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Bobs] 코인 트레이딩 만만치 않네요

in #daytrading6 years ago

역시 코인 트레이딩은 아마추어가 진입하기에는 높은 장벽이, 특히 오늘 실감하네요. 눈에 보이지 않는 무엇이 있네요. 아침에 눈 뜨고 본 시세는 별 게 없었는데 별안간 훅 빠지더니 힘없이 $8,000 선이 무너지더군요.

11.jpg

한때 $7,000선을 위협하더만 난데없이 또 훅 올라 지금도 불안하게 내리막길을 준비하는 것 같네요. 아시다시피 다른 코인들도 상황은 비슷해 보입니다.

1.png

Cryptocurrency freefall shaves $50 billion off market cap in 72 hours

요 며칠 트레이딩을 보았는데 별다른 트렌드를 찾기가 어렵네요. 딱 하나 짚으라면 예측이 불가능하다는 것? 전문 주식 용어를 갖다 쓰기도 힘들 뿐더러 하락과 상승에 뚜렷한 이유를 꼬집어내기도 쉽지 않네요.

전문가들도 마찬가지인가 봅니다. 뭔가 그럴듯한 이유를 찾으려 하지만 쉽지 않아 보입니다. 누군가는 더 떨어질 것이라 하고 다른 사람은 연말이면 비트코인이 $25,000도 찍을 거라 하네요.
Bitcoin Falls 7% -- Why Are Cryptocurrencies Plunging?
Tom Lee Holds to $25,000 Bitcoin Price Prediction, Cites Three Supporting Factors

알트코인을 투자하고 ICO를 살펴보기 위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비트코인캐시를 주시하는데 초짜라 그런가 쉽지 않습니다. 별로 추천할 만한 것은 아니네요. 그러나 며칠, 몇 주, 몇 달 지나면 눈에 보이겠죠. 그날이 좀 더 빨리 오기를 바래봅니다.

별 수 없죠. 더 많은 정보들을 살피면서 눈으로 손으로 몸으로 익혀야겠죠. 고급 정보를 손에 쥘 수 있으면 좋겠지만 힘들겠고. 정보를 잘 고를 수 있는 안목을 기를 수 있도록 해야겠죠. 뉴스, 블로그 사이트들 정보들 자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하나 투척하며 마무리......

10 Popular Blockchain Blogs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6
BTC 56095.11
ETH 2533.38
USDT 1.00
SBD 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