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의 마음을 전한 치킨마요볶음밥

in #daddys-love6 years ago (edited)

큰아이가 모처럼 주말을 맞아 집에 온 답니다. 가족이 오랜만에 같이 밥좀 먹나보다 했는데, 쉽지 않네요.

저녁을 함께 먹으려 시간을 맞추어 보는데, 작은 아이 과외 시간이 저녁시간이라 오늘은 어렵습니다. 큰아이가 오후 두시가 조금 넘는 시간에 도착한다네요. 오늘 밖에서는 식사가 어려울 것 같아 점심을 제가 만들어 주기로 했습니다. 냉장고를 뒤지니 몇일 전 먹고 남은 후라이드 치킨이 있네요. 메뉴는 치킨마요볶음밥으로 정했습니다.

준비재료는 큰양파 반쪽, 달걀4개, 우유 4스푼, 다진마늘 2스푼, 간장 6스푼, 설탕 3스푼, 치킨 4조각 등입니다.

조리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양파는 길게 썰어준다.
  2. 양녕장 만들기 : 간장 6스푼, 설탕 3스푼, 다진마늘 2스푼, 물 반컵을 넣고 설탕이 녹을때 까지 저어준다.
  3. 스크램블 만들기 : 달걀4개, 우유4스푼을 잘 섞어 기름을 약간 두른 후라이팬에 스크램블 만든다.
  4. 소스조리기 : 썬양파, 만들어진 양념장을 넣고 양파가 흐물해질때까지 조린다.
  5. 어느 정도 조려지면 잘게 쪼갠 치킨을 넣고 치킨에 양념이 잘 밸때까지 달달 볶아준다.
  6. 찬밥을 함께 넣고 다시 볶아준다.
  7. 볼에 볶음밥을 넣고 가장자리에 스크램블을 얹고 마요네즈를 뿌려주면 끝.
    20180609_171107.jpg완성된 볶음밥, 마요를 뿌리기 전입니다. ㅎㅎ.

아이들이 크니까 온식구 앉아서 밥한번 먹기도 어렵네요. 그래도 아이가 맛있게 먹어줍니다. 온 가족 식사는 내일 점심으로 정했습니다.

스티미언 여러분 가족과 행복한 주말되세요.

Sort:  

i love your chicken Mayo, its so tasty.
have a good dinner, with your big son and your family,
eating together with family its a niice moment, dear,
hope you enjoy this very much

Go here https://steemit.com/@a-a-a to get your post resteemed to over 72,000 followers.

its looks very testy ..

아이들이 커갈수록 식구들 다같이 식탁에 앉아 식사를 할 시간이 점점 줄어들죠
아빠의 정성이 담긴 볶음밥 아이들이 좋아하겠네요

다행히 맛있게 먹어주네요. ㅎㅎ.

its delicious . have a nice day with your father

아이가 크면 같이 식사하는 것도 어렵군요.
맛있게 해주시고 잘 먹는 아이.
내일 행복한 한끼 하시길^^

행복한 주말 되세요.

그렇네요. ㅎㅎ. 발렌틴님도 즐거운 주말되세요.

hmm looking yeaaamy food :-)

와~~
양념장 만들기 래시피까지 !!!????
한수 배우고 갑니다 형님 ^-^

아우님 요리실력에 비하면 새발에 피죠. ㅎㅎ.

스크램블에 우유도 넣으시고 양념장까지 레시피 있으니 쉽게 도전해볼수 있겠네요 ㅎㅎ
마요까지 뿌려져있는 상태였으면 더 맛나보였을거 같네요 아이러브마이라이프님 ㅎㅎ
즐거운 저녁시간되세요^^

감사합니다. 우부님도 즐거운 주말되세요.

Friends will be very nice and serve to serve food. Thank you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2062.59
ETH 3002.04
USDT 1.00
SBD 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