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파 전

in #corn6 years ago

점심때 아내에게서 전화가 왔습니다.
집에 들어가는 중인데 뭐 먹을것이 있나구 묻네요
도대체 누가 주부인지......
아내가 집에 오면 무얼 챙겨줄까를 생각하다가
베란다 한쪽에 있는 양파를 5개 꺼내어
껍질을 깝니다. 양파로 전을 한번 만들어 볼 생각 입니다.

양파를 가늘게 채썰어 담고
부침가루와 우유 계란1개를 넣고 물과 섞어서 반죽을 합니다.
부침가루는 최대한 적게 넣어 주재료인 양파가 서로 붙을 정도의
점도를 유지하면 됩니다.

펜에 식용유를 두르고 온도가 올라갈때까지 기다렸다가
양파전 반죽을 펜에 올려 노릇하게 구워 접시에 담아 냅니다.



그냥먹어도 맛이 기가 막힌데
아침에 만들어 놓은 미나리 생채를 전위에 살짝 올려 봤습니다.


냉장고에서 불루베리를 꺼내어 불루베리 쥬스를 만드는중
아내가 와서 먹어버리는 바람에 테이블 세팅 사진은 없습니다.

요즘 양파값이 너무싸 농민들이 시름 한다고 하네요
양파는 볶아서 밥을 비벼 먹어도 좋고 오늘처럼 양파전을 해도 맛있네요
막걸리 안주로도 너무 좋은 양파전 입니다.

이러다 제 레시피가 로자리아 님의 인기를 추월하는 건지
로자리아님은 방심하면 안됩다. ㅎㅎㅎ

Sort:  

20180525_224747.jpg

저는 흰우유가 없어서 커피 우유로
일반 부침가루가 없어서 메밀 부침가루

1장은 코코넛오일
1장은 일반 식용유 그리고 청양고추 쫑쫑

20180525_232247.jpg

덕분에 식구들 야식 맛나게 먹었네요

흰우유대신 커피우유라뇨 ㅋㅋ
그냥 물 넣는게 나은거 아닐까요....ㅎㅎ;;;;
콘님이 재능을 찾으신듯합니다
이렇게 반응이 좋을 줄이야 ㅋㅋ

나름 인기가 좋았어요
양파 3개 했는데 금새 품절 됐어요

일반 식용유 보다 코코넛 오일로 만든 것이
더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대파도 넣을 걸 했어요

쉬워서 좋았어요
복잡하지 않아서요
또 맛도 좋구요

맞아요 무엇보다 맛 괜찮더라고요 ㅎㅎ
집에 양파 남으면 양파전을 해먹어야겠어요 ^^

그러게요
나는 오일에 마늘 넣고 간장으로 간해서
볶아만 먹었지 전은 생각도 못 했어요

고급재료를 쓰면 더 맛있지요
저는 코코넛오일은 구경도 못했습니다. ㅎㅎㅎ
메밀부침가루는 전병을 만들때 사용하고요

당장 슈퍼가서 양파, 부침가루를 사러 가야겠습니다.

오늘 저녁, 잘 먹겠습니다.. ㅎㅎ

바로 해 먹었습니다..
딸아이가 단백하고 맛있다고.. ㅋㅋ

양파전1.jpg

양파전.jpg

덕분에 잘 먹었습니다..

이렇게 바로 도전 하실줄은.....

이럴줄 알았으면 저도 사진을 찍는 것인데....아깝 ㅋㅋ

와~~ 엄청 맛있게 부치셨네요~~

근데 뭔 장사를하시는 분인가여.... 풀보를 하나 씁니다.
별로 영양가 없네요 ㅋㅋ

아니요, 아직은 직장인이구요..
퇴직후 자영업을 꿈꾸죠..
내년에 공로연수 들어가는 가장입니다.

오늘은 좀 일찍 퇴근해서 딸아이가 오길래 불이나케..해봤습니다. ㅋㅋ
감사합니다.

와 너무 맛있을거 같아요 !!!!!!

양파전이라니 ㅋㅋ맛있을것 같습니다.

ㅎㅎㅎ 손쉽게 양파전을 할수 있네요 콘님 요리하시는거보면 대단핫다고 생각듭니다
어제 양파 보았는데 1.5kg인가 2500원밖에 안한 기억이 나네요ㅜ
콘님 즐겁고 씐나는 금요일 보내세요^^

나는 음식이 좋다라고 생각한다.

