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해외거래소, 주목받는 이유는?

in cryptocurrency •  14 days ago

최근 많은 국내 거래소가 해외로 진출하겠다는 발표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를 두고 일부에서는 거래소 망명, 엑소더스 현상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가상화폐 해외거래소.jpgⓒgettyimagesbank

엑소더스 현상이란?

엑소더스는 ‘탈출’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문제로 단체가 집단을 이탈하는 것을 보고 엑소더스 현상이 나타난다고 표현합니다. 그렇다면 왜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의 망명 현상이 나타나는 것일까요?

미래기술의 특성 때문

작년 2월, 가상화폐 국내거래소인 업비트는 싱가포르에 지사를 설립하며 해외 진출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해외 진출의 이유는 국내 규제 때문이 아니라 가상화폐 거래소의 특성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미래기술을 사용하는 거래소의 특성상, 해외의 뛰어난 인재, 다양한 기업과 협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는 특히나 국가의 구분이 없는 글로벌한 기술과 서비스이므로 해외 진출이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블루벨트 뉴스룸을 확인하세요!

↓ 원문 바로가기
https://newsroom.bluebelt.co.kr/bbs/board.php?bo_table=bluebelt&wr_id=173

↓ 뉴스룸 바로가기
http://newsroom.bluebelt.co.kr/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