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임금 1만원 .. 과연 18년에 시행 될까?

in #culture7 years ago

안녕하세요. @baeseunghoon 비하동입니다.
다들 잠들은 푹 주무셨나요? 저는 오늘부터 휴무랍니다~

휴무라서 그런지 잠을 오래 않자도 개운한 이느낌!!
평일에도 느낄 수 있으면 좋을텐데.. 평일에는 지옥이네요;;


<연합뉴스 제공>

어제인 29일 세종청사에서 최저임금위원회는 6차 전원회의를
열었으나 결국 마지막까지 합의를 도출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노사간의 합의점을 찾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인데요,
노동계는 올해보다 54.5% 인상한 1만원을 제시하였고
사용자측은 2.4% 인상한 6625원을 제시했습니다.

또한 사용자측은 PC방, 편의점, 슈퍼마켓, 주유소, 이·미용업,
택시업, 경비업 등의 업종은 최저임금 차등 적용이 필요하다고
주장하였으나 노동계에서는 반대의사를 표현했습니다.

공익위원 측의 제안에따라 차등적용 여부는
차기회의에서 논의하기로 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7월 16일까지는 최종합의가 이루어져야 내년부터
최저임금 적용에 효력이 발생하는데 과연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아직 20대 중반의 저로써는 최저임금 1만원이 실행되었으면
정말 좋겠네요. 청년층 그리고 은퇴하신 장년층을 위해서라도
꼭 2017년에는 최저임금 1만원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Sort:  

참..안타까운게 최저임금은 정말 최저로 주는 임금인데
최저임금을 표준으로 삼아서 급여를 주고있으니.. 이런사태가 일어난다고 봅니다..

공감합니당~

안타까운 현실입니다ㅜㅠ

우리 모두 간절히 바랍시다.

간절히 원하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답은 하나입니다. 우리 나라 경제가 5%이상 성장하면 모든 것이 해결됩니다. 다만 그렇게 될 것인가.. 인터넷과 SNS 가 폭발적인 우리 나라의 가능성을 믿어 봅시다.

믿어봅시다!!

최저 시급 오르면 좋겠지만 하유
모든 복합적으로 안되는게 많아서 간절히만 바랍니다

어렵겠지만 모두를 위해 올랐으면 좋겠습니다.

동감이네요 간절히 정말.. 올랐으면 합니다!

최저임금 만원이여도 만원에 맞추려고 하지 높이지 않으려는 이 생산자들의 생각이 바뀌었으면 좋겠네요

맞는말씀입니다. 생산자의 생각도 바뀌어야 의미가 있습니다.

같은 마음으로 1만원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최저임금 시급이 너무 낮아요..ㅠ
적은 금액이지만 공감되어 보팅 하고 갑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13
JST 0.029
BTC 67563.69
ETH 3470.63
USDT 1.00
SBD 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