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안전한코인??! DASH?!를 ... 찾아보며..

in #dash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새롭게 스팀잇에 가입했습니다^^
앞으로 많은 지도-편달-가르침 부탁드립니다.

요즘 많은 코인들이 우상향을 보이는데
즐거우실분들이 정말 많을꺼라고 생각됩니다^^
모든분들께 축하드립니다!

저는5월말쯤 코인에 입문한 초보?코인러 입니다.
7~8월 패닉셀장을 지켜본 후로는 늘 찾던게
가장 안전한 코인입니다.

여러분은 가장 안전한 코인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제가 지켜본바로는 비트코인과 대시 더라구요.

대시경우 꾸준한 우상향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그런와중에 여러 경로를 통해서 대시의 현상태를
알게 되었고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하나.난이도의 증가와 채산성의 악화
Screenshot_2017-12-03-11-42-53.png

Screenshot_2017-12-03-10-14-10.png

주요-메인?코인중 난이도는 계속 높아지고 있고, 채산성이 매우 낮은편입니다.
( 여기서 주요,메인이란 시총이 높거나, 빗트메인사에서 채굴 혹은 채굴기를 판매하는 코인을 제나름의 기준으로 분류한것)

필수는 아니지만 주요 코인중 난이도가 상승하고
채산성이 낮으면 가격은 당연히? 혹은 누군가가? 가격을 올리더군요.
기계를 팔기위한 누군가? 혹은 광부들?

1에 대한 반대적 생각? 현상?
저는 늘 제가 생각한 주장-논리를 반대적 논리로
깨는걸 좋아해서요...

채굴하시는분들께 대시 채산성에 관해 여쭤보니
주요?코인에 비해 채산성이 떨어진다는 말에는
동의 하시나

결국 기계구매 가격이 얼마냐에 따라 달라진다고 하시더군요.

Screenshot_2017-12-03-11-46-34.png
또한 D3-x11알고리즘에 대한 펌웨어 업데이트를 꾸준히 요구하고 있어서 채산성부분은 대시 가격 상승이 아니 다른방향으로 흘러갈수도 있다고 합니다.

둘. DIP0001활성화 (호재?)
Screenshot_2017-12-02-14-37-43.png

블록사이즈 2mb로 증가등 을 내용으로하는 DIP0001가 곧 활성화 됩니다.
(782208블럭부터활성화 된다고 합니다.약 5일정후겠군요)

Screenshot_2017-12-03-12-21-10.png
지금채굴상태 입니다.

물론 이런상황들이 가격이 오를수도 있겠지만
아닐수도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글은 여러분들께 지식-지혜를 얻고자
나누고자 하는 글로서 많은 도움과 가르침을
부탁드립니다..^^

Sort:  

대시를 좋아 하시는군요 ㅋ

대시만큼 안정적으로 가는게 없는것같아서요^^

제가 생각에도 큰 수익 안겨 드리게 될것같습니다. 그것도 조만간요 ^^*

그란님 블로그타고 들어왔어요. 첫블로그에 댓글달게되어 영광입니다. 전 이제 열흘짜리 코인초짜라 여기저기 들러보며 배우고 있는데 정말 이 세계가 넘 어렵네요. 저도 다른분들처럼 젊잖게 눈팅만하면 좀 있어보이련만 궁금한건 못참는 성격이라 이렇게 대놓고 초짜라 칭하며 열심히 댓글로라도 배우고있습니다. ㅎㅎ
말씀하신 난이도 상승과 채산성이 낮으면 가치가 상승하리라는 이론은 이해가 되는데 난이도 상승으로 채굴자의 수익면에서 떨어지면 채굴자들이 수익이 큰 다른 코인으로 몰리지 않을까요? 그럼 채산성 떨어지는 코인으로 소비자와 채굴자들에게 외면당하면 어떤일이 생기나요?

기초도 모른다 생각지 마시고 쉬운 설명 부탁드려요. 참, 팔로우하고 갑니다. ㅎ

우선 방갑습니다^^
코인은 생성되는 방식이 굉장히 다양합니다.
가장 전통적인 방식이 특정 알고리즘을 풀어서
그 알고리즘 푸는것의 보상으로 코인이 주어지는 방식이지요..

