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팀에 가입하게 된 에테르입니다.

in #daily7 years ago

5월 중순에 가상화폐에 대해서 눈을 뜨게 되었습니다. ㅋㅋ

시작은 여행을 하던 도중이었습니다.

매일같이 디시인사이드를 들락날락 하는 사람으로서 우연하게 실시간 북적이는 갤러리에 '비트코인 갤러리'가 있는 걸 발견합니다.

비트코인? 그거 그냥 실생활에서는 하나도 안쓰이고 완전 망한거 아냐?

이렇게 생각했던 저는 호기심에 갤러리를 들어가게 되었고...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세상이 눈앞에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비트코인이 약 2000$의 가치를 가지고 있음과 수많은 알트코인들이 24시간 거래되고 있다는 것.

비트코인은 단지 선구자였고 더 큰그림을 그리는 이더리움이나 아예 다른 컨셉인 스팀같은 알트코인도 있다는 것.

그리고 이더리움의 가치가 최근들어 급격하게 증가했다는 것.

저에게는 큰 충격으로 다가왔습니다. 아...! 이런 세상이 존재하는구나. 나는 완전히 눈뜬 장님으로 살았구나.

그와 동시에 4차산업혁명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던 저에게 하나의 깨달음이 왔습니다.

4차산업혁명의 변화는 가상화폐와 떼놓을래야 떼놓을 수 없는 관계구나.

이더리움에 대해서 공부하면 공부할수록 이 블록체인 플랫폼이 바꿀 미래에 대해서 공포감과 동시에 희망을 보았습니다.

스마트 컨트랙트는 정말 천재적인 아이디어에요. 사람들은 대부분 탈중앙화(Decentralization)가 가져올 경제변화에만 주목하지만, 전 사회변화에 대해서 더 큰 상상력을 느꼈습니다.

그건 제가 아마 이과가 아니라 문과충이기 때문에 그런게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전 프로그래밍을 할 줄 모릅니다. 수학은 학창시절 아무리 공부해도 결국 수능때는 죽 쒔고요. 하지만 대신에 전 많은 인문학 서적을 읽었고 음악을 만들었으며 다양한 문화매체를 접하면서 살았습니다.

그렇기에 이더리움의 비전을 보고나니 앞으로의 미래가 그려지더군요. 미래를 알고 상상하고 나니 삶에도 목표가 생겼습니다.

스팀은 이제야 가입신청이 떨어져서 글을 쓰지만, 전 스팀이 전망있는 블로그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많은 사람들이 스팀에 글을 쓰거나, 아니면 스팀과 유사한 커뮤니티가 많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저도 이 Movement에 한발을 살짝 담궈보려고 합니다.

앞으로 인문학적 시선으로 바라본 4차산업혁명과 문화산업의 미래에 대해서 주기적으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다행인것은 이 가상화폐의 미래를 남들보다 일찍 봤다는 것이겠죠? 여러분들도 그렇고요.

비전은 공유하면 공유할수록 커지는 것 같습니다. 제 생각을 여러분들과 나눠보고 싶고, 비현실적인 부분은 현실주의적인 여러분과 함께 보완해나가면 되리라 믿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s. 우선은 익명으로 글을 쓰고 싶습니다. 하지만 제가 어떤 분야의 사람인지 이야기를 안하면 신뢰성이 떨어질 것 같기에...

전 현재 음악공부를 하고있고 아티스트로서 데뷔하기 위해 여러가지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다른 경로로 저를 알게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해보려고요.

또한 게임과 애니메이션에 잔뼈가 굵은 오타쿠이기도 합니다. 맨날 디씨를 들락날락 거리는것만 봐도... 사실은 이걸로 자학을 많이 했는데 이제는 이런 저도 저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ㅜㅜ 스팀에 포스팅하는 건 나뉘어졌던 인터넷 자아를 하나로 합치는 과정일지도 몰라요.

인터넷 중독자이기 때문에 웬만한 인터넷 밈은 전부 꿰고있습니다. 이걸로도 글을 쓸 기회가 올지도 모르겠네요.

그러면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Sort:  

크! 저는 비트코인 갤러리 채팅방에 100만원 잃었다는 이야기만 썼는데... ㅎ 왜 남은 벌고 저는 잃을까요 ㅋㅋㅋㅋ 제로섬이라 그런가
하여튼 환영합니다 맞팔 부탁여!

길게 보는 투자가 답인 것 같습니다. 저는 소액으로 이리저리 옮겨다니고 있는데, 옮길때마다 그 옮긴 종목이 50%씩 오르더라고요... 그래서 '이 코인은 미래가치가 뛰어나다!'하는 코인들에게 투자하고 일희일비하지 않기로 했어요. 결국엔 오를게 오르더라구요. ㅋㅋㅋ

반갑습니다... 스팀잇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축하드립니다.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알면 알수록 신기한 세계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포스팅 기대하고 지켜보겠습니다.^^

글쓰는 것만으로 돈벌수 있다니 신기하네요 ㅋㅋ 갑자기 미래에서 지내는 것 같아서 너무 새로워요

환영합니다~^^
음악은 모두를 즐겁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응원합니다~

열심히 글 남겨보겠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가입했어요ㅎㅎ
반갑습니다 앞으로 기대 많이 할께요~

반갑습니다 같이 새로 시작해봐요 ㅋㅋ

환영합니다.

맞아주셔서 감사해요~

환영합니다. 앞으로 기대하겠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반갑습니다

반갑습니다~~

반갑습니다. 좋은 글 기대할께요.
VOTE, FOLLOW하고 갑니다.
저도 비트코인, 일상에 관해 글을 쓰고 있어요. 관심있으시면 놀러오세요 :0

맞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Follow 했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2065.67
ETH 2429.85
USDT 1.00
SBD 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