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의 버릇 중 하나 - 혼잣말&흥얼흥얼

in #daily6 years ago

전 버릇이 은근히 많습니다.
그 중엔 다른 사람이 아는 것도 있고, 모르는 것도 있죠.
그리고 그 중엔 괜찮은 버릇도 있고, 아닌 것도 있습니다.
물론.. 아닌게 더 많은 것 같지만요.

여튼.. 그런 저의 버릇 중..
겉보기 등급과 실제 등급이 완전히 다른 버릇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일할 때 혼자 중얼거리거나 노래를 흥얼거리는 것]입니다.

꾸미기_크기변환_크기변환_20180615_172031.jpg

이게 뭔 짓이냐.. 싶은 버릇이긴한데요. ^^;
뭐랄까, 스메아골과 골룸정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제가 외동이다보니 어려서부터 혼자 노는데는 이골이 난 편입니다.
그러다보니 종종 혼잣말을 하는 버릇이 있는데요.
대체로 혼자있을 때만 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봤을때 이게 좋지 않아 보인다는 것 정도는 잘 아니까요.

하지만 일을 할때 혼잣말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체로.. 일을 하는 과정을 막 중얼거리거나 하면서 일을 하는건데요.
어떤 때는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노래를 따라서 흥얼거리기도 합니다.
남이 보면 마치 일하는 티를 내거나, 뭔가 흥이나서 일하는 것처럼 보이죠.

하지만 실상은 다릅니다. 실제로는.. 위. 험. 한. 상. 태. 거든요.
제가 일을 하다가 이럴 때는, 스트레스가 이미 경보수치를 넘었을 때입니다.

꾸미기_크기변환_크기변환_20180615_172038.jpg

혼잣말을 하거나, 라디오의 노래를 따라 흥얼거리면서..
속에 차오른 화나 스트레스를 진정시키는 중이거든요.
여기서 누군가가 잘 못 건드리면 터지는건 시간문제죠.

대학때 과특성상 과제가 많아서 밤샘작업이나 늦게까지 공동작업을 할때가 많았습니다.
그럴때는 후배들에게 미리 이야기를 해두곤 했습니다.
(물론 그전에 제가 조심하지만요.)

만일 내가 과제하다가 혼잣말을 하거나, 노래를 흥얼거리면..
[그건 경보니까 가능한 나한테 손대지 마라.]고 말이죠.
네, 참 손이 많이 가는 선배였죠.

저도 좋지 않은 버릇이라는건 아는데, 이게 쉽게 고쳐지지가 않더라구요.

#daily #kr-daily #jjangjjangman #kr

Sort:  

ㅋㅋ 전 기분이 좋으나 나쁘나 중얼거려서

스텔라님도 혼잣말의 달인이시군요~

야밤에 혼자 중얼거리는 모습을 보면 후배들 엄청 쫄아있을듯;; ㅋㅋㅋㅋㅋㅋㅋ

쫄기보다는.. 저거 왜저래? 이런 느낌이 아니었을까 싶네요. ^^;

전 집중이 되게 안 되는데 억지로 집중해야 할때 노래를 흥얼거리곤 합니다 ㅋㅋㅋㅋㅋ

의외로 그러면서 집중이 되기도 하죠~ ^^

20171031-3.jpg
저랑 비슷하신데요~!! ㅋㅋ

오~ 울곰님과 통한건가요~ ^^/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네~ 오치님도 즐거운 스티밋이 되시길~^^/

그래도 경고를 해주니 다행인 거네요.
경고도 없이 폭발하는 거보다 낫다고 위안해봅니다. ^^

근데.. 말해놓고도.. 종종 터졌던지라.. ㅜㅠ

저도 혼자 많이 중얼거리는 편이에요. 직장다니던 때엔 더했더랬죠 ^^

저와 비슷한 분들이 은근 많군요.

저는 가끔 뭐하다가 노래가 생각나면 흥얼거리는데 ㅎㅎ
약간씩 비슷한거 같아요 ㅎㅎ

그렇군요~ 제가 너무 특이한건 아니었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12
JST 0.028
BTC 66369.39
ETH 3585.92
USDT 1.00
SBD 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