그런데 이것이 코인들끼리 겹치는 알고리즘이 있습니다. 즉 같은 기계에서 채굴이 될수 있는 코인이 있는 반면에

아예 다른 기계로 채굴해야하는 코인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비트와 빗캐는 같은 기계에서 채굴이 가능하구요..

이더-지캐시-빗골 역시 같은 기계에서 채굴이 가능합니다

그기계마다 대장-주력코인?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시의 경우 x11이란 알고리즘 기반이구요
해당기계는 여러개가 있지만 D3란 기계가 가장 최신-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D3를 비롯한 x-11알고리즘 으로 코인을 생성하는 기계들은 대시 이상의 생산성-미래성이 있는코인이 없어서
대시를 캐든 아니면 안캐든을 선택해야합니다ㅠㅠ

즉 지금 대시코인을 캐는 기계들은 대시를 마이닝할수밖에는 없는 상황입니다.

채굴자들은 일단 기계는 샀으니 기계값도 뽑고
한푼이라도 남겨야하니 계속 대시를 마이닝할수 밖에는 없습니다..

여기까지가 현재 대시의 상황입니다

소비자와-채굴자들이 외면당하면~이질문에
답이될만한 부분은 비트코인의 과거를 복기하면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채산성이 낮은 상황은 비트코인에도 있었던 상황입니다. 그때 한창 말이 많았습니다.
이제 비트코인은 망한거다. 채산성이 없다 등등

그런데 그후로 비트코인의 가격이 놀랍게 상승합니다. 왜일까요? 여러요인이 있지만 제 생각은 우지한의 사업수완이 이라고 생각합니다.

빗트메인사가 기계를 생산하는 코인들은 언제가 되더라도 가격이 상승해서 채산성이 상승 했습니다.

혹자들은 이를 두고 우지한이 세력질한거다 뭐다말을 하지만, 전 우지한씨가 최소 자신이 만든 기계-채굴하는 코인은 어느정도 장래성과 채산성을 높이려고 노력한다고 봅니다. 과거도그랬구요..

또한 대시 개발팀들도 코인 채굴자체는 단순채굴뿐아니라 코인의 생태계를 담당하는 축이기 때문에
채굴자들이 떠나지 않게 계속 열일해서 채산성을 높이려 할것입니다 과거에도 그랬으니깐요..

제가 아는부분에서 최선을 다해 답해드리려고 했습니다만 저도 초보라ㅠㅠ 많이 부족했습니다..

대시에 투자하시거나 주목하신다면
지금장에서 주의하실점은
코인판 진리인 비트코인이 가격하락되면
다른코인도 하락적 영향을 받는 것 입니다
ㅠㅠ 채산성이든 호재든 상관없이요 ㅠㅜ

혹시 뭔가 또 궁금하시거나 토론-토의-정보공유를 원하시면 언제든 툭툭 찔러주십시요^^

추운겨울 감기조심하세요!

우와~~~~~~ 정말 대단한 내용이네요. 이렇게 장문으로 쉽게 설명해주시니 그저 감동이 쓰나미처럼 몰려오네요. 이런 내용을 저만 알고있기 넘 아깝네요. 지금 이 내용을 포스트하셔도 정말 좋을거같애요. 저같은 초보에겐 이렇게 쉽게 콕 찍어
요점 정리해주는 글이 너무나 간절하거든요.
간혹 검색하다보면 asics 어쩌구 하던게 바로 이런 채굴기에 대한 거네요. 코인마다 채굴기가 다를거란건 미처 생각 못했고 그래서 이런 답답한 질문도 했네요. ㅎㅎ
그런 하드웨어적인 측면이나 프로그램 측면은 그
메카니즘을 이해못하다보니 다른분들의 포트폴리오를 모방하거나 beginner's luck에 의존하다보니 영 불안한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다른분들이 대쉬를 산다하면 왜 사는지모르고 확신없이 매수하게 될까봐 늘 조심스럽네요. 그리고 무엇보다 궁금한건 못참아서...ㅎㅎ
앞으로 있을 비트코인 하드포크에 대해서도 궁금한게 많아요. 그 점은 제가 먼저 질문할 내용을 먼저 공부한 다음 곧 질문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진심 감사드리고 가까이 계시면 식사대접 하고 싶습니다. 진심이예요.~~

