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이그드라시 Yggdrash] 쪽팔린 줄 알아라

in #crypto6 years ago

저랑 똑같은 생각을 하시는분을 처음뵙네요 ㅎㅎ 저역시 ICON에 대해서 매우 부정적인 시각을 가지고있습니다. 말로는 뭐 완벽한것처럼 마케팅하는데 저는 말이안된다 보구요 기본적인 타 코인에 대한 이해도도 너무 없고.
이그드라시는 개발자중 ICON팀 소속인 분도 계시던데 지금 양다리를 걸치겠다는건지 도대체 이해가 안가더군요;; 그점이 제일 신뢰가 떨어지는 부분이었어요. 말씀하신대로 백서도 설명이 너무 부족하구요. 나무니 생명수니 비유만 그럴듯하게 해놨지 그래서 그걸 어떻게 구현하겠다는건지 잘 와닿지가 않았습니다.

Sort:  

말씀하신대로 이그드라시가 발표한 백서 내용은 너무 부실합니다. 카르다노가 우로보로스 합의 알고리즘을 설명하기 위해 내놓은 발간물 양이 50페이지가 넘습니다. 그렇게 중요한 합의 알고리즘을 1장으로 설명한다? 이건 이상한거죠.

물론 정말 만들었다면 칭찬해주고 응원해줘야 하겠지만, 지금과 같이 코드도 밝히지 않은 상황에서 이그드라시 측의 말을 믿을 수는 없습니다. 블록체인 자체가 인간이 아니라 코드를 신뢰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이그드라시는 코드를 밝혀야 합니다.

만약 이그드라시 측이 합의 알고리즘을 개발하지 않았거나 외부 공격을 정말 방어할 수 있는지 검증하지 않았다면 투자자들에게 공식적으로 사과해야 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4854.61
ETH 3478.75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