게 지나치게 많아 제가 이걸 공정하게 나눠 드리는 부분을 생각하는것도 스트레스이고 또 현금으로 받은것은 정확히 잘 돌려들여야 겠다는 생각에 돈계산위주로 하다보니 그랬네요ㅠㅠ @kiwifi님 공이 지대하신데ㅠㅠ 사실 제가 글을 여러번 고치다보니 매번 멘션드리기도 민폐인것 같아 안그러고있는데 사용할때 멘션을 해주시길 원하면 알려주세요.

아무튼 덕분에 고민을 해보니 임대도 회수를 부탁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굳이 본 목적에 임대가 필요하지 않은 상황인데 받고 있으니 여러모로 마음이 불편하네요ㅠㅠ 생각도 정리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앗. 이런 장문의 글을... 어제 댓글은 확인을 못했었네요. 사실 이렇게 댓글 적어놓고 까먹고 있었어요.ㅎㅎ 그만큼 당시 그냥 제가 목록에 없길래 잠시 상기시켜드리고자 적은거라... ㅎㅎ 곰돌이의 마음속에만 저장되어 있으면 괜찮습니다.ㅋㅋ 수정해 주셔서 감사해요.

네 임대회수부탁드리는 결정끝에 나온 글이다보니 길어졌네요ㅎㅎ 늘 신세계 구경시켜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볼려면 오래살아야겠어요ㅎㅎ

곰돌이가 @kiwifi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9을 보팅해서 $0.004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986번 $14.615을 보팅해서 $12.753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Loading...

곰도리가 정말 무럭무럭 자라네요 ㅎㅎㅎ
저도 임대주고 싶었는데 더이상 안 받는다고 하시는 바람에 ㅠ ㅋㅋㅋㅋ
가위바위보 비기신 것과 곰도리 응원으로 풀보팅드리고 갑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ㅎㅎ 곰돌이가 인기가 좋아서 한 100만 땡기고 먹튀했어야하는건데 아쉽네요ㅋㅋ

담에 또 재미난 아이디어(사실 이미 몇개있긴한데 겨울방학에 시간봐서ㅠㅠ)하게 되면 알려드릴께요. 감사합니다!

곰돌이 조만간 돌고래 되겠네요 ㄷㄷ^

네 원래 돌고래였다가 RC부족사태때 약간 회수되어 낮아졌습니다ㅎㅎ 사실 더 낮아지는 것이 제 심적으로는 더 편하긴한데ㅠㅠ 필요이상으로 임대를 받은게 있으니 사실 뭔가 해드려야하는걸 고민해야하고 마음이 편하지만은 않습니다ㅠㅠ

오호...곰도리는 사랑입니다... 임대도 있었군염!

네 초기에 행여 모자랄까봐 받았는데 순식간에 너무 많이해주셔서 바로 그만받았는데도 그 후로도 주신분들 몇분더 있고하셔서ㅎㅎ 곰돌이가 힘이 넘치네요ㅋㅋ 감사합니다!

오홋...곰도리 폿팅에 오토보팅 달아놔야곘네염 ㅎㅎ

ㅋㅋㅋ그래주시면 고맙죠. 큐레이션 보상이 사실 크진 않을텐데 일단 곰돌이 자체가 자신의 글에 보팅을 최대한 늦게 하는 편이에요ㅎㅎ 그나마 보팅해주시는 분들 좀 챙겨드리려고. 그리고 joceo00님도 보팅을 해주고 계시고. 뭐 그래서 아주 나쁘진 않을거에요.

스팀잇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거면 뭐든 좋은거졍~~~+_+

곰돌이 250 스파 달성 축하합니다🎉🎊
그리고 저는 보팅으로 돌려주시면 됩니다.ㅎㅎ

네 그럴게요. 감사합니다~~~! 조만간 가계부 기능을 구현할께요ㅎㅎ 하도 많이 주셔서 한~~~참 걸릴듯.

축하드립니다 ㅎㅎ
곰도리를 제가 팔로우 하면 보상이 올라가는거 맞나용?

감사합니다ㅎㅎ 네 ua랭킹 올라가는데 확실히 도움될거에요. 또 포스팅랭킹도 결국 전체 랭킹과 무관하다고만 할수 없을테니 많이 도움이 되죠ㅎㅎ busy는 이게 진짜 스파가 얼마나 필요한건지 대체ㅠㅠ 10만 넘는분 몇분 팔로우해주셔야 busy.pay로 가는거 같아요ㅠㅠ 곰돌이는 아직도 busy.org로 0.01도 못받습니다ㅠㅠ

축하드립니다 :)
곰돌이도 몸집이 조금씩 커지고 있네요!

Posted using Partiko iOS

감사합니다~~~! 너무 커져서 큰일이에요ㅎㅎ 빨리 또 다른 댑을 하나 더 만들어야겠어요ㅎㅎ 아 어디 한달만 휴가내고 만들수 있음 좋겠네ㅎㅎ

저도 보팅 좋습니다. 글쓰는 맛이 나잖아요. ㅎㅎ
그나저나 후원 순위가 밀리는군요. 힘내겠습니다. ㅎㅎ

후원 순위 신경쓰지 말아주세요ㅠㅠ 안그래도 이런 감사의 말씀드릴때 저도 어떻게 적어야하나가 부담이 되어서 가끔 전체 임대 회수를 요청드릴까도 늘 고민하고 있습니다. 고민 좀 해봐야겠네요ㅠㅠ 감사합니다.

원래가 순위를 좋아하는 사람이라서요. ㅋㅋㅋ 사실 후원이 문제가 아니라 그냥 그런 녀석임 ㅋㅋㅋ. 장난치는 거랑 똑같습니다. 고맙습니다. 지금처럼도 좋은 것 같습니다. 도움이 있으면 좋은 일을 할 수 있잖아요. 저는 좋은 일이라고 생각해요. ㅎㅎㅎ

곰돌이가 @urobotics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9을 보팅해서 $0.004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993번 $14.709을 보팅해서 $12.820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곰돌이 감사합니다. ^^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7651.30
ETH 3269.44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