아닙니다.. 저도 잘몰라요.. ㅠㅠ 다만 아는범위에서는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고 싶을뿐입니다. 아는건 아는범위에서 최선을 다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소고기는 나누라고하셨자나요^^
소고기는 안대도 작은 알사탕? 껌한개?정도는 되지않을까 싶네요...
언제든 무엇이든 찔러주세요^^ 성투하시길바랍니다!!^^

오늘 제게 여러번 감동을 주시네요. 최선을 다해서 돕는다는 그 말씀이 넘 좋습니다. 누군가에겐 그 최선이 유일한 힘이 될수도 있거든요.
지난주였던가?? 그란님이 올리신 글 댓글중에 어떤분이 남긴 댓글이 아직도 기억이 나요. 그란님의 글을보고 수익을 내게되어 아버지 병원비를 해결했다는 분이 있었어요. 그분에겐 그 돈이 정말 절박한 생명수였을거란 생각이 들더군요. 그 댓글에서 글로는 전부 표현못할 감사함과 진심이 느껴져서 맘이 좀 짠했죠. 또 어떤분은 얼마전 갑작스런 하락장에 페닉셀하고 손실을 입은 분이었는데 고생하는 가족들에게 미안함에 또 삶의 무게에 지쳐 속으로 많이 울었다고..
그 글에서 절망이 느껴지고 얼마나 상심했을지 가까이 있다면 그냥 토닥토닥 해주고 싶을만큼 맘이 짠했더랬죠. 이런분들은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그란님 글에 많이 의존했을거예요. 그리고 그란님도 소고기 나눠먹자는 좋은 마음으로 글 남기신거구요.
전 이렇게 절실한 분들도, 또 저처럼 은퇴자금 마련할 기회라 생각하고 뛰어들었든 큰돈 벌 욕심에 뛰어들었든 모두 좋은 결실을 맺고 주변을 따듯한 시선으로 바라볼 마음의 여유 한조각만 생겨도 큰 긍정적인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타인에 대해 최선을 다한다고 하신 그 배려가 정말 고맙고 예쁩니다. 연배는 가늠키 어렵지만 님은 정말 좋은 분이세요. 제가 아무리 생초짜지만 최소한의 노력도 않고 막무가내로 답을 적어달라고 조를만큼 뻔뻔하지는 않기에 나름 공부해오느라 답글이 좀 늦었습니다.
제가 오늘 궁금한 내용은... 하드포크가 일어날때마다 벌어지는 가격변동입니다. 빗코인 플래티넘 하드포크 일어나면 기존 빗코인 보유자에게 같은 갯수의 플래티넘을 받게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래서 그 심리로 빗코인이 상승한다고 알고있는데 하드포크후 가격이 하락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또 빗코인 하락시 빗캐쉬가 상승이되는 경우가 많던데 하드포크때마다 늘 이런 패턴으로 가격에 변동이 오는건가요? 앞으로 있을 비트코인 하드포크와 시카고 선물상장 나스닥 상장 호재등... 대비해서 완벽하지 않은 제 포폴리오를 보완해야할것같아 질문드려요. 전 지금 빗코인5 이더리움2 라이트코인2의 구성을 했는데 하드포크후에 빗코인이 하락할시 추가매수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더리움을 조만간 익절후 대시로 갈아탈까 고려하고 있습니다만 제 포트폴리오가 햇지전략에 맞게 짜여진건지 확신이 없습니다.
정돈되지 않은 우문에 현답 부탁합니다. 참, 전 미국에 살지만 기회가 된다면 진심 식사대접하고 싶어요. 또 제가 요즘 칵테일 배우고 있어서 종류별로 대접해드리고 싶네요. ㅎㅎ

메일주소를 주시면 나름 제생각을 적어서보내드리겠습니다^^...
스팀잇은 핸폰으로하다보니 적어드리기가 한계가 있습니다ㅠㅠ
참고만해주세요.. 전 초보라서요..

[email protected]
감사합니다. 물론 참고만 할겁니다. 제가 확신이 안서면 아무리 좋아도 찜찜해서... ㅎ

그럼요! 저역시 참고만하시기를 바랍니다! 메일보내드렸습니다. 제글을 읽어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셔서 고맙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대시가 꾸준히 올라서 궁금해하고 있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184.88
ETH 3097.33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