양파로만 만든 양파전!
너무 맛나보이네요 ㅎㅎ 안주로 딱인가요?ㅎㅎ

오늘은 양파전인가요? ㅋ
당장 만들어 먹어야겠습니다ㅎ
콘님의 새로운 재능 발견~~!!
(추가) 콘님 상추를 이용해서 할수 있는 요리는 뭐가 있을까요?ㅋ
(추가2) 오늘 포스팅도 퍼갑니다ㅎ

지금 만들고 있어요??

당연하죠ㅋㅋ
근데 양파를 좀 두껍게썰었더니
뒤집기가 힘드네요ㅋ

저 양파 하나는 기똥차게 잘 써는뎅 ^^

그럼 뭐해요 와서 썰어주실것도 아닌데요ㅋ

그러게 말입니다 ㅋ
진짜 감자도 앏게 채쳐서 같이 부쳐드시면 맛날듯!!

맥주도 마셔줘야할까요ㅋ
감자도 넣음 맛나겠네요 캬~~

아.. 맥주!! 불금 준비위해 사놓는다는것이...
지금 사러 나가요 ㅋ

감자 넘 비싸요
청량고추를 조금 다져 넣으면
좋을듯 합니다

음 ~~ 역쉬 !! 언니라고 할뻔!! ㅋ
청량고추 딱이네요...

청양고추....왜 이제서야 팁을 방출하시는 건가요 ㅋㅋ
(추가) 앗 제가 늦게 본거군요 하핫 ㅋㅋ

양파를 얇게 썰지 못하면....
통닭을 시켜야 할듯

저.. 이 개그 못알아 들음....
하이코메디인가요...

두껍게 썰면 실패라는 뜻 우하하

음~~ 저녁포기하고 통닭시키라는 뜻이군요 ㅋㅋ
푸훕~~~~
@holic7 어서 배달통 전화 ~~

이미 클리어 함 ㅋㅋ

왜 본문에는 팁을 안써주신건가요....
얇게 썰어야 한다고...왜 말을 안해주신거에요....
뒤집으며 사방이 양파로 난리났네요..ㅎㅎ

이미...둘다 해치웠네요 음하하

상추는 삼겹살을 굽는 수밖에 없을듯.
사실 오늘은 야채튀김을 하려고 했는데
감자가 너무 비싸서....

야채튀김도 맛나겠네요~
마트에선 농산물 다 비싸던데요
버섯빼고요ㅠㅠ
상추는...삼겹이가 답이군요 ㅋ

전 그럴줄알고 삼겹살을 사왔습니다 ㅋ
돼지는 키우기힘드니 ~
상추를 키우는 중이거든요 ㅋㅋ

자랑...하시는거죠? ㅋㅋㅋㅋ
내일 삼겹살 사러 가야겠네요 ㅋㅋ

전 보쌈 해먹었지롱롱~~

홈메이드 간 드신거 아니었어요? ㅋㅋ

맞아요.. ㅋㅋㅋㅋ
그 간~~
푸훕!!
추가 ) 에잇... 여긴 양파전 포스팅 이군요.. ㅋㅋㅋㅋ
그 간은 구정에 먹었다고 썻네요 ^^
오늘은 보쌈 먹었어요 ~~

홈메이드 간은 구정에... ㅋㅋㅋㅋ

상추는 겉절이도 가능, 양파도 채썰어서 같이 버무리면 좋은데, 두껍게썰면 ~~ 통닭 시켜야됨 ㅋ
그쵸!! @corn113 님 ~~

ㅎㅎㅎㅎ 홀릭님은 이미 통닥 시키신거
ㅎㅎㅎㅎㅎ

어머 ~~ 통닭 홀릭!!

헉 어찌 아셨지? ㅋㅋㅋㅋ

오!! 대박 ~~~~

무...섭.......ㅋㅋ

콘주부님 오늘도 고생이 많으십니다 응원합니다

저도 요리하면서 인증샷 쉽지 않은데, 대단하십니다. 게다가 못하는 요리가 없으신듯^^*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184.34
ETH 2560.17
USDT 1.00
SBD 2.72