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SQL] 비개발자도 스티밋 통계를 뽑을 때까지 - 6편 - 검색을 잘하는 것도 실력이다!

in #database6 years ago

감사합니다!
SQL 정말 즐겁게 공부하고 있습니다 ㅎㅎ
진짜 구글신님은 모르시는게 없습니다.
저는 구글신님을 찬양하기로 했습니다ㅎㅎ

Sort:  

쿼리문법의 열거를 이제는 하려고 하면 정말 검색하면 다나오고 더이상 어떤 개념을 익혀야하는지 잘 몰라 구글신님을 찬양하는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ㅋㅋㅋ

좋게 봐주셔서 저도 정말로 보람차고 즐겁습니다. 보상을 떠나 즐겁고 애정을 쏟게 만듭니다요 ㅎㅎ

구글신은 모르시는게 없지만...
제가 기도를 잘드려야되서 ㅠ_ㅠ

개념에 대해서 짧게 짧게 설명해주셔도 .... 따라가는 입장에서는 좋을 것 같습니다.

아기를 키우시고 저도 아기를 키우는 상태다 보니 아기에 비유하면,
전 이제 막 출산한 아이같습니다.
엄마 젖을 빨 수는 있지만 아직은 못찾아가는 상태인것 같습니다.
조금만 더 도움을 주십시오!!!

공부는 떠먹여주는 게 아니라 스스로 떠먹는거야!라고 말씀하실수도 있겠지만, 아직 숟가락 잡는 방법 조차도 모르는 신생아라 가엽게 여기어 주시옵소서 ㅎㅎ

오늘처럼 숙제 뿐만이 아니라 암거나 질문주셔도 됩니다! ㅎㅎ

j o in 을 이용하여. 명성도 60이 넘는 한국분들의 거래소를 추출해봐야겠습니다... 또 오래걸릴것 같습니다 ㅎㅎ

좋은 시도입니다~^^

명성도 60을 엮으니, 컴퓨터가 못해내는 것 같습니다 ㅎㅎ
그냥 간단하게 한국분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거래소 3개를 추출해보았습니다.

하나 질문이 있어서 또 찾아왔습니다.

  • 스팀파워가 어느정도 되는지 보기 위해서 vest를 이용한 쿼리입니다. 이 방법이 최선일지요..?

CONVERT(BIGINT,LEFT(A.vesting_shares,CHARINDEX('.',A.VESTING_SHARES)-1))

  • 2번째 질문은 follower 수를... 찾아낼수가 없습니다?
    Account 에는 물론이고 다른 곳을 찾아봐도 제 눈엔 보이지 않습니다. DB 내에 있는지요??

잠시만요!

우선
1번은 스팀파워수치를 구한다고 했을 때 저는
FLOOR( CONVERT( NUMERIC, REPLACE( A.VESTING_SHARES , 'VESTS', '' ) ) / 2055.5 )
요렇게 하니 대충 근사치 값이 구해지더군요 ;;; 자세한건 귀찮아서 안찾아봤습니다. ㅋㅋㅋ 그냥 제 vest값과 현재 스팀파워 값으로 역산해서 대충 때려 맞춘 값입니다.

2번같은 경우는 steemsql에는 없고 steemdata라는 서비스에는 있네요. 이건 mysql 서비스인데 steemsql의 mysql 버전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정 뽑고 싶으시다면 HeidiSQL을 설치하시고 steemdata 를 검색하셔서 접속해보시면 팔로워 정보가 있는 것을 아실수 있습니다.

mysql과 사용방법이 크게 다르지 않아 사용하시는데는 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ㅎㅎㅎ

정 뽑고 싶으시다면 HeidiSQL을 설치하시고 steemdata 를 검색하셔서 접속해보시면 팔로워 정보가 있는 것을 아실수 있습니다.

이 내용도 연재해주실 계획 있으신가요?? 없으시면 구글신께 기도하겠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2939.93
ETH 3116.22
USDT 1.00
SBD 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