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흥미로운 내용이네요.. 확실히 설득력이 있어보입니다.
특히 정부세금문제는 딜레마네요. 개입을 하자니 탈중화가 말이 안되는것이고, 탈중앙화를 하면 납세의 의무를 저버리는거니까요. 아마 정부에서 규제를 한다면, 비트코인체제에 규제를 넣는것이 아니라 상품자체에 세금가를 포함하지 않을까요? 물론 장사하시는 분들은 어찌통제가안될거같긴 하지만, 현금 내밀면 다들 탈세하는건 지금도 마찬가지니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비트코인이 진짜 중앙화폐가 된다하면
세금문제가 참 애매해지더라구요

탈세 문제는 정말로 문제인거 같습니다. 근데 비트코인 재단에서 제공하는 소스 코드와 비트코인 어플리케이션에 코드를 추가 해서 비트코인을 전송때 기본적으로 뜯어 가는것 처럼 할수 없나요?

그 뜻이라면 전송할 때마다 수수료가 붙는다는 건데
정부에서 얼마나 뜯어가게 설정해야 할까요...
부가가치세만 10%인데
무조건 다 전송할 때 10% 뜯어갈 수도 없고
익명성인데
그걸 다 오픈시켜서 등록시킨다는건 말도 안될듯..

"물론, 수수료가 다르고 추적이 안되는 기술이 다릅니다" 이말엔 동의할 수 없겠네요. 비트코인이나 기타 거래의 추적은 가능합니다. 비트코인은 탈중아화로써 어떠한 금액이 어디서 어떻게 이동되었는지 한명이 관리하는 시스템이 아니라 어디에서든 누구든 그 데이터를 갖고있으며, 그 데이터를 추적하고 열람할 수 있게 만든겁니다.

맞습니다 추적이 안된다는 뜻은 코인 전반적이고
종합적인 부분에서 말한것입니다 (이 부분은 수정해야겠네요)
주고 받고 하는 거래기록이 남는건 이해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와 같은 경우에는 조금 힘들고 시간이 거린다는 단점이 있답니다. 블록체인이 1인당 여러개의 아이디를 가지고있고, 그 아이디는 체인이 생성될때마다 달리지는 불편함이 있는지라,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그런데 이번에 진행하는 segwit이 실행되면, 별도의 데이터베이스에 1인당 1개의 id 가 저정되면서 거래추적이 더 쉬워질 것으로 보고있답니다.

와우~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주갤러 뉴턴 ㅜㅠ...

주갤러는 아닙니다;;; ㅠㅠ

좋은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개인적으로 공감이 많이가는 글이네요. 저도 어제 비슷한 논조의 글을 썼는데 가장 큰 문제가 비트코인이 가지고 있는 변동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취약한 보안이야 정부나 중앙 기구에 의해서 거래소를 운영하면 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이런게 생겨야 한다는 것 자체가 비트코인의 취약성을 말해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팔로우 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좋은글 부탁드립니다!!

저도 버블형성 쪽에 무게를 두고 이 시장을 보는 사람입니다. 화폐금융론 보며, 늘 가상의 관념(화폐 자체는 관념의 산물이지요)이 실물을 좌지우지하는 걸 보면서 늘 신기했던 터인데, 역시나 화폐에 대한 가치의 약속이 깨지면 .... 좋은 글 감사합니다.

ㅎㅎ 흥미로운 내용이군요 보팅팔로우하고갈게여

암호화폐라는 위대한 실험이 인류의 진보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60589.35
ETH 2628.62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